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머선 129(CSO 강호동), 다 머꼬! 다 머꼬!??

ㅋㅌㅌ 2021. 1. 31. 12:15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알게 모르게 협상을 한다.

 

가정, 학교, 기업, 정부, 국가 생활은 협상의 연속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서로 주고 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해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 행동을 협상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을 협상함으로써 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협상의 기술은 줄타기에서 균형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상대의 의도와 나의 목표 사이에서,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의 사이에서, 상대에 대한 배려와 내편의 지지 사이에서 균형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협상의 기술은 거창한 구호가 아닙니다. 협상의 유일한 기술은 때를 알고, 그때에 꼭 맞는 옷을 입고 행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협상 준비 단계에서 구체적이고 도전적인 목표 설정은 당신에게 더 큰 동기를 부여한다. 아울러 협상 목표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얻고 상대방과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인간에겐 각자의 욕망이 있고 이 욕망들을 달성하기 위한 강력한 수단이자 진리가 바로 협상이다. 

 

[협상의 전략] 앵커링 전략, 조파, 배트나, 플린칭, 살라미 전술, 굿캅 배드캅, 클라이맥스 전략, YES SET 전략, 라포 형성, 레드헤링 전략, 풋 인 더 도어 vs 도어 인 더 페이스, 베란다 전략, 미러링기법, DESC 화법, 니블링 전략...

(ft 카카오tv 머선129 CSO 강호동)

You Can Negotiate Anything.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머선129
강호동
박재민 (심판)
다영 (29회, 30회, 39회 ~ 42회)

일일 정보원
전소미 (1회, 2회, 19회, 20회)
딘딘 (3회, 4회)
승관 (5회, 6회)
송민호 (0회[2], 7회, 8회)
이사배 (9회, 10회, 25회, 26회)
유병재 (11회, 12회, 33회, 34회)
Kei (13회, 14회)
라비 (15회, 16회)
은지원 (17회, 18회, 37회, 38회)
민호 (21회, 22회)
우주소녀 쪼꼬미 (23회, 24회)
김종민 (27회, 28회)
아이린 (31회, 32회)
효정 (35회, 36회)

 

나무위키 머선129

https://namu.wiki/w/%EB%A8%B8%EC%84%A0129

 

 

다음주...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

머선129 네파 상품만 1억6천5백만원 진짜 역대급 규모

 

오징어게임 패러디 (ft 머선129)

에어시블?? 뭘까... 

뒤집어서 양면을 착용할 수 있는 의류 '리버시블(Reversible)' 네파 특장점을 우주소녀 쪼꼬미 다영이가 발음 실수한거 같은데.. 네파는 자유다~~~~ ㅎㅎ

 

[딥빡] 매우 화가 난 상태를 속되게 이르는 말. 형태분석 [deep빡]

어디어디어딜 어딜 어떻게 공략해야 돼요 이건... 어우 딥빡 (ft 강호동)

 

머선129 강호동... 21전 19승 2패 15연승.

강호동 승률 90.5% 라는건... 강호동90.5%>호날두83.7%>메시77.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 지금까지 15연승!! 딱지치기 8전 전승! 머선129 시즌1 마무리. 2022 SS 시즌에 머선129 시즌2 시작

 

'머선129' 승부사 강호동이 만든 기적

...18만명 X 15억 상당 선물, 6천만뷰

...21전 19승 2패 15연승. 승률 90.5%

 

지난 5개월여동안 강호동과 대결을 펼친 기업은 총 22개사. 무려 18만 7천여명의 시청자들에 15억 3천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누적조회수도 6천만뷰에 달하며, 매주 강호동이 펼쳐내는 긴장감 넘치는 명승부를 통해 재미와 선물 혜택을 얻는 1석 2조의 인기 예능으로 시청자들에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머선129>를 향한 폭발적 인기의 일등공신은 역시 강호동이다. 오직 시청자들에 선물을 전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딱지치기부터, 병 던지기, 탁구공 집어넣기, 장난감 골프 경기 등 엉뚱하다 못해 우스꽝스러운 종목에서조차 매번 진지하게 승부에 임하며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다채로운 대결에서 놀라운 승부사 기질로 승리를 이끌며, 무려 90% 이상의 높은 승률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치열한 승부에 앞서 시청자 선물을 얻기 위한 기업들과의 협상 역시 각양각색의 전략으로 매회 풍성한 선물 라인업을 구축해 눈길을 끌었다.

 

강호동이 업체와 협상에 앞서 제시한 다양한 협상전략도 눈에 들어왔다. [협상의 전략] 앵커링 전략, 조파, 배트나, 플린칭, 살라미 전술, 굿캅 배드캅, 클라이맥스 전략, YES SET 전략, 라포 형성, 레드헤링 전략, 풋 인 더 도어 vs 도어 인 더 페이스, 베란다 전략..

뭐... 승리가 죄라면 무기징역이랄까. ㅎㅎ (ft 강호동)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4억뷰 달성..매달 380만명이 시청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가 출시 15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14억뷰를 달성했다. 누적 시청자수는 5700만명으로 매월 평균 380만명이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카카오TV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총 63개다. 이달 공개될 콘텐츠를 포함하면 올해만 50개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카오엔터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이 매주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전하며 시청자 일상 속에 스며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카카오TV는 코로나19 시대 MZ세대 관심 키워드 '재테크' 'N잡러' 등을 콘텐츠 소재로 적극 활용, 시청자 공감을 얻었다. 기존 예능 콘텐츠에서 볼 수 없었던 숨겨진 예능 원석을 재발견하거나 대중에 익숙한 아티스트에 새로운 캐릭터를 선사해 재미를 이끌었다.

 

주식과 예능의 만남 '개미는 오늘도 뚠뚠', N잡러 소재 '빨대퀸', 강호동이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코믹 대결을 펼친 '머선129', 대표 유희열·신입사원 유재석 출연 '더듬이TV: 우당탕탕 안테나', 이경규 디지털 예능 도전기 '찐경규' 등이 인기를 끌었다.

 

21일 공개된 채널 십오야의 '출장 십오야'

MZ세대

MZ세대란 15~39세 사이의 연령층은 생산과 소비 능력이 가장 좋은 세대로 모든 서비스와 재화의 주요 이용 주체입니다.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특히 MZ세대는 SNS를 기반으로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워라블은 ‘일과 삶을 적절하게 섞는다(work-life blending)’를 줄인 말이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워라블이 새로운 흐름으로 인식되면서 퇴사 준비, 성장이 가능한 업무 활동, 수익이 보장되는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워라블을 즐기고 있다.

그 어느 세대보다 인터넷에 익숙하고 가치 소비와 사회 참여 목소리가 높은 세대지만, 글로벌 금융위기와 함께 낮은 경제성장률로 구직난을 겪으며 '부모보다 가난한 최초의 세대'이자 정규직과 내집마련, 결혼을 포기한 N포 세대로도 불린다. 국가, 통일 등의 거대 담론보다 각자도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를 중요시하는 개인주의적 성향도 강하다. 현재 정치권에서는 MZ세대의 표심을 사기 위해 앞다퉈 구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MZ세대 야당 당대표 선출하고 의원들이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거나 춤을 추며 '젊음'을 따라하며 그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MZ세대란 15~39세 사이의 연령층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

- N포 세대로 불리기도

- 개인주의적 성향

‘Z세대(1997~2012년 출생자) 

X세대(1965~1981년 출생자)

[팩트체크] 뇌가 편안해지는 방법
뇌파.. 네파..

인간이 누리는 정신적인 경험의 폭과 깊이는 다른 동물에 비해 월등하다. 인간의 두뇌가 다른 동물에 비해 발달해 있으므로 우리는 이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해면과 같은 하등 동물에서부터 인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동물들의 신경계가 거의 동일한 형태의 세포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실로 경이롭다. 동일한 벽돌로 여러 형태의 집을 지을 수 있는 것처럼, 배열된 구조와 서로 연결된 패턴 그리고 사용된 세포의 수에 따라서 기능이 판이한 신경 체계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뇌파검사를 하기 전에는 숙면을 취하지 말아야 한다. 인체는 생각보다 부실하면서도 튼튼한지라, 막장 상태에 빠진 뇌도 어지간한 정신증이 아닌 이상은 뇌파가 정상으로 나오기 일쑤인 마당에, 숙면을 취한다면 정상 뇌파만 떠버려서 비싼 뇌파검사비만 날아가는 안습한 상황이 일어나게 된다. 30세 미만의 청년들에게는 뇌파 검사가 권장되지 않는다. 소아 및 유아기, 특히 ADHD 환자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서의 뇌파는 정상적인 알파파가 나오지 않고 그보다는 진동수가 느린 6~9Hz 정도의 알파파가 나온다.

