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전기버스 충전 구조>
<세계인들이 바라보는 KAIST 무선충전전기자동차 기술>
KAIST가 개발한 무선충전 전기자동차
- [2013.8.7 BBC] 대한민국 무선충전 전기버스(KAIST 기술로 개발!!!)
온라인 전기자동차(OLEV) 프로젝트
한국의 도로는 무선으로 전기버스를 충천시킨다
자기공진형상화기술(SMFIR)은 버스 하단부에 설치된 장치가 도로에서 직접 동력을 공급받도록 한다. 도로아래에 설치된 전선은 전자기장을 형성하는데, 이를 버스에 설치된 장치내부의 코일이 인식하게 되고, 이를 전기로 변환시킨다.
도로에 전기선을 매설해 발생된 자기력을 차량이 무선으로 공급받아 전기로 전환하는
친환경적인 무선충전전기버스 OLEV 전기자동차 기술입니다.
또한 서울대공원의 코끼리 열차도 달리면서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전기버스 OLEV 입니다.
OLEV(On-Line Electric Vehicle) 버스가 36km 구간에서 구미에서 시범운행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기술을 국제표준으로 도입 추진 중이다.
1박2일 2013 캠퍼스24시
국립대특집 KAIST에 등장하였던 무선충전전기버스 (차태현, 엄태웅)
엄태웅은 "휴대폰 충전과 비슷하게 작동하는 거냐"며 관심을 보였다.
.. 근데 저건 MR 방식일까?
MI (스마트폰 무선충전) 방식은 거리가 있어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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