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팬, 제직진과 호흡을 같이하는 강호동

ㅋㅌㅌ 2017. 3. 2. 02:15


강호동 궁디 팡팡~~

팬들의 애정 표현중 하나.




롱테일법칙 (Long Tail law)


'결과물의 80%는 조직의 20%에 의하여 생산된다'라는 파레토법칙에 배치하는 것으로,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핵심 소수'보다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이다. 이 용어는 2004년 10월 미국의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잡지 《와이어드 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이 처음 사용하였다.  


하위 80%가 상위 20%보다 더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이다. 이름없는 다수가 세상을 만든다는 논리와 같다. 롱테일법칙은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연구하면서 나왔다.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닷컴은 전체 수익의 상당수가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비치하지 않았던 책들로부터 나온다. 포털사이트 구글은 거대기업이 아닌 꽃배달업체나 제과점 등 작은 기업들에서 수익의 상당부분을 얻는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도 자잘하게 팔리는 다수가 소수의 히트 앱을 압도한다. 

롱테일법칙이 가능하게 된 것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전시비용이나 물류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지 않게 됐기 때문이다.


-SNS나 페이스북이 주요방송이나 주요 신문보다 국민여론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


-우리나라 일자리의 88%는 중소기업이다.


-오마이뉴스에 게재된 기사에 지급하는 고료의 대부분은 소액 독자들로부터 나왔다.


-선거때는 고소득층보다 저소득층을 위한 정책이 더 많이 나온다




강호동 예능은 대부분 일반인 롱테일법칙 예능코드

- 일반인의, 일반인에의한, 일반인을위한. 그리고 사회공익 예능코드


현재의 예능 프로그램이 연예인의, 연예인에 의한, 연예인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정도로 천편일률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킹’은 3,276명의 스타킹이 배출해낸 일반인들.."일반인의, 일반인에의한, 일반을위한 예능"의 시초이자 기둥이라고 할 수 있다. 1세~100세, 102세 일반인이 예능 주인공인 1박2일 시청자투어3, 책 소개와 사회 기부 달빛프린스. 생활체육활성화와 지역생활 체육인 소개 우리동네예체능. 시민들과 저녁을 같이하는 한끼줍쇼.





팬, 제직진과 호흡을 같이하는 강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