 

뇌파 그리고 5가지 네파
뇌파를 간단하게 알아보면 뇌파랑 각 신경세포 즉 울현들 간의 신경전달 물질이 서로 전기 신호를 발생하게 된다. 각 신경세포는 시냅스 synapse 라는 곳에서 다른 신경세포와 연결된다. 이것을 네파라고 한다. 네파는 주파수 주기 진폭을 기준으로 크게 5가지 종류로 나뉜다. 데타파, 사오타파, 알파파, 베타, 감마파

1. 델타파 - 0~4Hz를 가지는 뇌파. 주파수가 가장 낮은 만큼 각성 수준은 낮으며 일반적으로 수면 상태에서 나오는 뇌파.
2. 쎄타파 - 4~8Hz를 가지는 뇌파. 최면 및 졸음상태에서 나오는 뇌파.  
3. 알파파 - 8~13Hz를 가지는 뇌파. 델타파와 쎄타파가 비각성 상태에서 나오는 뇌파라면 알파파부터 본격적으로 각성 상태의 뇌파. 주로 발생하는 곳은 후두엽 부분. 깨어있는 상태 혹은 멍때리거나 명상중인 상태. 의식은 깨어 있으나 스트레스가 낮은 상태.
4. 베타파 - 13~30Hz를 가지는 뇌파. 공부하는 것처럼 어떤 것에 집중하는 상태. 일상적인 인지작용 및 사고활동 시에 발생하는 뇌파이며 평소에 가장 강력하게 활동하는 뇌파.
5. 감마파 -  30Hz 이상의 진동수를 가지는 뇌파. 극도로 긴장하거나 흥분 상태에서 나오는 고 진동수의 뇌파. 극도의 집중이 몰입 상태나 감정적으로 흥분 상태.

알파파가 많이 나오는 께어있는 휴식 명상 혹은 멍때리기.
미국 마커 교수는 멍때리기 같은 행동을 했을 때 우리 뇌는 디폴트 모드가 된다고 했습니다. 이때 뇌를 관찰해 봤더니 뇌는 열심히 불필요한 정보를 지우고 있었고, 한편으로 적극적인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고 한다. 즉 멍 때리는 동안 우리 뇌는 불편한 정보를 정리하여 저장 공간을 넓히는 동시에 편안하게 쉬고 있었던 것이다. 모든 자극을 차단하고 지극히 단순하고 복잡하지 않은 사실에 집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우리 뇌는 편안해 지는 것이다. 

 

강호동이 외칩니다. 

(뭐.. 승리가 죄라면 무기징역이랄까) 뇌파!

1NEPA 2NEPA 3NEPA 4NEPA.. 

네파는 5가지 종류로 분류 된다니깐.. 한번 더 해야는데..ㅋㅋ

 

1억5천5백만원 상당의 네파 제품

10월 28일

머선129 승률 90.5% 딱지치기 8전 전승! 강호동이 네파와 경기에서 이겼기에 1억5천5백만원 상당의 네파 제품을 10월 28일 당첨 안내 카카오톡으로 발송합니다.

머선129 다음주...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바디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일리윤'

저자극 보습케어 ‘일리윤(一理潤, illiyoon)’ (전 ‘일리(illi)’)

일리는 피부의 탄력을 중시하는 브랜드. 론칭 5년만에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저자극 바디보습케어 일리윤으로 재탄생.

 

머선129 시즌1 종료. 곧 머선 129  시즌2 온다.... 게시글 너무 길어지긴 했어.. 다른 글로 가즈아. ㅎㅎ

 

머선129 강호동... 20전 18승 2패 14연승.
강호동 승률 90% 라는건... 강호동90%>호날두83.7%>메시77.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 지금까지 14연승!! 15 연승을 기대하며.. 머선129 시즌1 마무리. 

 

리버시블(Reversible) - 뒤집어서 양면을 착용할 수 있는 의류를 일컫는다. 그대로‘뒤집어 입을 수있는’ 혹은 ‘양면 착용이 가능한’ 스타일을 말한다. 주로 코트나 점퍼 등 외투에 많이 사용된다. 대개 안팎을 각각 다른 천으로 만들어서 두 가지로 코디네이트시켜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버시블 코트나 리버시블 점퍼 등 주로 상의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리버시블 백(Bag)처럼 잡화에 사용하기도 한다.

 

ESG (친환경.사회책임경영.지배구조개선)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이는 2006년 코피아난 UN 전 사무총장이 발표한 6가지 UN 책임투자원칙에서 유래된 주요 개념이다. 

 

한마디로 경영과 생산 과정 전반에서 환경 문제에 잘 대응하고 충분한 사회적 기여를 하며 지배구조가 건전한 기업이라야 투자 대상이 된 것이다. 즉 ‘착하면서 돈 잘 버는 기업’인 것이다. 

 

ESG 등급을 다루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ESG 등급에서 상위 A, A+(종합)를 기록한 기업의 수는 108개다. 국내 전체 상장회사 908개, 비상장 금융회사 55사 등에서 진행된 이 평가에서 아직까지 가장 높은 S등급을 달성한 기업은 없다.

 

CRS(사회적 책임)·CSV(공유가치 창출)와 다르다. 물론 지난 수 십 여 년 간 ESG와 비슷한 개념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2000년대 국내 기업에 열풍처럼 다가온 CSR(사회적 책임)에 이어 CSV(공유가치 창출)는 국내 기업의 화두가 되었다.

 

네파, 친환경 제품 늘리며 ESG 경영 도입에 속도 낸다
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한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

매년 심해지는 이상기후 현상과 코로나19 이후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업계에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올해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며 ESG 경영 도입에 속도를 낸다.

 

ESG 선두주자 네파에 다 포함되어 있는... 

(ft 카카오tv 머선129 CSO 강호동)

 

.... CSV(공유가치 창출)

CSV - 공유가치창출 상생 Creating Shared Value.

.‘자본주의를 어떻게 치유할 것인가(How to reinvent capitalism)’란 논문에서 처음 소개 

.자선사업의 주체가 아닌 기업 자체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기업이 빈곤, 기아, 환경, 물, 에너지와 같은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 활동 자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수익을 추구하는 것.  

 

CSR 기업이 이전에 창출해 놓은 이윤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의 선행 이라면,  

CSV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경제적 효익을 동시에 창출해 나가는 개념.  

사회공헌활동(CSR)에서 조금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이윤을 함께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개념.

 

배재대 성공비결, 놀라운 학생들과 공감능력(empathy)

 

공감(Empathy). 

이해하고는 다른 것이었다. 

 

공감에는 몰입이 있다. 이해가 제3자적 관점이라면 공감은 당사자적인 제1자 관점이다. 당사자의 영혼에 몰입되는 것이다. 공감에는 진동수가 같을 때 멀리 있는 종이 치지 않아도 소리가 울리는 공명같은 것이 있다. 공감과 공명..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쾌락을 느껴 무의식중 대립을 피하려 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즐거운 체험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이야기 주제나 화자에 대해 호감을 갖게 되는 건 물론이고 설득을 당하기도 쉽다. 음식뿐만 아니라 우리를 유쾌하게 만드는 무엇이건 그것과 연결된 것에 대하여 동일하게 긍정적인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심리학에서는 연상의 원리(Principle of Association)라고 한다.

 

모르는 사람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면 상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거나 호감을 느낄 수 있다는 '런천이론'이 있다. 모르는 사람과 밥을 먹는 것은 어색할 수 있지만, 함께 밥을 먹음으로써 그 사람과의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밥 같이 먹으며 대화하면 신구 세대차 좁힌다. 정계나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인물을 만날 때 어김없이 식사 시간을 택한다는 점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사이비 인용은 보르헤스와 움베르토 에코만 하는 줄 알았는데, 배재대 김영호 총장님이 그 기법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른바 배재대 건학이념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는 대학' 자가 인용'(auto-citation)이라 할 수 있다. 그가 대학가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학생들을 직접 만나 어려운점, 불편한점, 개선할점 등을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할려고 했기 때문일 것이다. 분위기를 몰고 가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런천테크닉, 런천이론의 총장님이 쏜다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과의 공감능력(empathy)도 상당히 탁월하다.

