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친구는 내가 선택한 가족이다.

ㅋㅌㅌ 2013. 7. 16. 14:53

 

 

 

 

... 1박2일은 내 곁에 항상 놓아두고 싶은 소중한 친구이다. ^^*

 

 

친구[親舊] : 오래 두고 가깝게 사귄 벗

 

 

친구의 '친' 한자 구성을 보면 '나무 위에 서서 지켜봐 주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항상 지켜봐주고 응원해주는 진정한 친구가 당신 곁에는 몇이나 있을니까.

 

부모와 자식은 처음부터 선택할 수 없는 가족이지만, 친구는 내가 선택한 또 하나의 가족이다.
서로가 가장 순수하던 시절에 만나 평생을 이어가는 우정은 또 하나의 가족이 되어 험난한 인생을 살면서 흔들리거나 넘어질 때마다 손을 내밀어 줍니다. 당신의 평생지기 친구는 누구인가요? 지금 생각나는 얼굴이 있다면 그냥 생각나서 전화 했다며 "잘 지내냐?"라는 말 한마디 건네 보는건 어떨까요.

 

자주는 만나지 못하지만 어렵고 힘들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당신이 진짜 친구입니다.

 

 

친구 명언


한 사람의 진실한 친구는
천 명의 적이 우리를 불행하게 만드는 그 힘 이상으로
우리를 행복하게 만든다.
(에센바흐)

 

참다운 벗은 좋을 때 초대해야만 나타나고
어려울때는 부르지 않아도 나타난다.
(보나르)

 

풍요 속에서는 친구들이 나를 알게 되고
역경 속에서는 내가 친구를 알게 된다.
(존 철튼 콜린스)

 

Adversity does teach who your real friends are.
역경은 누가 진정한 친구인지 가르쳐준다.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A friends to all is a friends to none.
누구에게나 친구는 어느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Purchase not friends by gifts, when thou ceasest to give, such will cease to love.
선물로 친구를 사지마라. 선물을 주지 않으면 그 친구의 사랑도 끝날 것이다.
(토마스 풀러)

 

Without friends no one would choose to live, though he had all other goods.
모든 것을 가졌다 해도 친구가 없다면, 아무도 살길 원치 않을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Friends is certainl the finest balm for the pangs of disappointed love.
우정은 실연의 상처를 치유하는 최고의 치료제다.
(제인 오스틴)

 

가족은 내가 선택할 수 있지만, 친구는 내가 선택한 가족이다.
부모와 자식은 처음부터 선택할 수 없는 가족이지만, 친구는 내가 선택한 또 하나의 가족이다.
(1박2일 강호동)

 

Friends have all things in common.
친구는 모든 것을 나눈다.
(플라톤)

 

Prosperit makes friends, adversity tries them.
성공은 친구를 만들고, 역경은 친구를 시험한다.
(퍼블리리어스 사이러스)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갖는 것이다.
- 그라시안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 준 것은 우정이다.  
- 헤르만 헤세
 
 
아버지는 보물이요, 형제는 위안이며, 친구는 보물도 되고 위안도 된다.
- 벤자민 프랭클린
 
 
참된 우정은 건강과 같다. 즉, 그것을 잃기 전까지는 우정의 참된 가치를 절대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 찰스 칼렙 콜튼
 
 
좋은 친구가 생기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스스로가 누군가의 친구가 되었을 때 행복하다.  
- 러셀

 

친구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완전한 친구가 되는 것이다. 
- 에머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