카테고리 없음

1박2일 버킷 리스트

ㅋㅌㅌ 2012. 12. 27. 19:12

1박2일 그들의 특징 다섯가지] 

 

1. 일곱톱니바퀴의 조합
2. 멤버 제작진 구분선이 없는 어울림 예능
3. 1박2일만 있는 리튜얼(ritual), 입수와 복불복!
4. 시청자투어등 시청자와 함께하는 1박2일
5. 그 어떤 게스트가 오더라도 자신들의 예능코드를 고집할줄 아는 1박2일

 

 

 

 

 

1.일곱톱니바퀴의 조합
윤활유 뽑어내는 혹은 삐그덕거리는 일곱개의 톱니바퀴가 맞물려 오래도록 이어졌으면 합니다. 네모나고 삐걱대는 출연자가 있기에 상대방이 더 빛나 보고 쳐져 있는 동료를 이끌어 줄수 있는 배려와 조화의 호흡이 빛나 보였습니다. 톱니바퀴가 고장나면 새피디님이 굴욕모드로 그 역활을 충분히 해냈습니다.
초기 병풍수근, 장승김C, 암종민 악플 달렸는데 현재는 어떤가? 여배우특집 서우 방송전후 댓글 차이 알지 않는가. 1박2은 스토리텔링 파워가 엄청난거 같다.  

 

 

 

 

 

2.멤버 제작진 구분선이 없는 어울림 예능
멤버, 피디, 감독, 스태프, 작가, 밥차아줌마, 기사, 코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청자까지 그 모두가 예능속으로 들어와 함께 호흡을 할수 있다는 점이다. 1박2일의 가장 커다란 특징이 출연자와 제작진의 구분선을 없애 버렸다는 점이다.

 

우리가 웃고 즐기는 예능을 위해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얼마나 고생하는지 1박2일 통해 잘 봤습니다. 설악산특집, 거문도 등대등에서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며 제작진 덕분에 우리가 웃고 즐길수 있는 영상을 접할수 있음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3.1박2일만 있는 리튜얼(ritual), 입수와 복불복!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할 때 사람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소망을 빈다. 보신각에 모이거나, 정동진에 가거나, 교회나 절을 찾기도 한다..1박2일만의 리튜얼(ritual). 단결, 기원, 홍보, 확인, 채근을 위한 입수, 그것은 다른 예능과 구분되는 그들만의 리튜얼이다

 

 

 

 

4. 시청자투어등 시청자와 함께하는 1박2일
시청자를 단순한 브라운관에 머물러 있게하지 않고 예능속으로 들어와 같이 호흡할수 있는 예능. 시청자투어 1탄, 2탄을 지나 3탄에서 전연령대를 초대하여 같이 예능속에서 호흡하는 예능. 시청자와 직접 예능호흡하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5. 그 어떤 게스트가 오더라도 자신들의 예능코드를 고집할줄 아는 1박2일
그 어떤 게스트가 나와도 1박2일의 예능코드 잠자리 복불복, 야외취침등 그들의 예능코드를 지켜야 한다. 자신들의 예능코드를 고집하면서 게스트의 솔직담백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1박2일.

 

 

 

 ............

 

1박2일이란 예능 통해 대한민국에 충분한 사랑값을 보낼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해당 예능 시청하며 우리 안에 존재하고 있던 대한민국 이라는 값들이 얼마나 초라하게 평가되고 있었는지 반성하게 됩니다. 1박2일 덕분에 그 충분한 값을 어루만질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방송의 한계는 언제나 브라운관 뒤의 모습이었다.화면으로 보여 지는 것이 다가 아니라 그 뒤에 어떤 음모와 기만이 존재하고 있을지 모른다는 의심이 시청자들은 항상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1박 2일이 성공할수 있는 이유는 시청자를 브라운관 앞으로 끌어들임을 지나 시청자 참여, 방송지역 방문등  참여를 끌어 낸 점이다. 방송의 한계를 넘어선 1박 2일은 앞으로 레전드의 영역으로 남지 않을까 싶다.

 

‘1박2일’이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이들이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공감대 형성과 삶의 냄새가 곳곳에 묻어나기 때문이다. 가족을 사랑하고 서로 아끼는 모습은 예능으로만 웃고 넘어가지 않고 진정 ‘리얼 버라이어티’로서의 따뜻함과 가족애가 함께하는 꽉 찬 알맹이가 있는 웃음이다.

 

 

버킷리스트는 죽음을 뜻하는 'Kick the Bucket'에서 유래된 말로 '죽기 전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리스트'를 뜻한다.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 주연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이란 영화가 상영된 이후 널리 알려졌다.

 

1박2일 버킷리스트는 과연 어떤 빛깔을 낼것인지 자못 궁금해진다. 국민예능을 지나 용정마을, 백두산, 해외 교포까지 신청하는 민족예능. 그 빛을 충분히 냈으면 한다.

 

1박2일...Never ending story 
[민족예능]1박2일 버킷 리스트...남극방문, 개성공단방문, 우토로나 사할린 교포특집, 장애인특집 그리고 무궁화특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