 

2013년 시작된 배재대 총장님이 쏜다 이벤트는 김선재 총장까지 쭈욱 이어져 오고 있다. 

 

대한민국과 시민과 그리고 학생들과 "상생"

대학의 사회적 공유가치창출, CSV 구현을 위해 배재대학교가 앞서 나갑니다.  

 

 

아모레퍼시픽 건물.

'아트리움'(atrium). 그리고 '커튼월'(curtain wall).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은 총 5855여억원이 투자된 건물로 지상 22층, 지하 7층 규모(연면적 18만8759㎡)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계를 맡아 화제가 되었다. 커튼월만 총 600억원 규모이며 순수 AL만 3000여톤이 소요되었다.

 

'아트리움'(atrium) 건물양식 

건물 로비에서 천장까지 뚫려있는 형태를 말한다. 최근 대부분의 아트리움은 채광을 좋게 하기 위해 투명한 지붕재를 사용하여 건축하고 있다.  

 

'커튼월'(curtain wall) 방식

건물 외부 전체를 유리창으로 만든 '커튼월'(curtain wall) 방식

 

'아트리움'(atrium) 건물양식 

건물 로비에서 천장까지 뚫려있는 형태를 말한다. 최근 대부분의 아트리움은 채광을 좋게 하기 위해 투명한 지붕재를 사용하여 건축하고 있다.  

 

배재대 행정부서가 모여있고 대외 외부인들이 자주 찾는 21세기관이 대표적 아트리움 건축방식이다. 건물 로비에서 천장까지 뚫려있는 형태를 말한다. 최근 대부분의 아트리움은 채광을 좋게 하기 위해 투명한 지붕재를 사용한다. 건물 외부 전체를 유리창으로 만든 '커튼월'(curtain wall) 방식도 취하고 있다. 또한 배재대 기숙사 국제언어생활관도 학생들의 밝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아트리움 건축방식을 취하고 있다.

 

 

.2012 녹색건축대전 대상 '국제교류관'

.2011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하워드기념관' 

.2007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국제언어생활관'

.2006 한국건축가 협회상 '국제언어생활관'

.2006 대한민국 토목건축대상 우수상 '국제언어생활관'

.2005 대한민국건축대상 수상 '배재대 예술관'

.2005 한국건축문화대상 대상, 세계 건축을 선도할 11대 건축물 '예술관'

.2005 한국건축가 협회상 '국제교류관'

.2005 한국건축문화대상 비주거부문 특선 '국제교류관'

.1999 대전시건축대전 준공건축물 대상 '21세기관' 

.1999 대전광역시 좋은 건축물 40선 '21세기관'

... 파리의 랜드마크가 에펠탑이라면 한국 대학의 랜드마크는 배재대 건물들이 아닐까 싶다.

 

배재대 '명품 건축문화 기행 장소'로 각광

 

전통적으로 학교 건물의 전형으로 여겨지던 네모 반듯한 획일적인 모습에서 벗어나고 있다. 단순히 아름다움을 넘어 설계 패턴을 완전히 바꾼 획기적 건축물들도 속속 등장하면서 대학의 자랑이 되고있다. 대표적인 곳이 배재대학교 교정이다. 국내 건축 사상 처음으로 지열을 이용하는 공법을 도입한 '국제교류관'이나 비정형의 아펜젤러관, 곡선형 건물의 '하워드기념관' 등 모든 건물이 성냥갑 모양의 콘크리트 모양과는 기존 건물과는 다르다.

 

2002년 배재대는 ‘G-배재 2015’라는 마스터플랜으로 ‘미래 캠퍼스, 열린 캠퍼스, 공원 캠퍼스’를 추진한다. 이 때부터 세워진 건물이 2005년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본상과 특선을 수상한 배재대 예술관과 국제교류관 올해 대상을 수상한 국제언어생활관이다. 한 대학 캠퍼스의 건축물이 모두 한국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보유하게 된 셈이다. 가히 배재대 캠퍼스는 현대 건축물의 향연장이라고 할 만 하다. 

 

배재대 21세기관이 1995년 대전시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예술관과 국제교류관이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본상과 특선을 받았다. 기숙사인 국제언어생활관은 대전·충청지역 건물 가운데 최초로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을 받는 등 교내에는 명품 건축물이 즐비하다. 또한 보고 배운 캠퍼스 환경으로 인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배재대 건축학부. 국제·국내 공모전 휩쓸고 있다. 

 

21세기관은 대전지역 공공건물 중 처음으로 1층에서 5층까지 통으로 뚫린 중앙홀을 도입해 자연광이 자연스럽게 건물 내부로 들어오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술관은 별도의 토목공사를 하지 않고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서, 국제교류관은 기존 지형을 복원한 뒤 경사지를 그대로 활용해서 지었다. 

 

배재대학교 21세기관은 대전시건축문화대상, 예술관과 국제교류관은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과 특선을 받고 ‘아름다운 건축물’로도 잇달아 선정됐다. 국제언어생활관은 대전충청지역 건물 가운데 최초로 한국건축문화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6월에 완공되는 신학관과 유아교육센터도 독특한 건축기법과 설계로 벌써부터 각종 건축상 수상을 예고하고 있다.

 

배재대는 전국 건축학도들의 필수 견학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학교 측은 지난해와 올해 전국 32개 대학 건축학과 학생 1000여 명이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화제가 됐던 건축물은 1995년 완공된 21세기관, 2005년 세워진 예술관과 국제교류관, 2007년 문을 연 국제언어생활관 등이다.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대학, 'new START' 배재대학교

 

‘일리윤(一理潤, illiyoon)’ 뜻.

- 하나 일, 다스릴 리, 윤택하다 윤 (촉촉할 윤, 젖을 윤)

-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를 윤택하게 촉촉..

-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한  단  하나의  이치. 

 

나 취뽀 했오. (ft 우주소녀 다영)

...30회 2021.9.2(목) 햄버거 먹고 땡~ 대결 나서려는데~ 롯데리아 VS 강호동! 게스트 출연후 정규직 채용

다영은 우주소녀 유닛 그룹 쪼꼬미(수빈, 루다, 여름, 다영)로 '머선129'에 함께했다. 강호동을 도와 협상 테이블 접수에 나선 다영은 콘셉트에 충실한 상황극은 기본, 구독자에게 떡볶이를 선물하기 위한 센스 있는 기획력과 허당미를 대방출하며 따라올 자 없는 예능감을 자랑해 보였다.

 

"지금은 자기 PR시대"라며 적극적인 태도로 '머선129'에 임한 다영은 빗발치는 재출연 요청에 따라 한 달 만에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찾았다. 다영은 두 번째로 출연한 '머선129' 역시 거침없는 마라맛 멘트로 협상 테이블을 초토화 시키는가 하면, 강호동을 쥐락펴락하는 솔직한 입담으로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취준 일기: 뜻 밖의 취뽀..?!

취뽀(취업에 성공함을 뜻하는 ‘취업 뽀개기’의 준말. 취준생-취업준비생 들 사이에서 많이 쓰이는 신조어. 얼마나 취업하기가 어려우면 '뽀갠다'고 할까. 코로나로 인해 더더욱 어려워진 취업 시장..)

취업 뽀개기... 뽀뽀해주고싶을만큼 기쁘다. ㅎㅎ '취뽀'라는 신조어 뜻을 모르는 이삼십 대라면 소위 '속 편하게' 사회생활을 해온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취했으니 뽀뽀하기? 흠냐~~ ㅋㅋ

 

또 취준생들 사이에서 쓰이는 말들로 기업사냥꾼: 취업에 성공하고도 다른 기업을 지원하는 사람들, 영관: 영업관리직, 인담: 인사담당자, 전화기: 전자 전기, 화학공학, 기계공학과.

 

영동 남매 - 다영+강호동 (ft 머선129)

 

heard... hear의 과거·과거 분사형

To hear, to be heard

 

hear ~가 들리는 ⇒ 자연스럽게 들리는
[예] Can you hear me? 들립니까?
listen (보통 전치사 to와 함께 쓰임) 주의를 귀울여 듣는, 귀를 기울여 듣는, 주체적으로 듣기
[예] Listen, carefully. 잘 들으십시오.

listen : 집중하여 듣는다.
hear : 소리가 들린다.

 

강호동 돌하르방 ㅎㅎㅎ

얼굴 피부밑 멜라닌 때문...

 

멜라닌은 흑갈색 또는 검은색 색소. 일정량 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서 피부의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멜라닌의 양에 의해서 피부색이 결정된다.

