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1박2일이 예능의 보석인 이유

ㅋㅌㅌ 2013. 5. 11. 08:19

나날이 발전하는 1박2일!!

 

이제는 육해공 모두 바라보며 자세하고 선명한 풍경을 전달해 고맙더군요. 사천점 레이스등 예능게임도구 통해 둘러볼만한 지역 명승지 소개도 충분함이 있어 흐뭇합니다. 무엇보다도 섬마을 음악회, 두레분교운동회, 비진도 라디오 음악캠프등 지역주민과 더욱더 가까이 다가감이 있어 흐뭇합니다.  

 

1박2일 시즌2의 커다란 변화

 

1. 사회공익예능코드 강화

- 남방큰돌고래114, 섬마을음악회, 두레분교운동회등 사회공익 코드가 강해졌다.

 

2. 활발한 지역주민들과 소통과 교환

- 가사도 섬마을음악회, 비진도 라디오 방송,  태안 남부시장에서 주민들과 노래자랑등 보다 폭넓은 지역주민들과 소통이 많아 졌다.

 

3. 육해공 통해 보다 자세하고 선명한 소개

- 육해공의 다양한 각도 영상 통해 충분히 그 지역을 둘러볼수 있어 고맙습니다.

 

 1박2일 남방큰돌고래114

 

남방큰돌고래114 육해공 통해 돌고래 찾기위해 노력하고, 성시경이 비행기에서 발견했지만 보다 자세한 영상을 위해 멤버가 순번 정해 차태현이 발견.

 

 

 

 

1박2일 독도방문 

 

당초 '1박2일'은 재외동포특집을 준비하면서 독도행을 고려하지 않았다. 제작진이 최우선으로 고려했던 곳은 안동. 한국의 미와 정서가 살아있는 곳을 찾아가려 생각했다. 이런 계획이 재외동포의 제안으로 인해 독도로 급변경됐다. 재외동포를 인터뷰하는 가운데 "독도를 가고 싶다"라는 제안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어린시절부터 해외에서 살고 있는 동포조차도 독도를 잊지 못하고 독도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점이 감동스러웠고 한편으론 놀랍기도 했다"고 말했다.

당신..대한민국인 맞죠... 독도는 누구땅? 그럼 독도의날 몇일일까요..??

쉬우면서도 가깝고도 먼 독도사랑나라사랑.

 

1박2일 여름방학특집2탄 재외동포편
.[독][도][는][우][리][땅][우][리][는][대][한][민][국][인]
.하늘에서도 볼수 있도록 대형 태극기 펼쳐보이고
.독도방문하면 명예시민증 발급받을수 있다는걸 알려줌
...예능통해 공익적, 사회적 가치까지 표현해낼수 있는 1박2일만의 강력한 메세지에 흐뭇함이 남더군요. 독도는우리땅..우리땅이란 제한적, 모호성 표현문구를 지적하는 글들도 많았었는데 거기에 우리는대한민국인 이라는 단어까지 추가하는 1박2일 제작진의 예능구성 실력에 감탄하지 않을수 없더군요.

 

 

 

 

1박2일 전남 통영 비진도

 

1박2일 성시경의 비진도 라디오 음악캠프.

 

미리 받은 주민들의 사연을 전하고 직접 노래도 불러주는 등 섬마을 주민들과 소통해나갔다. 멤버들은 남편을 여읜 아내의 편지, 베트남 신부의 편지 등 감동사연을 전하는가 하면 직접 사연의 주인공의 집을 찾아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1박2일 멤버가 그려준 비진도 벽화.

 

 

 

 

 

1박2일 강원도 삼천 두레 운동회

 

전교생 15명, 강원도 삼척 산골 두레에서 아이들과 운동회

장미란, 최병철, 황경선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1박2일' 멤버들과 강원도 삼척으로 여행을 떠났다. 이들은 '신동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운동회를 하며 동심과 추억을 선사했다.

 

 

 

 

 

1박2일 경남 사천

 

1박2일 사천점 레이스라는 예능게임 통해 경남 사천의 7개 둘러볼만한 지역 잘 둘러보았습니다. 삼천포대교공원, 초양섬휴게소, 남일대해수욕장, 삼천포수산시장, 모충공원, 대방진굴항..

 

"사천점레이스" 라는 예능게임 통해 사천의 둘러볼만한 7개의 명승지 소개는 보이지 않아? 시청하지 않는 인터넷 뉴스가 전부인 녀석들에게는 게임만 주구창창 이라는 악플 싸질러 대겠지.

 

 

 

1박2일 가사도 지역주민과 함께한 섬마을음악회

 

'유희열과 등대지기' 5인조 밴드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른 멤버들은 차력쇼를 비롯해 여장 등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이어진 주민 노래자랑 이후에도 멤버 김승우, 엄태웅, 이수근, 차태현, 김종민, 성시경, 주원 등 7명은 다함께 무대에 올라 남진의 '님과 함께'를 열창하며 열기를 끓어 올렸다.

 

 

 

 

1박2일 충남 태안 

태안 특집도 신두리 해안사구, 서부시장 상인분들 노래자랑, 쭈꾸미 잡이, 경비행기타고 태안 전경, 천리포 수목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