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김종민과 유호진PD의 '고성 다툼 사건'

ㅋㅌㅌ 2016. 3. 17. 17:53



김종민은 유호진PD에게 꾸지람을 들은 적이 있다며 뒷담화를 털어놔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종민은 "촬영 중에 숨어서 뭘 먹고 있었는데 유호진PD가 '그만 먹어!'라고 큰소리로 호통쳤다. 동갑인 유호진PD에게 혼나니 섭섭하더라"며 울분을 토했다. 그러나 진지한 김종민과는 달리 지극히 '1박 2일'스러운 소소한 다툼에 주변 모두 웃음을 참지 못했다.


마침 응원차 녹화장을 방문한 유호진PD는 김종민과의 '고성 다툼 사건'을 적극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유호진PD는 "그날은 그만 먹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만 드셨으면 좋겠다'고 여러 번 정중하게 부탁 드렸다. 그럼에도 계속 드시더라"면서 차분하게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곧 이어 유호진PD는 "옛날에 (나)영석이 형이 먹지 말라고 했을 때는 안 그랬다"고 발끈했고, 순간 터져 나온 유호진PD의 진심에 현장은 웃음 바다를 이뤘다.


KBS 2TV '해피투게더3'는 오늘(17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일단 나영석PD는 '악마' 캐릭터에 가깝다. 그는 극한 상황까지 출연진을 몰아넣고 그 안에서 어떻게든 생존하고자 몸부림치는 이들의 모습을 통해 웃음을 선사한다.


반면 유호진PD는 '허당'에 가깝다. 이제는 꼬리 999개 달린 구미호가 된 멤버들에게 매번 당한다.

이는 나영석PD 체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그림이다. 제작진에게 매번 당하기만 했던 멤버들이 역공을 펼치는, 묘한 하극상(?)은 예상 밖의 재미를 선사하게 됐다. 복불복 자체는 새로운 그림이 아니지만 멤버들이 당할지, 아니면 또다시 유호진PD가 당할지 예측할 수 없게 되면서 승부욕과 긴장감을 높이는데 성공한 것. 이는 '1박2일3'만의 독자적인 재미로 자리잡게 됐다.


유PD의 강점은 친근함이다. 멤버들과 제작진의 대결 구도를 보여주는 ‘1박2일’의 특징상 유PD는 자주 카메라 앞에 선다. 협상에 능했던 나영석PD와 달리 유PD는 오히려 휘둘리거나 당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난 21일 방송에서는 게스트 이국주의 선택을 받아 함께 얼음 썰매에 올랐다. 안정적으로 썰매를 타는 이국주와 달리 정신없이 썰매에 끌려 다니는 모습이 웃음을 안겼다. 깡마른 몸과 손으로 가위를 그리는 동작에서 따온 ‘가재PD’, 멤버들에게 자주 당한다는 의미이 ‘유허당’ 등 별명을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은 그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칭찬한다. 허약한 이미지이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통솔력이 빛난다는 평가다. 김진홍 KBS 예능국 국장은 “무결점 사나이”라며 “외유내강이다. 온화하고 인화를 중시한다. 이면에는 강한 카리스마가 있다”고 말했다. 함께 호흡을 맞췄던 김영도CP 역시 “‘1박2일’은 100여 명의 대규모 인원을 통솔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유호진PD는 뛰어난 현장 장악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1박2일’이 KBS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책임감도 중요하다. 김CP는 “매주 프로그램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쉽지 않다. 근성과 노하우로 매주 잘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만 먹어!' ㅋㅋㅋ 그만 먹으래자나!! ㅋㅋㅋ



근데.. 동갑인 유호진PD에게 혼나니 섭섭하더라" ??


김종민 생일 1979년 9월 24일

유호진 생일 1980년 1월 17일, 부산 (빠른 80)


유호진 PD님 경험과 능력

- 대북방송 아나운서, 아카펠라 그룹 (베이스), 소설 출판 (플레이어), 기자 생활, 일본어 영어 가능  


이름: 유호진/류호진

생년월일: 1980년 1월 17일

출신지: 부산광역시

학력: 부산 용문중학교 -  대연고등학교-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98학번)
소속: 2008년 KBS 공채 34기 PD

외국어: 일본어, 영어 가능

별명: 하이브리드 신입PD, 가재, 유허당, 말라깽이 (현재 가재가 가장 보편적으로 널리 쓰임)



빠른년생 폐지

- 2009년도에 입학하는 2003년 생부터 빠른년생이 폐지 


2007년 8월 3일 법률을 개정하여 입학 기준이 만 6세가 된 날이 속하는 해의 다음 해 3월 1일로 변경되었다. 개정된 법률은 2008년 3월 1일부터 시행됐기 때문에, 2009학년도 입학 대상자부터 빠른 생일이 폐지되었다. 200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자인 2002년 2월생까지가 빠른 연생을 적용받는 마지막 세대가 되었고, 2003년 출생자부터는 빠른 생일자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명품 국민PD 가재 유호진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