 

뜨거운 햇빛이 오랫도록 지속되는 아프리카 지역의 인종은 멜라닌 색소가 피부 보호를 위해많이 형성 되고 ​일조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인 유럽 등은 비타민D 합성을 위해 멜라닌 색소를 적게 만들어 햇빛을 많이 흡수한다. 멜라닌 색소의 과다 생성은 결국 기미, 잡티의 원인이 된다. 

 

https://blog.naver.com/rnjsthgml02/222508182427

 

멜라닌 색소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멜라닌색소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해요! 우선 멜라닌에 대해 알아야겠죠 자연...

blog.naver.com

 

.하르방은 할아버지를 뜻하는 제주의 방언

.조선때 우석목(偶石木), 옹중석(翁仲石)

 

돌로 만들어진 할아버지라는 뜻으로, 제주도민을 수호한다고 하는 석신을 이르는 말

 

우리나라의 보물 중에 제주에 가면 어딜 가나 만날 수 있는 하르방이 있습니다. 하르방은 할아버지를 뜻하는 제주의 방언이니 ‘돌하르방’은 ‘돌 할아버지’라는 뜻입니다.

 

돌하르방은 제주도 방언으로, 표준어로 해석하면 "돌 할아버지"가 된다. 이 명칭은 근대에 성립된 것으로, 그 전에는 우석목(偶石木)이라고 불렀다. 조선시대의 기록에는 옹중석(翁仲石)이라는 단어로도 지칭하였다. 

 

제주도에서 많이 나는 현무암으로 만들어서, 전체적으로 구멍이 뽕뽕 뚫린 것이 특징이다. 그러한 현무암의 특징 때문에 투박하면서도 정감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돌하르방의 종류는 손의 위치에 따라 상징하는 인물이 달라지는데, 오른손이 왼손보다 위에 놓인 돌하르방은 문인(文人)을 상징하고 왼손이 위에 놓인 돌하르방은 무인(武人)을 상징한다. 양손이 평등한 돌하르방은 평민 또는 근래에 만들어진 것.

 

나무위키 돌하르방

https://namu.wiki/w/%EB%8F%8C%ED%95%98%EB%A5%B4%EB%B0%A9

 

강호동 피부 나이

50대 상위 10프로 피부.

 

강호동 피부나이 42살. 실제보다 2살 어리게 나옴.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에서는 연말을 맞아 동안피부 만들기 팁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부나이를 측정한 강호동은 칙칙함도 적고 모공관리도 잘 돼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강호동은 피부나이 42세로 실제보다 두 살 어리게 측정됐다. 피부과 전문의 방숙현 원장 은 "유분의 정도도 정상이다. 아주 좋다. 고 말했다.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Starking 345회 (Ep.345)

2013-12-07

https://www.youtube.com/watch?v=d-9WcXQrXMo 

피부가 좋은 남자 연예인들중에 강호동이 언급되고 있다.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

(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 플린칭 플린칭 준비해 (ft 유병재)

.... 플린칭 아니고 진짜 놀랐습니다. 사배야 뭐하노. 강호동 님이 플린칭 스킬을 시전했습니다. (ft 이사배)

... 가만 이써 너는! 네가 왜 나한테 플린칭을 써! (ft 김종민)

... 십오초요? (합창 플린칭 쓰는 아모레퍼시픽)

 

14일 오후 5시에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지난 에피소드에서 사상 최초 정식 정보원 임명을 받은 우주소녀 다영의 엉뚱미가 연이어 예고돼 시선을 모은다.

 

‘쥬쥬’라는 황당한 닉네임으로 맹활약을 예고한 다영은 넘치는 의욕을 주체하지 못하고, 연이은 말실수, 계산 실수를 선보이며 폭소 캐릭터로 거듭난다.

 

강호동 역시 ‘PPL’에 대한 황당한 정의를 내놓는 등 오직 구독자 선물만을 생각하는 직진 멘트로 웃음을 더한다. 특히 오늘 공개될 에피소드에서는 '머선129' 사상 최초로 한 회에 마무리되지 못한 협상 장면에 이어 본 대결까지 한번에 공개될 것으로 예고돼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기대하게 한다.

 

대결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담당자들과 차근차근 협상을 이어가던 다영은 넘치는 신입 사원의 패기를 자랑하며 협상 진행 중인 제품의 A부터 Z까지 모든 제품을 126세트 달라고 과감한 승부수를 던지기도 했다.

 

하지만 다영이 제안한 제품 가격만 1억 5천만원에 달한다는 말을 듣자, 본인의 계산과 다르다며 당황한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낸다. 다영은 K-뷰티를 선도하고 있지 않냐는 등 거창한 미사여구를 총동원해 보지만, 대결 상대로부터 협상 ‘결렬’이다는 답을 들어 협상은 한치 앞을 알 수 없게 흘러간다. 하지만 다영은 이 와중에도 ‘결렬’의 뜻이 뭐냐는 등 기 죽지 않는 엉뚱함을 발휘해 재미를 더한다.

 

강호동 역시 ‘쥬쥬’ 다영을 지원하기 위해 온갖 술수를 동원해 재미를 더할 예정. 강호동은 구독자 선물을 더 많이 얻기 위한 술수로 “PPL의 뜻이 파워파워러브 아니겠냐”며 거부할 수 없는 PPL 조건을 내거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담당자에 글로벌 기업답게 통 크게 쏘라는 협박 아닌 협박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글로벌 기업이라 더욱 투명한 예산 집행이 필요하다고 밝힌 아모레퍼시피 담당자와의 역대급 티키타카가 오고 간 이들의 최종 협상 라운드 결과는 다영의 엉뚱한 말실수로 순식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고돼 과연 어떤 협상 결과가 나올지 기대를 모은다.

 

협상 테이블에서 웃음 케미를 선보인 두 사람의 맹활약은 본 대결까지 쭉 이어진다.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라는 황당한 선공권 사전 대결에 나선 다영은 "어렸을 때 뽀로로 젓가락 좀 사용해봤다"며 의기양양한 태도로 협상 테이블에서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온몸으로 노력하는 것. 강호동 역시 장난감 볼링공으로 화장품 병 쓰러트리기라는 사상 최초의 볼링 대결에 남다른 각오로 임해 긴장감을 자아낸다. 역대급 케미를 선보인 두 사람의 대결 결과에 기대가 더욱 모아지는 이유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2세대에 새롭게 함유된 피토세라마이드™는 콩에서 유래한 보습 특화 소재 (ft 일리윤)

 

이중 독해술 타임

더마라 쓰고 싸이언쓰라 읽는다 (ft 강호동)

'머선12윤'과 '머선129' 이름에 맞추어... 세라마이드 더마 스킨케어 라인 126개+튼살크림 129개+세라마이드 립밤126개+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 1,111개

 

제가 부끄러우세요? 

유 창피 미? ㅎㅎㅎ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위닝 해~~~빗

 

'위닝 해빗'의 아이콘 강호동

깨어나라 위닝해빗!

 

머선129 강호동... 20전 18승 2패 14연승.
강호동 승률 90% 라는건... 강호동90%>호날두83.7%>메시77.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강호동 14연승하여

아모래퍼시픽 일리윤 제품이 와rrrrr~~

다음주...

머선129... 강호동 에이스침대 현피 대결..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에이스침대!

과거 소비자들은 침대를 살 때 가구점에서 가구를 사고, 그 가구와 어울리는 침대를 샀다. 한마디로 침대는 독립된 품목이 아닌 가구 살 때 같이 사는 곁다리 품목이었던 것이다. 이점에 주목한 에이스 침대는 소비자 인식상 침대를 가구에서 분리시키는 것이 핵심이라 판단했고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캠페인을 시작한 것이다. (ft 에이스침대 ​브랜드 포지셔닝 성공 전략). 대한민국 침대업체 1위는 위의 에이스이고 2위가 시몬스, 3위가 썰타인데 이 세 회사가 사실은 한가족 회사다. 세 회사의 점유율을 합치면 55%이다.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마케팅 용어에 '포지셔닝'이란 용어가 있다. 아무리 맛있는 냉면을 만들었어도 그 냉면을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키기 전에는 그냥 이름없는 냉면에 불과하다. 그래서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의 입에 회자되게끔 멋진 이름을 붙이려고 노력한다. 소화제엔 까스활명수, 감기엔 쌍화탕, 모기약 에프킬러, 냉면은 함흥냉면 등등... 이름(Naming 후에 Brand가 된다)이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니다. 제품을 범주에 안착시키는 것. 이것을 포지셔닝이라 한다.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

성공하는 기업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어 놓는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위치를 차지하게 하는 것. 즉 경쟁 제품들을 고려하여 우리 제품을 소비자의 마음속에 상대적으로 어떤 자리에 위치시키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브랜드 포지셔닝은 기업보다 소비자의 인식을 중요시하는 전략이다. 포지셔닝은 상대방에 자신의 ‘가치’ 를 인식시키는 아주 중요한 수단이다.

