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장예원 SBS 최연소 신입아나운서

ㅋㅌㅌ 2014. 8. 8. 03:05

 

 

 

 

장예원 SBS 최연소 신입아나운서

 

1990년생인 장예원 아나운서는 대학 3학년에 재학중이던 지난 2012년 19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SBS 최연소 아나운서에 합격하면서 눈길을 끌었고, ‘한밤의 TV연예’, ‘도전1000곡’, ‘스타킹’, ‘모닝와이드’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SBS 차세대 아나운서로 통한다.

 

초중고등학교 시절 모두 교내 방송붕서 아나운서로 활동한 장예원 아나운서는 중학교 방송부로 활동하던 중 우연히 대학 축제에서 사회 볼 기회를 갖게 되었는데, 무대에서 서고 난 후에 '정말 재밌다. 나한테 잘 맞는 일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청소년기부터 오직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꿈을 키워왔었다고 합니다.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10학번으로 '하나투어 챌린지''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영하이스코 서포터즈''하이트 대학생 홍보대사''LG드림 챌린저''키움증권 홍보스타K'등의 활동을 했고, 숙명여대 홍보모델 및 교내 방송국 아나운서로 활동하다 3학년때 최연소 SBS 아나운서가 되었다.

 

장예원은 지난 23일 한 매체에서 "연관검색어에 '장예원 집안'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아버지가 SBS에 재직중이라는 말도 있는데 저희 아버지는 군인"이라고 밝힌 바 있다.


SBS TV 동물농장 'TV 동물농장' '풋볼매거진 골!' 을 진행한다.

 

 

세계 최초 외팔 폴댄서 데브 로치와 장예원 SBS 신입아나운서는 온 몸에 멍이 들 정도로 이틀간 폴댄스 연습을 했다고 고백했다. 실제로 장예원 아나운서의 팔 다리에는 연습한 흔적이 역력했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치어리딩에도 도전했다. 2단으로 높이 오른 상태에서 장예원은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뉴스진행을 연습했다.

 

 

'키워주세요' 13세 천재감성 기타소녀 이하늘 양을 응원하기 위해 등장한 드니성호와 장예원 아나운서 

 

사진=SBS '놀라운대회스타킹' 화면 캡처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칠레와 스페인전 경리관람중인 장예원 아나운서

 

 

'한밤의 TV연예'에서는 국악 소녀 송소희와의 인터뷰에 등장한 장예원 아나운서

 


'도전천곡' 장예원 아나운서

 

 

'맨발의 친구들'의 '한입퀴즈 코너'에 진행자로 등장한 장예원 아나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