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1박2일 - 2017.02.19

ㅋㅌㅌ 2017. 2. 26. 11:56





통영예능전수관


중요무형문화재인 통영오광대, 승전무, 남해안별신굿의 예능전수와 교육의 장이다.

통영예능전수관은 통영오광대, 승전무, 남해안별신굿의 예능전수와 후계자육성은 물론 시내 외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전통민속예술 전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전수관동 1층은 승전무보존회, 2층은 남해안별신굿보존회, 3층은 통영오광대보존회가 입주해 있고,

수련관동 1층은 식당,사무실, 2층은 기숙사로 꾸며져 있어 전수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처

055-648-3951 (남해안별신굿보존회)

시설정보

전수관동 : 지하1층, 지상3층

수련관관동 : 지상2층

야외놀이마당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 - 루이 파스퇴르

Chance favors only the prepared mind - Louis Pasteur


- 보이지 않는 광견병 바이러스의 예방주사를 만든 의학자 - 루이 파스퇴르(Louis Pasteur). 

- 세균은 현미경으로 보이지만 바이러스는 일반 현미경으로는 보이지 않는단다. 전자현미경은 무려 50년 후에 발명되었다.

- 파스퇴르가 나오기 전까지 다른 과학은 날로 발전하는데, 의학은 제자리걸음이었어. 현미경의 성능은 좋아졌지만, 누구도 그것을 이용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을 조사하려고 들지 않았어. 그런 상황에서 파스퇴르가 등장해 수많은 세균을 발견하고, 뚝딱 예방주사를 만들었지. AIDS 발병원인 최초 규명.

- 파스퇴르는 탄저병, 닭 콜레라, 디프테리아, 광견병 세균을 발견하고 예방주사를 만들었어. 

- 근데.. 백신은 암소라는 뜻이라는건 아는가? 백신은 암소를 의미하는 라틴어 'vacca'에서 유래


- 무리 타고난 운명이 좋다한들 운명만 믿고 노력하지 않으면 진보가 없고, 아무리 천재라 해도 배움을 멈추면 더 이상의 성장은 없다. 주어지는 운명과 타고난 두뇌는 50%, 나머지 50%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통영 느린우체통 케순이와 케통이


통영케이블카 신선대 전망대에 설치돼 있는 느린우체통은 케순이와 케통이로 나눠져 있는데 케순이는 1년뒤에 받아볼 수 있는 느린 우체통이며, 케통이는 각종 사연을 담거나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기 위한 사연 우체통이다.


이용방법은 모금함에 1000원을 넣고 엽서와 볼펜을 꺼내 편한 장소에 앉아 사연을 작성한 후 2개의 우체통 중 본인이 선택하여 필요한 곳에 넣으면 됩니다. 


우체통 운영 수익금은 불우이웃 등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되어 지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출처] 통영케이블카 "느린 우체통" 운영안내|작성자 통영관광개발공사


12 2016 달력 10월

충남보령시 호동 [무소유 여행] 편에서 멤버들이 갈매기에게 과자를 주는 사진이 있는데..

근데.. 1박2일 2017 달력 왜 안 만들었을까?




임진왜란 3대대첩 

- 한산도대첩, 행주대첩, 진주성대첩


① 한산도대첩 : 임진년(1592) 7월,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연합함대는 한산도 앞바다에서 왜선을 전멸시켜(60척 침몰) 왜의 수군에 큰 타격을 주어 제해권을 잡았다. 

② 행주대첩 : 1593년 2월 전라 순찰사 권율이 서울 수복을 위해 북상하다가 행주산성에서 왜적을 크게 쳐부수어 승리한 싸움을 말한다. 이때 동원된 부녀자들이 긴 치마로 돌을 날라 석전(石戰)을 벌인 것이 유명하다. 

③ 진주성대첩 : 1차 혈전은 1592년 10월, 3만의 왜군 연합부대가 공격해 왔으나 진주 목사 김시민이 끝까지 이를 고수하였으며, 이때 의병 곽재우가 합세하여 화약물과 돌로 왜군을 물리쳤다. 2차 혈전은 1593년 6월, 1차전의 패전을 설욕하고자 대군으로 공격, 의병인 고종후·강희열등이 참가하여 항전하다 전원이 전사하였다. 


[참고] 이순신의 3대첩-한산도대첩·명량대첩·노량대첩 / 거북선이 최초로 출현한 전투-사천해전

[Daum백과] 임진왜란의3대첩 – 매경시사용어사전, 매일경제



12  경남 통영 신에게는 아직.. 

1박2일 - 2017.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