 

브랜드 포지셔닝 성공 전략.

예를 들어, 세계적인 스포츠 기업인 나이키 하면 떠오르는 “Just do it”이나, 지금의 Apple을 있게 만들어 준 캠페인 슬로건인 “Think different”처럼 단순하면서 기억하기 쉬운 단어나 문장을 통해 포지셔닝에 성공한 사례이다.

 

 

7가지 STEP의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정반대의 법칙

 

3일 오후 5시 공개될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강호동과 믿고 보는 웃음 케미를 자랑하는 은지원이 재출연, 환장의 티키타카를 선보인다. 이날 은지원은 적군인지 아군인지 식별되지 않는 당당 입담으로 강호동의 혈압을 오르게 한다는 면박을 들으면서도, '머선129' 사상 역대 최고가의 침대를 구독자 선물로 확보하기 위한 갖은 노력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37회. ●▅▇█▇▆▅▄▇ 에이스 침대에 잠들다 ?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

 

머선129

시청하기만 해도 선물이 와rrrr르르 쏟아집니다! 본격 선물 제공 현피 버라이어티 <머선129>! 국민MC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대표가 되어 구독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다. 세계

tv.kakao.com

 

홍익인간 (弘益人間)... 널리 인간 세계를 이롭게 함

- 널리 인간 세계를 이롭게 함. 단군의 건국 이념으로 이후 우리나라의 정치, 교육의 최고 이념으로 삼고 있다. 출전은 《삼국유사》 고조선조와 『제왕운기』 전조선기에서 고조선의 건국 신화이다.

 

뒤섞인 문화가 하나의 근엄한 전통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반드시 '권력'이라는 첨가제가 충족되어야 한다. 홉스봄은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전쟁이나 유이민으로 끊임없이 섞이고 변주된 문화가 전통의 주원료다. 여기에 권력의 의도가 개입되면 문화는 하나의 완전체인 '전통'으로 거듭 태어난다.

 

보다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인터넷 시대는 교과서 통해 습득한 머리속 지식을 다시금 환기시켜 비교분석 해 볼 필요가 있다. 그것이 지배자들이 대중들을 속이기 위한 만들어진 전통인지. 

 

일제에 의한 ‘조선의 향토색’, 이승만 정권 때의 ‘홍익인간’, 박정희 정권 때의 ‘백의민족’... 만들어진 '전통'이라는 것의 이면에는 우리들의 일그러진 초상이 담겨 있다. 

 

... 일제에 의한 ‘조선의 향토색’, 이승만 정권 때의 ‘홍익인간’, 박정희 정권 때의 ‘백의민족’. 

... <소문사설>에서는 신선로를 대합이라고 지칭하며, 요리를 중국의 것이라고 묘사하면서 '잡탕'이라고 하고 있다. 

... 특히 1988 서울 올림픽 때는 TV에 한국의 얼이나 맛이라고 허구헌날 신선로 영상이 나오니 더 이런 인식이 심해진 감이 있다. 신선로에 대해 만들어진 전통 신선로 문화인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보다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인터넷 시대는 교과서 통해 습득한 머리속 지식을 다시금 환기시켜 비교분석 해 볼 필요가 있다. 그것이 지배자들이 대중들을 속이기 위한 만들어진 전통인지.. (ft 만들어진 전통, 신선로)

 

만들어진 전통(The Invention of Tradition), 에릭 홉스봄
- 전통은 정치적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다
- 현재의 필요를 위해서 '발명'한 과거의 기억
- 영국 왕실의 전통도 불과 100여 년 전에 만들어진 것
- 한국 제사도 불과 200년 전에 만들어진 것
우리가 유구한 전통이라고 알고 있는 많은 것들이 근대에 조작된 것임을 증명해 보여준다.

 

메타버스..??

전국 대학 최초 소프트웨어 버스(PCU-SW Bus)

배재대 AI·SW창의융합실습실

 

배재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으로 선정돼 6년간 120억원 규모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되었다. 


AI·SW창의융합실습실이 있는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스마트배재관(SP관) 5층에 위치해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AI·SW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배재대학교 학우들의 4차 산업 역량을 키워줄 잇 아이템, 3D 프린터와 VR도 있답니다! 실습실은 총 2강의실로, 각 50여 명씩 수용 가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인재로 자라날 배재인 여러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AI·SW창의융합실습실!! 

 

배재대는 전국 최초로 가상현실(VR) 체험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버스’(PCU-SWBus)를 운영하고 있다. 대전지역 초·중·고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가상현실 체험과 드론, 자율주행차량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매년 24개교 학생들이 소프트웨어버스를 체험한다. 배재대 학생·교직원으로 구성된 재능나눔SW봉사단이 운영하며, 이들 학생에게 맞춤형 4차 산업혁명 교육을 진행한다.

 

메타버스(metaverse) 가공 ・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은 1992년에 발표된 닐 스티븐슨의 SF 소설 『스노우크래쉬(Snow Crash)』에서 처음 등장했다.

메타버스의 네 가지 유형
1.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2. 일상기록(Lifelogging)
3. 거울세계(Mirror Worlds)
4. 가상세계(Virtual Worlds)

 

렘(REMㆍRapid Eye Movement)

수면 행동장애(sleep behavior disorder) 

 

우리가 흔히 '심한 잠꼬대'라고 얘기했던 현상중 많은 경우가 이제 "렘 수면 행동장애(REM sleep behavior disorder)"라고 수면질환으로 분류가 됩니다.

 

잠들기 전후 발생하는 신체 이상 증상은 대부분 △하지불안증후군 △사지운동증후군 △렘수면행동장애 같은 수면장애 때문에 발생합니다.

 

수면은 크게 렘(REM)수면과 난렘(Non-REM)수면이 4~5회 반복하면서 이뤄집니다. 렘수면(REM‧Rapid Eye Movement)은 눈동자가 빨리 움직여서 붙은 이름입니다. 꿈을 꾸는 렘수면 단계에서 꿈의 내용에 따라 팔‧다리를 허우적대거나 잠꼬대를 할 수 있는데, 이를 ‘렘수면행동장애’ 또는 ‘꿈행동장애’라고 합니다. 

 

꿈은 렘수면 중에 주로 꾼다. 꿈을 꾸다 보면 누군가에게 쫓길 수도 있고, 어디에서 뛰어 내리기도 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을 꾸면서 경험하고 행동하는 것을 꿈꾸는 중에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안전장치가 있기 때문이다. 잠이 들면 우리 몸 근육의 힘이 빠진다. 특히 렘수면 중에는 운동신경이 억제되어 신체 근육의 힘이 완전히 빠진다. 그래서 렘수면 중에 경험하는 일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그런데 꿈꾸는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는 병이 있다. 이것이 렘수면 행동 장애이다.

 

수면장애 어떤 증상을 보일까?

1. 꿈의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 

2. 누군가와 싸우거나 쫓기게 되는 혹은 공격을 받는 꿈을 꾸게 된다 

3. 폭력적이고 불쾌함을 줄 수 있는 내용의 꿈을 꾼다

4. 새벽 되면 어김없이 잠이 깨는데.. 

 

새벽 4시만 되면 어김없이 잠이 깨는데.. 수면 시 호흡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줄 알았는데 렘(REM)ㆍRapid Eye Movement)수면 호흡장애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진료 후 수면 호흡 치료를 받으면서 중간에 깨는 증상은 거의 사라졌다.

 

매일 밤 동일한 시간에 깨서 다시 잠들기 힘들어 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문제는 이들이 이러한 증상을 불면증으로 착각해 검사 없이 수면제나 수면유도제 등 약물에 의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수면제나 수면유도제는 치료제가 아니다. 일시적으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지만 결국에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수면 다원 검사를 통해 잦은 각성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시간에 반복적으로 잠에서 깨는 원인

△불면증= 불면증 원인은 다양하다. 아침 햇빛 부족, 낮잠, 교대 근무, 일관되지 않은 취침 시간, 흡연, 알코올, 약물, 카페인, 밝거나 시끄러운 방 환경 등이 영향을 준다.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거의 모든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는 수면의 질도 떨어뜨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수면과 스트레스는 서로 영향을 미치며,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 처리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스트레스는 숙면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노화= 야간 각성은 노화 과정의 정상적인 부분일 수 있다. 중년 무렵 성인은 밤에 더 자주 깨기 시작하고 수면 시간이 단축된다. 밤에 일찍 잠을 자고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났다가 다시 잠들기 위해 노력한다.

