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시청자 기부 2만명, 기부금 1700만원, 독서문화 ↑

ㅋㅌㅌ 2013. 2. 28. 00:42

 

 

 

 

 

 

 

 

다음 뉴스 제공 

 

 

'달빛프린스'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는 가운데 약 2만 명의 시청자들이 참여, 총 1천 7백만 원의 기부금액을 돌파했다.

순수 기부와 클릭콩 기부, 콩콩톡 기부 등 3가지 형식으로 이루어진 시청자 기부 중 클릭으로 기부하는 클릭콩은 현재 1천 5백만 원, 댓글로 기부가 이루어지는 콩콩톡은 현재 1백만 원을 돌파한 상황. 또한, 시청자의 자발적인 순수 기부도 이어지고 있어 시청자를 통한 기부문화의 확산이라는 놀라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기부처 또한 첫 회 '해비타트'를 시작으로 '대학로 소극장', '유니세프', '홀트 장애인 종합 체육관', '주사랑 공동체', '푸르메재단'까지 다양하게 이어지고 있다.

 

'달빛프린스'와 함께하는 포탈사이트 네이버 해피빈의 공동 나눔 캠페인은 '해피빈: KBS 달빛프린스 나눔 캠페인' 홈페이지(http://event.happybean.naver.com/happyevent/prince.nhn)를 통해서 참여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네이버 해피빈 김미현 팀장은 "클릭콩의 경우 7일 걸리던 콩기부가 26일 방송부터는 3만 번의 클릭이 하루 만에 이루어져 기부가 완료되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달빛프린스'와 함께 자연스럽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부문화가 형성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시청률 논란이 많던데... 달빛프린스가 나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빛날수 있는걸로 충분합니다. 예전 1박2일 복귀후 예능감 악플에 시달렸던 김종민에게 강호동씨가 전했던 말이 생각나는군요. 

... 빨리가면 빨리 다 볼수 있지만, 천천히 가면 자세히 볼 수있다.

 

 

달빛프린스 소개 책과 명언

http://bbs1.telzone.daum.net/gaia/do/board/photo/read?articleId=556190&bbsId=A00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