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 안철수

ㅋㅌㅌ 2017. 2. 16. 09:08





SBS'대선주자 국민면접' 안철수


안철수 전 대표는 "여러 직업을 거치면서 바이러스를 잡았다. 청년 시절엔 의사로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잡았다. 그 후 컴퓨터 바이러스를 발견했다. 백신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전국민에게 무료로 배급했다. 지금은 낡은 정치 바이러스를 잡고 있다. 부패 바이러스, 기득권 바이러스와 싸우고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안보정책에 대해 "안보의 기본은 국방이다. 하지만 국방 말고도 안보를 지탱하는 큰 축에는 경제나 외교도 있다. 부족한 국방 능력을 외교적 수완 발휘해 해결이 가능하다. 국방 안보만 생각해서 그게 안보의 모든 것이라 생각하면 안 된다. 종합 안보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방송 후 네티즌들은 안 전 대표에 대해 

"cre***** 오늘 국민면접의 안철수 의원 가장 성의있게 준비를 한 느낌을 받았다" 

"rea***** 돌아온 안짱~#안철수 책벌레답게 말을 논리적으로 잘한다. 면접후보중에 가장 진실성이 보인다. 안철수는 대통령되면 정말 부정부패 안하고 걸어온 학자, 기업가처럼 국정운영 발전에만 골몰할 것 같다" 

"Jeo******* 안철수에 대한 젊은층 지지가 회복 안 되는 이유는 간단함. 2012년 무렵은 '멘토'의 시대였는데 지금은 '수저'의 시대임. 자수성가 했다는 개인 서사를 여태까지 베이스로 삼고 있는데, '나의 자수성가도 운이 좋았다'라고 인정해야 젊은층이 움직일 것" 

"cas***** 안철수 SBS 국민면접에서 북한 급변사태 난민 20만명에 대한 돌발질문이 나왔다.그에 대한 대답으로. 핵미사일, 충무계획, 작전계획 5029.매뉴얼 마냥 줄줄줄 나온다. 보통 인권이 어쩌고 민주주의가 어쩌고로 대충 끝내는게 태반인데... 진심 놀랐다" 

"go***** 박지원은 어떤 존재? - 동료. 쏘쿨ㅋㅋ안철수가 존경하는 선배님 이런 얘기 안하고 동료라 말하는게 인상적이다.이 사람은 평소 주위 사람들과 수평적 인간관계를 맺고 있는게 느껴짐" 

"che******* 진짜 안철수씨 빠는게 아니라 안철수씨 만큼 저렇게 구체적으로 경제 교육 국방 등 저렇게 구체적이게 준비한 후보는 없다고 본다"



기득권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멋진 안철수 대통령님을 꿈꾸는 사람이 많다는걸 기억해 주시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