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화면 내 광고판을 배치하는 방식(비즈보드)

ㅋㅌㅌ 2021. 9. 26. 16:03

 

'카카오 모먼트' 광고 중 비즈보드 광고!

카카오T는 현재 누적 가입자 수만 2700만명(지난해 3분기 기준)에 달한다. 카카오의 비즈보드는 카카오가 2019년부터 카카오톡 대화목록창에 선보인 가로 형태의 배너광고 상품이다. 도입 이후 광고주가 기대 이상으로 늘어나며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잡았다.

 

“카카오톡은 유료화를 할 계획이 전혀 없습니다. 카카오톡에 광고 넣을 공간도 없고, 쿨하지도 않고, 이쁘지도 않습니다. 카카오팀이 그리 가난하지는 않습니다.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2012년 4월 카카오 공지사항)

카카오의 반전.

카카오톡 화면 내 광고판을 배치하는 방식(비즈보드) 방식을 취하고 있다. 카카오 비즈보드광고란, 카카오 모바일, 다음, 카카오페이지메인페이지에 노출하는 배너형 광고이며 과금형식은 CPM, CPC 이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다음웹툰·카카오워크 카카오택시·대리 등의 서비스가 탑재된 '카카오T' 에도 배너 광고를 시작한다. 다음카페, 카카오T,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 네비, 카카오택시·대리 등의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에 노출되고 있다고 한다

 

카카오 비즈보드 지면에 광고를 하게 되면 채팅방 상단 뿐만 아니라 아래 예시처럼 #탭 상단에도 따라다니게 된다.

다음카페, 카카오T,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 네비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에 노출되고 있다.

 

박지원 교보증권 연구원은 올해 카카오의 매출이 전년 대비 35.4% 증가한 5조6732억원, 영업이익은 69% 늘어난 787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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