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 선호에 '블랙푸드' 활용한 먹거리 늘어
검정깨, 흑임자, 검은보리, 서리태, 흑미 등 검은색 곡물이 함유된 '블랙푸드'가 식품업계 인기 재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간편한 건강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한국식품연구원의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블랙푸드를 많이 섭취하는 성인 여성의 경우 섭취하지 않은 성인 여성에 비해 복부비만의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콩을 많이 섭취하는 성인 여성의 복부비만 위험은 29% 줄었다.
블랙푸드에는 항산화능이 높은 안토니아신 성분이 풍부해 탈모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섬유소 등 성분과 상호작용을 통해 복부지방 축적을 저해한 것으로 분석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성인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블랙푸드의 효능이 알려지며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도 늘어나고 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랙보리 효능
노화방지에 최고인 블랙푸드
.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첫번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효과적
두번째 소화불량 해소에 탁월하여 소화불량인 사람들에게 좋아요
세번째 블랙 보리에 포함되어 있는 셀레늄이 사람의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할수 있도록 도움
네번째 보리 음료에는 미네랄, 비타민등 여러 성분이 당이 흡수되는걸 느리게 도와주어 당뇨병에 예방
다섯번째 성인병 예방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도록 도움
여섯번째 시력개선의 효능
jtbc 아는형님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JT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의 PPL(간접광고) 협찬사로 재참여해 자사 검정보리 차음료 제품인 ‘블랙보리’와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보였다.
특히 장기간 PPL을 진행하고 있는 JTBC 토요일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 매회 ‘형님 학교’ 교실 책상에 올려진 블랙보리를 연예인들이 음용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브랜드 인지도 및 친밀도가 크게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덕분에 출시 초기부터 시청자 눈도장을 찍은 ‘블랙보리’는 출시 14개월 만인 현재까지 340mL 기준 누적판매 4,800만병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아는형님’은 시청률뿐 아니라 화제성도 높아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 출연 연예인들이 블랙보리를 마시는 장면이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앞으로도 블랙보리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 고객층과 맞는 홍보매체를 적극적으로 발굴,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는 형님'은 6~10%대를 오가는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JTBC 간판 예능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PPL을 통해 프로그램 출연 연예인들이 블랙보리를 마시는 장면이 반복 노출되면서 연예인 팬클럽이나 SNS로 2차 확산되는 효과까지 누렸다”며 “앞으로도 블랙보리 브랜드 홍보를 위해 타깃 고객층과 맞는 방송 프로그램 PPL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로 제작사 러시아 OKBM 과 협력하여 원자력 잠수함 설계. 인공위성, 미사일, 원자력 잠수함..미국은 기술 전수 전부 거부... 소련 통해 기술력 확보.[팩트체크] 함박도는 북한 땅일까? 남한 .. (0) | 2019.10.16 |
---|---|
손가락 빠는 습관을 고치는 현명한 방법 (0) | 2019.10.13 |
태풍등 바람으로 쓰러진 벼를 세우기 (0) | 2019.10.13 |
표본선택 편의의 오류.. (0) | 2019.10.12 |
제 7광구 그리고 동중국해 제 2광 (0) | 2019.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