△호르몬=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밤에 잠에서 깨어날 수 있다. 임신과 폐경기 등 호르몬 변화로 수면장애가 올 수 있다.

△약물= 베타 차단제, 이뇨제, 항우울제 등 특정 약물은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야간 각성을 유발할 수 있다.

△기타 수면장애=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이갈이, 하지불안증후군, 잠꼬대 등 다른 수면장애가 깊은 수면을 방해하고 이로 인한 각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렘 수면 행동장애는 대개 50대 이후에 나타난다. 이 병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렘수면장애는 뇌 이상으로 생기는 것이고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수면습관 그리고 음주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병이 나타나고나서 수 년 후에 파킨슨병, 치매, 기억력 저하 등과 같은 퇴행성 질환의 발병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 병은 수면다원검사로 진단하고, 약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다. 렘 수면 행동장애의 치료는 약물치료가 주가 됩니다. 하지만 치료에 앞서 수면 다원검사가 필수입니다.

 

강원동 씨(?)

강원도_강호동.,. 강제 개명당한 강호동.,. ㅎㅎㅎ

 

강호동 체압 척주형상 검사
체압(몸에 가하는 압력)이 몸의 정중앙에 압력이 쏠려 있다. 잘 때 몸의 균형이 잘 맞음전체적인 체압 분포도 양호. 척추까지 건강한 S라인.

 

천장을 보고 누웠을 때 가장 체중이 많이 가해지는 부분은 허리다. 수면과학 연구소에 의하면 머리 8%, 다리 15%의 체중이 가해지는 데 비해 ​ 가슴 33%, 허리 44% 나 체중이 가해진다고 한다. ​ 따라 이불이 너무 푹신하면 허리 부분이 가라앉아 몸이 V자 모양이 되고 만다. 

 

신장은 혈압과 체압을 조절한다. 체압은 쉽게 표현하면 장압이다. 즉 변비가 발생하면 복부에 가스가 차고 머리가 무거우며 이 증상이 지속되면 체내 조직으로 압력이 확산되고 조직 속에 있는 혈관은 압력을 받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컨트롤 하는 장기관이 신장기능계이다. 일반적으로 혈압은 심장과 관계가 깊은 줄 아는데 무관하지는 않다. 하지만 그 근본적인 주 운행자는 심장이 아니고 신장이다. 바꾸어 말하면 혈압 조절의 기장은 신장이고 부기장은 심장인 셈이다. 수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는 딱딱한 이불이 좋지만, 체압 분산에는 푹신한 이불이 좋다. 

 

척추는 우리 몸을 지탱해 주는 기둥입니다. 인간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이 있습니다. 디스크! 바로 '두발로 걷기' 때문입니다. 척추의 곡선구조는 두발로 걸어야 하는 사람에게 충격을 흡수해, 체중을 적절히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척추의 곡선이 사라지거나 비뚤어지면 그만큼 생활 속에 능률도 떨어지고 신체 전반적인 순환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또 척추 사이에 있는 쿠션기능을 하는 디스크(추간판)도 변형이 생기면서 완충기능이 떨어져서 그 충격이 고스란히 뇌로 전달이 되면서 뇌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724회] 생로병사의 비밀
[건강수명 늘리는 자세 혁명] 척추, S라인을 살려라.
아차, 하고 방심하는 사이 무너지는 척추 건강!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 잡고 건강수명을 늘릴 수 있는 자세 혁명에 대해 알아본다.
https://vod.kbs.co.kr/index.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02-0429&program_id=PS-2019207798-01-000&broadcast_complete_yn=&local_station_code=00&section_code=05

 

발코니 전략

협상이 까다롭다면 협상장을 잠시 떠나 차분하고 냉정하게 대응 전략을 세워라.

 

고집불통의 NO를 YES로 바꾸는 협상 전략

1단계 반사적으로 반응하지 마라: 발코니로 나가라
먼저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객관적인 관점으로 상황을 파악하려면 심리적 안정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2단계 논쟁하지 마라: 상대의 입장에 서라
상대의 방어 본능, 두려움, 적대감을 해소해야 우호적인 협상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에 동의하라. 상대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3단계 거부하지 마라: 게임의 틀을 바꿔라
쌍방의 이해관계를 파악하고 창의적인 옵션을 개발하라. 상대를 당신의 ‘파트너’로, 상대의 요구를 ‘문제해결을 위한 시도’로 바꿔 생각하라.
4단계 몰아붙이지 마라: 황금의 다리를 놓아주라
합의안을 도출하는 과정에 상대를 참여시켜라. 저항하던 상대도 당신이 놓아준 ‘황금 다리’, 즉 협력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건너올 것이다.
5단계 전투로 확대하지 마라: 파워를 이용해 상대를 교육하라
협상의 목적은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만족을 도모하는 것’이다. 혼자 힘으로는 결실을 맺을 수 없으며 함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라.

 

앵커링 전략(Anchoring Effect)

일단 세게 질러 놓고 점점 깍는 전략. 배가 닻(anchor ・ 앵커)을 내리면 닻과 배를 연결한 밧줄의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는 것처럼 사람들도 머릿속에 특정 기준이 세워지면 판단의 범위가 제한되는 효과를 말한다. 협상 테이블에서 처음 언급된 조건에 얽매여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효과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최초 습득한 정보에 몰입하여, 새로운 정보를 수용하지 않거나, 이를 부분적으로만 수정하는 행통 특성을 말한다.

 

대형마트는 품목별로 다양하게 30%, 50% 등의 할인을 해주고 ‘원 플러스 원’ 행사와 덤 증정 같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한다. 기존 가격을 아는 상태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구매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소비를 부추기는 것이다. 하지만 정작 해당 제품의 원가를 따져봤을 때 판매자 입장에서 손해를 보면서까지 제품을 판매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건강에 나쁜 줄 알면서도 담배를 끊지 못하고, 비만의 적임을 알면서도 아이스크립 한 통을 깔끔하게 비운다. 눈을 가리고는 생수와 수돗물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처럼, 사람은 합리적으로 행동하지 않을 때가 많다. 앵커링 효과에 지배 당한다면 언제까지나 '호갱님'으로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킹받네!! (ft 강호동)

요즘 신조어 중에 '킹(king)'이 들어가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이 단어들은 영어로 치면 최상급으로 해석하면 된다고 합니다. 즉 '킹받네'는 '열 받네'의 '최상급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매우 열받네, 엄청 화나네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사용되는 단어가 바로 갓(god)입니다. 어떤 인물이나 기업을 최상급으로 칭찬할 때 사용하는 단어로 많이 쓰입니다. 예를 들자면 갓성(삼성), 갓뚜기(오뚜기) 등이 있습니다.

 

OTT(Over The Top)는 개방된 인터넷에서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동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 통신과 방송사가 아닌 새로운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드라마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정해진 방송 전용망으로 콘텐츠를 전송하던 기존의 방송 서비스와 달리 OTT는 불특정 다수의 접근이 용이한 범용 인터넷으로 콘텐츠를 전송하기에 이용 시간이 자유롭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와 아마존, 훌루(Hulu), 유튜브, 웨이브 등이 대표적인 OTT다.

 

ㅁㅊㄷ ㅁㅊㅇ

...미쳤다 미쳤어의 초성체이다. 일반적으로 어이가 없거나 말문이 막힐 정도로 엄청난 상황에서 쓰는 용어이다. 자신이 뭔가 엄청난 성과를 거뒀을 때도 쓰는 듯. 'ㅁㅊ다 ㅁㅊ어'로 쓰이기도 한다. 딱히 비하적인 뜻이 있는 것도 아니고 깊은 의미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광범위하게 쓰이는 표현.

 

ㅇㄱㄹㅇ, ㅂㅂㅂㄱ, ㄹㅇㅍㅌ(이거레알 반박불가 레알팩트) 등 초성 표현이라 꺼리는 사람들도 있고, 초성 표현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은 무슨 소리인지 모르므로 은어에 가깝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미쳤다 미쳤어라고 치는 것보다 초성으로 치는 것이 더 편리하기에 자주 사용된다.

