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당신의 학교 운동회 추억은 무슨 빛깔을 발하고 있는가요?

ㅋㅌㅌ 2013. 2. 24. 15:14
1박2일 - 강원도 삼척 산골 두레 운동회 두 번째 이야기
전교생 15명, 황경선(태권도), 최병철(펜싱), 장미란(역도), 1박2일 멤버

방송일2013/02/17

 

삼천리금수강산, 대한민국 방방곡곡 아름다운 곳이라면 어디든 간다!
김승우, 엄태웅, 이수근, 차태현, 김종민, 성시경, 주원의 배낭여행기!

역도 여제 장미란, 괴짜검객 최병철, 태권 소녀 황경선과 함께하는
강원도 삼척 <산골 두레 운동회> 그 두 번째 이야기!

 

<참고> 

운동회를 생각하면 미소를 짓게 만드는 추억과 억울했던 추억 이 함께 떠오르곤 합니다. 예전은 마을의 축제였던 운동회 운동회 전날이면 다음 날 비오면 어쩌나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자는 둥 마는 둥 닭이 아침을 알리던 새벽보다 더 일찍...

블로그  |  아이디어 팩토리  |  2011.10.20

 

예전은 마을의 축제였던 운동회

 
운동회 전날이면 다음 날 비오면 어쩌나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자는 둥 마는 둥 닭이 아침을 알리던 새벽보다 더 일찍 일어났습니다. 그리곤 엄마가 돗자리 가지고 학교가라는 소리를 기다렸지요. 운동회가 되면 저의 첫 번째 임무가 학교에 그늘지고, 운동장 가까운 명당자리를 돗자리로 찜해두는 것이었거든요. 동생 손을 잡고서 학교에 자리 맞추러 가던 그 때의 촉촉하고, 차가운 새벽 공기의 느낌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때의 운동회는 마을의 축제였습니다. 저만해도 엄마와 교회 아주머니들, 또래 친구의 엄마들, 주인집 아줌마, 동네 어르신들까지 함께 모여 앉아 맛있는 음식들을 나눠먹었지요. 또 구경거리들은 얼마나 많습니까? 저는 어른들이 우리들을 위해 학교에 온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맛있는 걸 많이 먹어서도 였지만요.

.......

...

 

당신의 학교 운동회 추억은 무슨 빛깔을 발하고 있는가요?

 

 

 

 

 

 

 

 

 

 

 1박2일, 두레운동회, 황경선, 최병철, 장미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