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인기따라 등락…스타리스크에 우는 '프랜차이즈'
강호동이 운영하는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주)육칠팔은 “최근 론칭한 '강호동 치킨678'의 신규 가맹계약이 3월 한 달간 총 30건의 신규 가맹계약을 성사했고, 미국·일본·중국 등 해외진출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LA와 애틀란타까지 진출하는 등 (주)육칠팔의 성장세가 예비창업자의 수요와 맞아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강호동 치킨678'은 (주)육칠팔에서 지난 10년간 운영해 온 한식의 노하우를 치킨에 적용, 다양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해 인기를 얻고 있다.
강호동 치킨 678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론칭 2년만에 200개의 체인점, 300억 연매출
강호동 치킨 678은 지난 3월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강호동 고깃집, 美 '베스트 레스토랑' 2년 연속 선정
방송인 강호동의 외식기업 ㈜육칠팔은 지난 26일 미국 'LA타임지'의 저명한 음식 비평가 '조나단 골드(jonathan gold)' 기자가 선정한 '베스트 레스토랑 101'에 '강호동 백정'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강호동 백정'이 선정된 것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육칠팔은 방송인 강호동이 지분에 참여해 운영하는 외식기업으로 '강호동 치킨678', '강호동 백정' 등을 포함해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최근 미국 LA, 애틀란타, 하와이, 맨하튼에 이어 호주시드니, 중국, 필리핀까지 진출에 성공하면서 미국 유력 매체 'LA 타임지'와 영국 공영 방송 'BBC'에서 대서특필된 바 있다.
강호동 육칠팔
강호동 678 고깃집,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직영점 소개, 창업절차, 비용 안내.
1. 직접 본사를 설립하고 브랜드를 론칭한 경우
승리 일본 라멘전문점 ‘아오리의 행방불명’ ... 승리의 성접대 의혹으로 행방불명
2. 기존 프랜차이즈에 지분을 투자하고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방식
강호동 투자한 육칠팔은 동명의 구이전문점을 비롯해 백정, 천하, 치킨678.
이경규 투자한 ‘돈치킨’
김병만 투자한 ‘투마리치킨’
임창정 투자한 '소주한잔'
토니안 투자한 '스쿨스토어'
3. 사라진 연예인 프랜차이즈
이수근 투자한 ‘이수근의 술ZIP’
이승환 투자한 벌집삼겹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