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스크랩] 도니도니돈까스 함량 미달 사건 관련

ㅋㅌㅌ 2013. 6. 4. 12:13

 

 

 

 

 

정형돈 '도니도니돈까스'는 정형돈이 직접 재료선별부터 소스제작까지 참여했고, 미식가들 사이에도 입소문을 맛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화제로 떠올랐다.

또한 무한도전의 김태호PD가 트위터를 이용해 정형돈 '도니도니돈까스'를 응원하고, 가수 데프콘도 '도니도니돈까스' 구입 인증샷과 함께 추천을 하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대홈쇼핑과 업계에 따르면 '도니도니돈까스'는 지난 6월28일 1차 판매에서 3억5000만원, 2차(7월19일)에서 5억원치가 팔려 2회 방송만에 8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형돈 '도니도니돈까스'가 국내 홈쇼핑방송 사상 돈가스 식품부문 최고 판매기록을 세운 것.

 

 

 

그런데 사건 터졌군요!!

 

 

앞세워 `도니도니 돈까스`를 광고하고 있는 야미푸드의 돈가스등심 함량 미달로 적발됐다. 서울... (반장 김한수 형사2부장)은 등심 함량 미달인 돈가...

 

 

도니도니 돈가스 측 "검찰 수사 비과학적, 부당하다"

 

2013.06.02 | 티브이데일리 | 미디어다음

업체들이 등심 함량을 조작했다는 검찰의 수사 결과에 대해 '도니도니 돈가스' 제조 업체인 야미푸드가 반박하고 나섰다. 도... 축산물 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야미푸드 측은 "검찰은 1일 2만장 이상 생산되는 돈가스 중 고작 4장을 실험대상으로 선택했다"고 실험 샘플량의 부족을 지적하며 검찰의 실험 진행 방식이 부적절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냉동상태의 돈가스를 흐르는 물에 녹인 후, 돈가스의 튀김옷을 제거한 후 물기를 짜내 고기의 중량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야미푸드는 이에 대해 "고기의 물기를 짜내는 과정에서 등심 자체가 가지고 있는 수분까지 감소시켜버리는 비과학적인 방식"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등심에 빵가루를 입히면 자체 수분을 빵가루에 빼앗긴다. 검찰은 돈가스 제조 공정 상의 변수를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며 공인된 기관의 객관적인 실험 방식이 아닌 주관적인 실험 방식을 채택해 잘못된 측정이 이뤄졌다고 꼬집었다.

 

檢 "도니도니 돈가스, 측정 제대로 했다" 반박 일축

 

2013.06.03 | 경향신문 | 미디어다음

정형돈씨의 광고로 유명해진 '도니도니 돈가스' 측이 등심함량미달로 기소당한 뒤 측정 방법이 잘못됐다는 취지로 반발한 데 대해 검찰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서울 서부지방검찰청...

 

 

.......등심함량미달로 기소당한 뒤 측정 방법이 잘못됐다는 취지로 반발한 데 대해 검찰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돈가스제조업계의 등심함량미달' 관행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해 시작됐고, 2013년 5월 중순부터 정보수집과 내사를 진행하다 수사가 종료되어 기소한 것”이라면서 “포장지에 표시된 총 중량 240그램 중 67.7%인 약 162 그램에 해당하는 등심이 들어있지 않았다. 등심 함량 측정은 부정식품사범 합동단속반과 해당업체 연구원이 함께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형돈(야미푸드) 말이 더 설득력 있을까요? 검찰측 주장이 더 설득력 있을까요?

출처 : 직찍&포토
글쓴이 : 냐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