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국민MC 이수근, 그의 활기찬 비행

ㅋㅌㅌ 2013. 2. 19. 02:48

 

전남 여수 사도편에서 저녁식사 복불복에서 '초록색 계단 세개를 올라가면 에메랄드 빛 건물 문이 열린다'고 설명돼 있었지만 실제 계단 갯수는 4개였던 것이다.

 

바로 여기에서 이수근씨 활약상을 느끼게 되더군요. 단순한 제작진과 대립과 실랑이가 아닌 구경하던 지역주민들에게 달려가 어린아이 섭외 통해 계단 갯수를 물어보는 설정과 가위바위보 통해 고마움으로 회까지 선물하고...지역주민들의 자연스러운 예능화면 노출할려는 이수근씨 노력에 흐뭇함이 남더군요.

 

이수근이 예능고참답게 새멤버들 예능감 팍팍 올려주고 있더군요. 약간 예능 캐릭터 설정에 급함이 없지 않아 있지만, 오히려 그것이 더 매력으로 작용해서..어라~ 성충이가 퍼즐 가장 먼저 맞추네? 어라~ 1등으로 골인하네..성충이가 말야!! ㅋㅋ 오히려 시청자들에게 그것이 바로 역시...역시..또다른 반전의 재미를 주고 있더군요.

극히 일부분이 그걸 놓치고 보여지는대로만 있는 그대로만 믿을려하여 캐릭터 설정에 급함이 있다고 주장하던데..그건 예능캐릭터가 변하면서 예능캐릭터와 정반대 행동으로 관심과 웃음을 이끌어 낼수 있음을 지나치게 무시하는 행위라고 생각됩니다.

 

 

1박2일 산골두레운동회때 아이들과 만나며 아이들을 집까지 바래다 주겠다는 이수근 제안. 이는 과거 1박2일에서 어린이를 집까지 바래다 주었던 예능호흡과 같은 맥락이다. 아주 사소함도 지나치지 않고 보다 지역 주민, 어린이와 친밀감 높이는 예능호흡입니다. 예능의 보기좋은 호흡코드를 놓치지 않고 자기것으로 만들어 내는 이수근씨 진행실력이 발휘하는 모습이더군요.

 

이수근 그리고 국민MC 전혀 어색함이 없는 조합이다.

1박2일 시즌2에서 불세출의 리더역활을 훌륭히 해내고 있습니다. 이수근씨 진행 덕분에 1박2일의 재미난 예능코드와 지역주민들과 더더욱 가까이 다가섬을 느낄수 있어 흐뭇했습니다. 승승장구에서 차분하며 게스트를 이끌어 나갈수 있는 진행력은 토크 예능자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강호동 성공비결, 놀라운 공감능력(empathy)

1. 강호동의 '자가 인용'(auto-citation) 대표적인 예. 1박2일 강호동 『예능의정석』
2. 놀라운대회스타킹에서 어린이 출연자 나오면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쭈그려 앉는 모습
3. 무릎팍도사 백지연씨편에서 게스트를 편하게 하여 속마음을 이끌어 내는 진행
4. [해피빈]달빛 프린스와 함께 네이버 콩콩톡! 책소개와 사회기부 
http://bbs1.telzone.daum.net/gaia/do/board/photo/read?articleId=552813&bbsId=A000010

 

또다른 다양한 코드의 예능 호흡을 내고 있는 강호동과 함께 대한민국 양대 국민MC 임에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국민MC 자리는 강호동, 그리고 이수근를 제외하고는 그 자리를 차지할만한 자질과 역량을 가진 예능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수근 기부

이수근씨가 굿피플과 대한신장학회에 1,000만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갖고 신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국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또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양돈자조금 관리위원회와 노동부, 김포시, 대한신장학회 등 다수의 기관에 홍보대사로서 사회적 공익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