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1박2일 카이저 소제

ㅋㅌㅌ 2015. 11. 1. 12:08

 

 


1박2일 강원도 일대 영화 촬영지를 찾아 떠나 가을 감성 여행 ‘영화 OST 로드’
2015년 10월 25일(415)
2015년 11월 1일(416)

신바 김종민의 카이저소제 연기력은 과연?

 

- ‘OST 획득 레이스’에서 얻은 다양한 OST와 저녁 메뉴를 바꿔 먹어야 하다는 룰을 듣고 메뉴 선택에 앞서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이때 김종민은 배우 팀이 공을 뽑으려고 하자 “에이”라며 훼방을 놓기 시작해 웃음을 자아냈다.

 

배우 팀은 김종민의 연기에 “쟤 발연기야”라며 애써 무시하는 척했지만, 이내 공을 집는 순간마다 변하는 김종민의 표정을 하나하나 관찰하며 치열한 눈치싸움을 벌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단역 경험 밖에 없는 김종민의 발연기는 명품배우인 차태현과 김주혁을 긴가민가하게 만들었다

 

 

1박2일 새봄맞이 금연캠프
2014년 3월 9일 (336)
2014년 3월 16일 (337)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

... 동료, 카메라 통해 결국 실패.  성공했으면 엄태웅처럼 뉴스 쏟아질 절호의 찬스였는데..ㅋ

 

 

 

 

1박2일 강원도 오지마을 여행

2011년 10월 30일(215)
2011년 11월 6일(216)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덕천리 가정마을

'그는 그저 승기의 밥이 먹고 싶었다'는 엄태웅의 카이저소제 엄포스 연기력

 

 

카이저소제

 

- 극을 뒤흔드는 반전을 선사한 캐릭터를 지칭하는 말

 

카이저소제란 지난 1996년 개봉된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에서 암흑가 보스가 자신의 거짓 알리바이를 입증시키기 위해 만든 가상 캐릭터이다.

 

'유주얼 서스펙트'의 카이저소제는 가상의 인물을 만든 암흑가 보스는 영화 내내 관객들의 상상을 뒤집는 반전적인 요소를 보여주며 이후 흔히들 기발한 거짓 알리바이를 보여주기 위한 은유법적인 캐릭터를 설명할때에 자주 카이저소제란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케빈 스페이시가 맡은 역할이다. 케빈 스페이시는 로버 버밸 킨트라는 어리바리한 역할로 등장한다. 영화의 큰 줄거리는 산페드로 부두에서 27명이 살해당하고 9100만달러가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위해 수사관 데이브 쿠얀(채즈 팰민터리)이 유일한 생존자인 버밸을 취조하는 내용이다.

 

이때 케빈 스페이시는 '악의 축'이지만 현란한 언변술로 경찰을 완벽히 속인다. 해당 사건이 카이저소제의 짓이라는 것을 알아낸 경찰이 진짜 카이저소제인 버밸을 상대로 취조를 하지만 절름발이 버밸은 경찰서를 나와 똑바로 걸으며 조력자의 차를 타고 유유히 사라진다. 경찰이 이 사실을 알았을 때 버밸은 이미 멀리 떠나고 난 뒤였다.

 

Who is Keyser Soze? He is supposed to be Turkish. Some say his father was German. Nobody believed he was real. Nobody ever saw him or knew anybody that ever worked directly for him, but to hear Kobayashi tell it, anybody could have worked for Soze. You never knew. That was his power. The greatest trick the Devil ever pulled was convincing the world he didn't exist. And like that, poof. He's g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