 

머선129 에이스 침대 경품단.. 강호동이 이길시에만 제공. 호동이가 이기면 침대가 콸콸콸~~)

[원하는 상품] 자유 댓글 ... 

자나(퀸) 피치블라썸, 팬텀그레이 총 2조! ?

이리나(슈퍼싱글) 그레이, 핑크 총 2조 ! ?

다도(슈퍼싱글) 그레이 2조! ?

침대 과학의 결정체 에이스 헤리츠 1조! ?

➕ 스트레스리스 매직 리클라이너 2조, 디퓨저 총 1,000개! ?

.... 당신의 선택은??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위닝 해~~~빗

 

'위닝 해빗'의 아이콘 강호동

깨어나라 위닝해빗!

 

머선129 강호동... 19전 17승 2패 13연승.
강호동 승률 89.4% 라는건... 강호동89.4%>호날두83.7%>메시77.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패널티킥 성공률 TOP10)
....패널티킥 100회 미만 선수들이다.
1. 브루노 페르난데스 (93.2%)
2.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91.2%)
3. 마리오 발로텔리 (88.4%)
4. 조르지뉴 (87.9%)
5. 에덴 아자르 (87.7%)
6. 로멜로 루카쿠 &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 제임스 밀너 & 세르히오 라모스 (85.7%)
10. 해리 케인 (84.6%)

.... 강호동이라 쓰고 승부사라 읽는다.

 

처음엔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결국엔 습관이 나를 만든다. 습관이 미래를 결정하며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불행하게도 지는 것도 습관이다. - 빈스 롬바르디 -

 

이기는 사람은 샅바싸움에 능하다. 모래판이나 교과서에 적힌 딱딱한 원칙이 아니라, 어디를 잡아야 고객이 나에게 끌려오고 내 편이 되는지 실전을 통해 잘 알고 있다. 승리의 숨소리와 땀 냄새를 맡고 본능적으로 움직인다. ‘그저 열심히 일하는 습관’이 아니라, ‘이기는 습관’을 갖게 해야 한다.

 

인간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풍부한 지식이나 피나는 노력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 내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법칙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스스로 그 습관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물은 깊을수록 소리가 없다.

 

Winning Habit 이기는 습관 1 - 동사형 조직으로 거듭나라

- 전옥표

 

1등 조직이 될 수 있는 22가지 이기는 습관! 

'이기는 것도 습관이다'. 이 책은 이렇게 충격적인 말로 시작한다. 그러나 2등은 쉽게 기억하지 않는 사회 현실에서 이는 꼭 명심해야 할 말이다.『이기는 습관』은 '현장 경영'과 '고객 중심'이라는 화두로 모든 기업이 움직여야 하는 시점에서, 승리의 맥을 잡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고객과 현장의 흐름을 놓치지 않으면서 '이기는 습관' 22가지를 알려준다. 

 

이기는 습관 01. 총알 처럼 움직인다 - "동사형 조직"
이기는 습관 0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 "프로사관학교"
이기는 습관 03.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 "지독한 프로세스"
이기는 습관 04. 마케팅에 올인한다 -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
이기는 습관 05.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이기는 습관 06.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 "집요한 실행력"

 

-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 조직이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복지는 지독한 훈련이다.

-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자가 결국은 큰일을 이룬다.

- CRM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습관이다.

-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조직'으로 변신하라.

 

100번 슈팅을 해도 골을 못 넣으면 말짱 '꽝'이다. 1등도 해본 사람이 하고,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

 

Winning Habit 이기는 습관 2 - 평균의 함정을 뛰어넘어라   
- 김진동

 

Part 1. 평균의 함정을 뛰어넘어라, ‘전략적 사고’
이기는 습관 01. 회사가 월급 주는 이유를 망각하지 마라
이기는 습관 02. 탁월한 전략가는 숫자로 말한다
이기는 습관 03. 제대로 된 질문을 던져야 진짜 답이 나온다

Part 2. 그저 하지 말고, ‘되게’ 하라, ‘결과 중심의 일처리’
이기는 습관 04. 한술에 배부를 리 없다, ‘일하는 힘’을 축적하라
이기는 습관 05. 의미 있는 목표가 차이를 만든다

 

이번에도 모든 걸 건다. 난 승리가 습관이라. 위닝 해빗! 

(ft 카카오tv CSO 강호동)

 

강호동
위닝해빗(Winning Habit:이기는습관)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feat 강호동)

"삶에 '이기는 습관' 심어라"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위닝 해~~~빗

 

"삶에 '이기는 습관' 심어라"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불행하게도 지는 것도 습관이다. 

- 빈스 롬바르디 -


우리 나라에 몇년전부터 불기 시작한 경제 경영서, 자기 계발서 등의 인기는 가히 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책에서 기업이든 사람이든 승리할 수 있는 요인을 크게 몇 가지로 나누어 정리했다. 그 키워드는 대략 열정, 마케팅, 프로세스, 규범, 성실이다. 

강호동은 씨름 최고자리인 천하장사 올랐고, 방송 연예대상까지 수상하였다. 이는 씨름을 할때도, 방송을 할때도 자신의 현재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끈기와 성실함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본다. 

결국 여느 자리에서도 최고에 올라서기 위해서 필요한 가치는 비슷한 것 같다. 자신의 현실에 충실할 수 없다면 다른 곳에 가서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열심히 하지 않는 이가 다른 것이라고 열심히 할 것 같은가? 사실 최고라는 것이 꼭 남들 위에 올라서는 것, 남과 비교해 자신의 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무슨 일을 하고 있던 간에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을 수 있다면 그게 최고가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Carpe Diem. Seize the day, boys 
카르페디엠. 오늘의 삶에 충실해라. 
자신의 삶을 잊혀지지 않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키팅 선생이 학생들에게 자주 외치면서 유명해진 라틴어 카르페 디엠 (carpe diem). 지금 살고 있는 현재 이 순간에 충실하라. 어제도 내일도 아닌 현재인 오늘을 충실히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최고의 선물인 '현재'를 즐길줄 당신이 되길..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는 오늘이 되길.. 

 

다음주...

필립스PHILIPS와 현피대결... (ft 머선129)

35회 2021년 9월 26일 필립스 카카오TV

필립스는 구독자 선물로 신제품 구강세정기 '파워플로서'를 비롯한 구강 관리 용품, 뷰티 디바이스, 면도기 등 자사를 대표하는 5천만 원 상당의 264개 프리미엄 제품을 강호동과의 한판 승부 결과에 따라 카카오TV 구독자들에 제공하게 됐다.

 

라라 라라라라 라라 - 날 좋아 한다고
라라 라랄라라라 라 - 널 사랑 한다고
너에게 들릴까봐 난 네게 말했지
설레이는 희망 멈출 수 없어
포카리스웨~트

 

라랄라라라라~ 나 좋아 한다면~

1987년 출시한 포카리스웨트

파란색과 흰색, '라랄라라라라라~날 좋아한다고' CM송과 그리스 산토리니. 듣기만 해도 맑고 깨끗한 포카리스웨트 이미지가 떠오른다. 동아오츠카를 대표하는 제품은 국내 이온음료 시장 부동의 1위 포카리스웨트다. 포카리스웨트는 환자가 맞는 링거(수액으로 사용되는 생리식염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했다. 사람의 체액(땀)과 비슷한 생리식염수를 물처럼 마실 수 있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체내 수분 보충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포카리스웨트를 만들었다. 포카리스웨트는 체액과 가까운 농도로 조성된 전해질(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로 신속하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해준다. 

 

2013년부터 매년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친환경 활동뿐만 아니라 유소년,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다.

 

업그레이된 머선129 CSO 강호동 사무실..

행보케♥

 

26일 오후 5시에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카카오TV CSO(최고 구독 책임자, Chief Subscriber Officer) 강호동이 으리으리한 새로운 사무실을 얻은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미약하게 시작해서 성장 드라마를 보여주겠다“던 강호동

강호동의 새로운 집무실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제작 스튜디오 내 보일러실 한 켠에 책상만 놓고 만들어 초라하기 짝이 없던 이전 집무실 모습과는 너무나도 다른 널찍하고 화려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TV에 입성해 두 평 남짓의 집무실에서 “미약하게 시작해서 성장 드라마를 보여주겠다“던 강호동의 다짐이 그대로 실현돼 더욱 눈길을 사로잡은 것.

