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한수진의 SBS 전망대] "암보험 10건 중 7건은 보상 못받는 게 현실"

ㅋㅌㅌ 2015. 12. 2. 13:55

 

 

▷ 한수진/사회자:
 
보험 중에서 제일 많이 가입하는 보험이 암 보험이라고 하죠. 그런데 암 보험에 애매한 약관 때문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한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4년 동안 암 보험 관련 소비자 피해 건수가 92%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건지 금융소비자원 조남희 대표와 말씀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남희 대표님?

▶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지금 암 보험에 대한 보험금 지급 거절이나 또는 과소 지급 때문에 소비자의 불만이 많은데요. 암의 입원비라든지 진단비라든지 암 수술비와 관련된 사례가 대부분인데요. 보험사의 경우 약관의 경우에는 직접적인 치료 목적에만 어떤 보험금을 지급한다 해서 암에 대한 보험금 지급에 대해서 지나치게 좁게 해석하고 있고요. 소비자의 경우에는 암 때문에 입원 수술하는 모든 경우를 대비하고 또한 생각하고 보험을 가입을 한 것이거든요. 그러한 양쪽의 해석상의 차이가 심하다 보니까 이러한 부분에 민원이 상당히 많다는 거죠.

 

.....

..

 

 

[한수진의 SBS 전망대] "암보험 10건 중 7건은 보상 못받는 게 현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294732&plink=ORI&cooper=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