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이 지분을 보유한 외식기업 주식회사 육칠팔은 2013년 매출액이 320억원으로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육칠팔은 2011년 서민형 고깃집 '강호동 백정'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했으며, 2012년 '강호동 치킨678'을 론칭하며 2년새 전국 가맹점 300호점을 운영 중이다. 이틀에 한번 꼴로 가맹점이 오픈한 셈이다.
육칠팔은 '강호동 치킨678' '강호동 백정' 등을 포함해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LA, 애틀란타, 하와이, 맨하튼, 플러싱에 이어 호주, 중국, 필리핀까지 진출을 성공하면서 미국 유력 매체 'LA 타임지'와 영국 공영방송 'BBC'에 전파를 탄 바 있다.
............
(주)육칠팔의 호동님 지분 33.3% 전부와 그에대한 수익을 전부 사회환원 하기로 했으니..
도대체 몇백억을 기부하는거야! 기부천사 호동님 울랄라~! 찬양해도 되겠군.
▶강호동 기부내역 ...200억 내외
1.사랑의 리퀘스트 5000만원 쾌척 당시는 기부문화가 정착되지 않았을때라 제작진도 깜놀
2. 꽃동네 촬영차 갔다가 그 사람들 생활 보고 너무 슬퍼 연탄 5000장 바로 기부
3. 강호동은 자신의 이름을 딴 ‘강호동의 화끈하고 통큰 라면’이 출시 2개월 만에 100만 개 돌파라는 판매고를 올리자 2010년 12월 한 달간 매출 수익금 전부를 기부4. (형편 어려운) 매니저에게 1억이상(2억)의 통큰 축의금을 줌5. IMF 시절 방송3사가 재정적으로 힘들때 제일먼저 10% 자진삭감함6. 홈플광고 우승민은 캐스팅에 없었는데 강호동님이 출연 시키자하고 호동님 출연료 반을 떼어 올밴에게 줌 홈플관계자가 외부강연에서 얘기함
7.조부모와 어렵게 살고있는 씨름신동 후원함
8. 병원비가 없어 응급실에서 수속을 못해 좌절로 화를 내고 있는데 호동님이 다가와 토닥이며 병원비와 절차를 밟아주고 힘내라며 격려하고 좋은말씀도 많이해줌(도움받은 본인이 다음 네이트 네이버등에 직접글올림)9. 08년부터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 만든 기부캠페인 1004바이러스 홍보대사 겸 후원자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10. 3년전부터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때 소아암병동을 찾아 환아들과 하루종일 놀아주는 진심어린(기부포함)봉사를 함 보호자와 병원관계자들이 입을모아 천사라 칭찬함.
바로 이 인연으로 평창땅 20억도 치료비가 없어 치료받지 못하는 어린이를 위해 써달라며 기부
11. 05년부터(7~8년 전부터)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정기적으로 국내어린이를 후원
12. 국내에서 시야를 넓혀 아프리카어린이를 돕는 프로젝트가 남수단에 강호동빌리지 학교뿐 아니라 모든 인프라를 지원하는 초대형 프로젝트(계속적인 지원을 한다함)
13.강호동, 단원고에 1억원 기부
14. 2003년부터 키워온 주)육칠팔의 호동님 지분 33.3% 전부와 그에대한 수익을 모두 사회에 환원할 예정(현재 진행중)
15. 서울아산병원 20억 기부
16.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강원도 산불피해복구를 위해 5000만원 기부
17.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
....
몇년전 자료일뿐 .
강호동은 이후에도 세월호 단원고에 재단이나 기금을 통하지 않고 단원고에 1억원 전달 등 계속 기부 활동을 어어가고 있습니다.
국민 MC 강호동,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동참 "마음을 다해 응원합니다"
기부활동에도 적극적인 강호동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1억원을 쾌척하기도 했다. 강호동은 “사태가 오래 이어지면서 의료진의 체력과 건강이 많이 걱정된다”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이 서로 힘을 합쳐 다 함께 이 위기를 이겨냈으면 한다. 바이러스가 종식될 때까지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의료진 응원을 위해 강호동은 3명 이상 릴레이 형식으로 지목할 수 있으며, 향후 캠페인에 어떤 스타들이 응원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https://news.v.daum.net/v/20200406093302580
중증·희귀질환 어린이환자를 위한
'1004 Virus (천사 바이러스)'
- 서울대 의대 1, 2 학년생이 방송인 강호동 씨와 함께 시작한 기부 캠페인.
강호동씨는 "연예활동을 통해서 많은 천사바이러스를 전파시켜 나갈 것"이라며 "환자분들께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에 대해 많이 가르쳐주는 의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캠페인 통해 적립된 금액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던 어린이등의 수술비로 후원 되었습니다.
강호동만큼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것을 버리고 사느냐고. 강호동만큼 처절하게 반성하며 주위를 돌보는 가슴을 가졌냐고. 강호동 만큼 열심히 살고, 강호동만큼 통크게 기부하냐고. 아니라면 지금의 강호동에게 보내야 할 것은 비판과 비난이 아니라 박수와 격려이다....강호동 기부 내역에 대해 가자미눈 부릅뜨고 파악하고 분석하려는 녀석들 보면 한숨이 다 나오더라. 불쌍하고 측은하단 생각마저 들더라. 정말 쓴웃음 조차도 안 나오더라.
200억 기부하고도 욕 먹는 이 남자가 사는 법
https://www.youtube.com/watch?v=sEvB3FosHiQ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 멤버들이 진로 소주 TV광고 출연료를 공익재단에 모두 기부하기로 했다.
1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아는형님’의 멤버 강호동·이수근·김희철은 진로의 새 TV광고 ‘진로x아는형님’을 찍었다. 소주 ‘진로’를 상징하는 두꺼비와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 멤버들이 만나는 테마다
이번 광고는 ‘대세와 대세의 만남’이라는 기획 아래 제작됐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다.
‘초깔끔한 아는형들’ 이라는 자막과 함께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이수근과 김희철이 “언제 오는거야?”라며 누군가를 기다린다. 이때 강호동이 등장하며 엄청난 핵인싸(핵과 인사이더가 합쳐진 말로 무리에 잘어울리며 지내는 사람)가 올거라며 흥분한다. 다른 멤버들이 누군지 궁금해하자 강호동이 “완전 귀여운 대세 중의 대세”라고 답한다.
바로 그때 문이 열리고 두꺼비가 낑낑대며 귀엽게 들어온다. 광고 영상은 세명의 멤버와 두꺼비가 함께 “초깔끔한 맛”을 외치며 ‘소주의 원조 진-로’라는 자막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광고에 출연하는 3명의 ‘아는형님’ 멤버들은 출연료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키로 했다. 재단의 ‘함께 그린 드림(Green Dream)’이라는 인재발굴, 양성 사업프로젝트에 쓰인다.
[출처: 중앙일보] ‘아는형님’ 강호동ㆍ이수근ㆍ김희철 '진로' 광고 출연료 전액 기부
'강호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완판남 강호동 광고 (0) | 2014.07.24 |
---|---|
44회 백상예술대상 강호동 (0) | 2014.05.09 |
광고완판남 강호동! (0) | 2013.11.13 |
[강호동 예능] 강호동 예능진행 특징 (0) | 2013.02.26 |
[강호동 예능] 강호동 예능진행 특성 (0) | 2013.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