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대학생협업프로젝트 'Creative A' 모집..유호진 PD 멘토로

ㅋㅌㅌ 2017. 7. 12. 13:52




아주그룹, 11일까지 '대학생협업프로젝트 Creative A' 모집..유호진 PD 멘토로


“Creative ‘A’”는 창의적인 대학생들이 함께 모여 전문 멘토와 함께 만들어가는 협업(Collaboration) 프로젝트로, ‘A’는 AJU, ACE, Avengers(최고 팀)의 ‘A’를 의미한다


Creative A는 각 분야의 열정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이 약 6주간(8월 30일까지)의 공동미션을 수행하며, 크리에이티브 발굴을 위한 협업에서부터 제작 컨셉 및 아이디어 수립, 결과물 산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외부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해 문제해결을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문 멘토로는 지난해에 이어 KBS2 드라마 ‘최고의 한방’의 연출자인 유호진 몬스터유니온 PD가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 대학생들에게 협업(팀워크)과 경험, 도전정신과 열정의 가치를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 달 동안 ‘Creative A’의 여정에 동행할 멘토로 선정된 유호진 PD가 함께했습니다. KBS TV ‘1박 2일’의 연출을 맡았던 유호진 PD는 “저 역시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방식의 작업이라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결과물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Creative A’를 통해 저보다 젊은 세대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방식으로 일을 진행할지 잘 관찰하면서 한 수 배우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라며 아주의 멘토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1박 2일’이라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건, 제가 던진 작은 아이디어가 회의가 끝난 후에는 전혀 다른 아이디어로 발전해 있었고, 제작현장에서 또 다른 아이디어가 더해져 더 큰 결과물로 완성되었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지금까지의 공모전에서처럼 경쟁적으로 혼자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함께 협업하는 과정에서 더욱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그 특별한 경험을 꼭 맛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라며 한 달 동안 진행될 ‘Creative A’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출처 : 웹진 Pioneer 161호 (8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