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강호동 아빠 미소

ㅋㅌㅌ 2014. 3. 26. 11:49

 

게스트와 눈높이를 맞히는 진행...강호동의 아예 세트에서 양반다리하며 앉는구낫.

자칫 딱딱할수 있는 분위기에서 신범식, 임현제 어린이가 편한 흐름을 가져 보기 좋더라~



2. 눈높이를 맞추는 진행

 - 강호동은 일반인 출연자들에 친근하게 다가가며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들은 긴장되는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 때 강호동의 능력이 발휘된다. 그는 출연자들에게 농담을 던지거나 패널들에게 장난을 치는 등 분위기를 한껏 가볍게 만들며 일반인 출연자들이 편한 분위기에서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만든다.


 특히 그는 어린 출연자들이 등장했을 때는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한 쪽 무릎을 꿇고 직접 눈을 맞추며 진행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강호동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질문을 하고 그에 맞는 리액션을 취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어 내는 능력을 발휘한다. 덕분에 일반인 출연자들은 초반 긴장한 모습과는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편안한 모습으로 자신의 장기를 맘껏 뽐낸다.


 일반인 출연자와 합을 맞추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더욱이 방송경험이 전무한 이들과 재미를 찾아 내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일 터. 하지만 강호동은 출연자들과 패널들의 말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재미있는 멘트를 첨가해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 놀라운대회스타킹에서 어린이 출연자 나오면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쭈그려 앉는 모습, 우리동네예체능에서 어르신이 나오면 무릎 꿇는 모습. 한끼줍쇼에서 어린이와 눈 높이를 맞추는 모습. 게스트와 눈높이를 맞추여 예능 호흡을 편안하고 자유스럽게 이어나갈줄 안다.

- 강호동 성공비결, 놀라운 공감능력(empathy)]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