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스크랩] 국민MC 이수근, 그의 활기찬 비상

ㅋㅌㅌ 2013. 6. 17. 03:03
국민MC 이수근의 예능 진행력 

 

1. 스태프의 자연스러운 예능참여 유도

- 1박2일의 가장 큰 장점이 멤버와 스태프와의 경계를 깨트렸다는 점이다. 국민MC 이수근은 자연스럽게 스태프의 예능 참여를 이끌고 있다.

 

 

 

 

 

 

1박2일 특징은 멤버, 피디, 감독, 스태프, 작가, 밥차아줌마, 기사, 코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청자까지 그 모두가 예능속으로 들어와 함께 호흡을 할수 있다는 점이다. 1박2일의 가장 커다란 특징이 출연자와 제작진의 구분선을 없애 버렸다는 점이다.

 

2. 지역주민의 자연스러운 예능참여 유도

 

전남 여수 사도편에서 저녁식사 복불복에서 '초록색 계단 세개를 올라가면 에메랄드 빛 건물 문이 열린다'고 설명돼 있었지만 실제 계단 갯수는 4개였던 것이다.

 

바로 여기에서 이수근의 활약상을 느끼게 되더군요. 단순한 제작진과 대립과 실랑이가 아닌 구경하던 지역주민들에게 달려가 어린아이 섭외 통해 계단 갯수를 물어보는 설정과 가위바위보 통해 고마움으로 회까지 선물하고...지역주민들의 자연스러운 예능화면 노출하는 국민MC 이수근 예능 진행력. 

 

 

 

3. 수와진 콤비, 톰과제리 콤비로 펄펄 날라다니는 국민MC 이수근

 

1. 수와진 콤비 - 이수근 유해진

..1박2일 시즌2가 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을 유해진 합류로 인해 멤버간 어울림의 캐릭터가 살아났다. 바로 유해진 이수근의 '수와진' 콤비. 유해진 조연출역 하면서 현장분위기 다 잡고 이수근이 감독으로 출연하여 영화진행. 갑자기 유해진을 향해 옆의 김종민한테 어쩌다가 아들이 저렇게 이수근이 대사치니 김종민을 향해 나가있어! 둘의 예능호흡에 빵빵 터질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2. 톰과 제리 콤비 - 이수근 강호동

 

 

4. 지역 어른들과 친밀감

수원화성특집에서 주원집에 들러 살펴본후 나가면서 카메라 통해서지만 주원 부모님께 인사 올릴때 멤버중 유일하게 허리 숙이고 인사 올리던 모습.

그리고 지역방문하면 어김없이 인사 건네는 지역 어르신들, 여수 갓김치편에서도 동네 어머님이 먼저 다가와 손을 붙잡던 모습. 지역 어르신들에게 그만큼 이수근은 어느새 따뜻함과 반가움으로 다가선듯 하다.  

 

5. 자연스러운 예능 웃음포인트

 

 

 

 

이수근이 예능고참답게 새멤버들 예능감 팍팍 올려주고 있더군요.
약간 예능 캐릭터 설정에 급함이 없지 않아 있지만, 오히려 그것이 더 매력으로 작용해서..
어라~ 성충이가 퍼즐 가장 먼저 맞추네? 어라~ 1등으로 골인하네..성충이가 말야!! ㅋㅋ
오히려 시청자들에게 그것이 바로 역시...역시..또다른 반전의 재미를 주고 있더군요.

극히 일부분이 그걸 놓치고 보여지는대로만 있는 그대로만 믿을려하여 캐릭터 설정에 급함이 있다고 주장하던데..그건 예능캐릭터가 변하면서 예능캐릭터와 정반대 행동으로 관심과 웃음을 이끌어 낼수 있음을 지나치게 무시하는 행위라고 생각됩니다.

 

 

[국민MC 이수근]
1박2일 초장기 병풍수근이란 악플도 있었지만, 서서히 캐릭터 살려내 국민일꾼에서 이제는 미대형, 성충이, 새피디등 예능캐릭터도 착실히 만들어 내고 제2의 박지성, 예능계 황현희, 대머리 독수리등 신입들 예능캐릭터도 살려주고..지역주민에게 다가가 먼저 90도 인사하고 질문통해 지역주민 예능참여도 활발히 하고..남방큰돌고래, 독도는우리땅우리는대한민국인, 섬마을음악회등 사회공익적 예능도 충분하고..국민일꾼 초기 예능캐릭터를 십분발휘해 경운기 달달~ 우리동네예체능도 뻥뻥 잘 살리더군요. 조달환 김재경 계약커플..ㅋ

 

[수와진, 톰과제리 콤비로 펄펄 날라다니는 국민MC 이수근]
1박2일 수와진 콤비 - 이수근 유해진
베개싸움을 UFC 경기로 둔갑시킨 유해진은 이수근이 "청코너~"라고 운을 떼면 "나~", "홍코너~"라고 하면 "얘~", "주심은~" 하면 "너~"라고 노래를 부르듯 답해 멤버들을 폭소케 했다. 춘천 낭만여행에서 '낭만 영화'를 제작하다 연출자, 조연출자로 각각 분해 폭풍 애드리브도 글코...정말 이수근 유해진은 1박2일 찰떡궁합인거 같아...ㅋ 우리동네예체능에서 강호동과 톰과제리 역활도 잼나고..무릎팍도사까지..대세는 이수근!

 

 

어김없이 악플 싸지르고 다니는 무지렁이 악플러 출몰하더군.

강호동이 1박2일을 국민예능으로 올려 놓았을때 검찰에서 이유없다고 각하처리된  탈세 고발건에 대해 부지런히 탈세..탈세..악플 댓글이 달리고, 시사고발 뉴스측에서도 게시판에 사과자막까지 올린 횡성한우 관련 사건에도 부지런히 악플 싸지르던데, 이수근도 법원에서 최종 무죄판결난 사건에 대해서 부지런히 관련 악플이 등장하고 있다. 악플러는 상대적 박탈감에 악플 댓글 싸지르며 누런이빨 드러내며 히죽히죽거리는 루저 인생들인가. 그만큼 이수근이 국민MC로 올라섰다는 반증이라 생각한다.

 

악플러들아..건전한 비판을 했으면 좋겠다.

근거없는 악플보다는 차라리 예능에서 잘못된 언행들을 지적해라. 가령 1박2일 초기 강호동이 멤버들에게 약간 위협적인 행동들에 지적을 통해 조심하고 삼가하지 않았던가. 지적을 할려면 예능통해 잘못된 언행등 반박논리 여지가 없는 댓글을 달았으면 좋겠다.

출처 : 직찍&포토
글쓴이 : ㅇㅇ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