 

머선129... 17전 15승 2패. 승률 88.2%

승률 88.2% 라는건... 강호동>호날두>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패널티킥 성공률 TOP10)
....패널티킥 100회 미만 선수들이다.
1. 브루노 페르난데스 (93.2%)
2.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91.2%)
3. 마리오 발로텔리 (88.4%)
4. 조르지뉴 (87.9%)
5. 에덴 아자르 (87.7%)
6. 로멜로 루카쿠 &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 제임스 밀너 & 세르히오 라모스 (85.7%)
10. 해리 케인 (84.6%)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머선129’ 대결을 통해 17전 15승 2패라는 높은 승률을 올리고 있는 강호동은 이 승률이 축구선수 호날두의 패널티킥 성공률보다도 높은 88.2%에 달한다는 말을 듣고, 기쁨과 놀람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특히 그 동안 ‘머선129’ 누적 조회수가 5300만 뷰에 달한다는 소식과, 이 조회수는 우리나라에 태어난 신생아들까지 다 본 것을 의미한다는 엉뚱한 분석에 한편으로는 민망해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어쩔 줄을 몰라하며 기뻐해 폭소를 자아냈다.

 

 

카카오TV CSO 강호동 2021년 S/S 실적 결산 보고서 (ft 머선129)

S/S 실적 결산 보고서. S/S..???

S/S , F/W , A/W , SSFW, SSAW..

사계절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영어 단어인 Spring , Summer , Fall , Winter 앞 글자를 딴 것입니다. 앞에 2021등의 연도가 붙기도 합니다. 

SS 상반기 FW 하반기

S/S는 봄여름(상반기), F/W는 가을겨울(하반기). A/W 뜻은 F/W와 같이 가을과 겨울을 의미. 영국에서는 주로 가을을 Fall보다는 Autumn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A/W 시즌이라고 합니다. SSFW, SSAW 는 Sping, Summer, Autumn, Winter 4 계절을 의미. S/S , F/W , A/W 단어를 패선쇼에서 익숙하게 발견됩니다. 상반기(S/S), 하반기(F/W , A/W), 올해(SSFW, SSAW)

 

(머선129 시즌2) 2022년 S/S( 시즌에 시작할 예정... (ft 머선129 CSO 강호동)

 

그래도 챙겨주는 건 CSO '호동좌'

호동좌.. 강호동 별명중 하나인데.. 강호동 팬카페 낙랑공주에서도 종종 등장하는데 그 시초가 어디에서 기원 했는지.. 아는 사람?? 1박2일 시즌1에서도 호동좌 라는 단어가 종종 사용된거 보면 역사가 오래된거 같은데.. DC 강호동 갤러리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함. 

 

[1박2일 시즌1 60회-2][부산] 호동좌 댄스타임 | KBS 080928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IYyqWwOZaWI 

... 시종일관 어르신과 이야기하며 일어서서 허리 숙이고 있는 강호동
'서준호' 유니폼을 입고 있지만 배트보이 은지원을 알아보는 강호동. 강호동 시력 좋네. 관찰분석파악력 좋은 강호동.&amp;amp;nbsp;시력이 아니라 관찰분석파악력이 뛰어난 강호동...ㅎㅎ

머선129... 17전 15승 2패. 승률 88.2%

승률 88.2% 라는건... 강호동>호날두>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패널티킥 성공률 TOP10)
....패널티킥 100회 미만 선수들이다.
1. 브루노 페르난데스 (93.2%)
2.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91.2%)
3. 마리오 발로텔리 (88.4%)
4. 조르지뉴 (87.9%)
5. 에덴 아자르 (87.7%)
6. 로멜로 루카쿠 &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 제임스 밀너 & 세르히오 라모스 (85.7%)
10. 해리 케인 (84.6%)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머선129’ 대결을 통해 17전 15승 2패라는 높은 승률을 올리고 있는 강호동은 이 승률이 축구선수 호날두의 패널티킥 성공률보다도 높은 88.2%에 달한다는 말을 듣고, 기쁨과 놀람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특히 그 동안 ‘머선129’ 누적 조회수가 5300만 뷰에 달한다는 소식과, 이 조회수는 우리나라에 태어난 신생아들까지 다 본 것을 의미한다는 엉뚱한 분석에 한편으로는 민망해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어쩔 줄을 몰라하며 기뻐해 폭소를 자아냈다.

 

레고편 댓글 16, 187개... 방송일 기준으로 필립스 편으로 기록 경신 (필립스 댓글 46,366개=28,528+17,838)

총뷰어.. 53,150,098회... 2021 기준 우리나라 총 인구수 5,182만명

53,150,098회..5천만 뷰면, 국민들이 한명씩 다 본거나 마찬가지. 갓 태어난 신생아도 머선129 시청... 코오올~~~!

.........

필립스편 방송 이전 이기에 170만회 이상 추가 가즈아~

17회. LEGO 하이~에이치아이~??‍♂️ 레고랜드 싹쓰리 하러 레고?!
댓글 : 16165
18회. 레고 VS 강호동, 레고 못 잃어 절대 지켜?
댓글 : 10628

......

33회. 필립스.. 이건 꼭 받아내야한다 ㄹㅇ..?
재생수 :692,497 업로드 날짜 :2021.09.12 17:00 자세히
댓글 : 28528
34회. 아무도 11연승을 막을 순 없으셈ㅋㅋ 강호동 VS 필립스
재생수 :530,341 업로드 날짜 :2021.09.16 17:00 자세히
댓글 : 17838

35회. [속보] 카카오tv, 국민 이온 음료 "포카리스웨트" 출몰..
재생수 :507,443 업로드 날짜 :2021.09.26 17:00 자세히
댓글 : 3787

 

06:43~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804844?playlistId=402364&metaObjectType=Playlist 

 

[머선129] 본편

[머선129] 본편

tv.kakao.com

레고편에서 포카리 스웨트를 콸콸~ 마시면서 결국 포카리스웨터를 머선129에 영입 성공한 강호동

 

사상 최초로 기업이 아닌 단일 제품인 ‘포카리 스웨트’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협상은 강호동의 남다른 캔음료 원샷 장면을 본 담당자가 직접 대결을 의뢰, 사상 최초로 카카오TV에서 홈경기로 진행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오마이걸 효정

포카리송

... 노래 효정 작사/작곡 효정

... 그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래를 만들어 왔지 뭐예요.

목이 너무 말라 어떡해 어떡해 
이거 마시면 돼 포카리스웨트
수분 넘쳐흘러 촉촉해 촉촉해
포카리스웨트 좋다고 좋다고♥

 

오마이걸 효정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협상 카드로 미리 애교 로고송을 준비해올 만큼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한 효정은 준비성만큼이나 엉뚱한 막무가내 논리로 협상 상대는 물론 강호동마저 꼼짝 못하게 만들어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효정은 원하는 구독자 선물 수량을 정하라는 말에, 제품 원가가 얼마나 된다고 그러냐며 캔 음료 10만개 등, 총 15억원 어치가 넘는 구독자 선물을 달라고 주장해 웃음을 전했다. “원래 원가로 접근하는 거 아닌가요?”라며 구독자 선물을 위해 눈에 불을 켜는 효정에 민망함을 감추지 못한 강호동은 협상 상대에게 “오해가 없길 바랍니다”라는 말로 상황을 진정 시키기 위해 나서 다시 한번 웃음을 자아내기도. 막무가내 우기기로 결렬의 위기까지 다다랐던 이 날의 협상은 효정이 준비한 저작권 무료 애교송 등을 내놓은 끝에 우여곡절 끝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돼 웃음을 자아냈다.

 

청순한 강호동....ㅎㅎㅎ

발코니 전략

협상이 까다롭다면 협상장을 잠시 떠나 차분하고 냉정하게 대응 전략을 세워라.

 

베란다 전략

협상 테이블에서 베란다와 같이 분리된 공간으로 가 재정비를 하는 전략

...다음,네어버,구글등 포털에 등장하지 않는 협상 전략. 베란다 전략.

 

 

고집불통의 NO를 YES로 바꾸는 협상 전략

1단계 반사적으로 반응하지 마라: 발코니로 나가라
먼저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객관적인 관점으로 상황을 파악하려면 심리적 안정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2단계 논쟁하지 마라: 상대의 입장에 서라
상대의 방어 본능, 두려움, 적대감을 해소해야 우호적인 협상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에 동의하라. 상대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3단계 거부하지 마라: 게임의 틀을 바꿔라
쌍방의 이해관계를 파악하고 창의적인 옵션을 개발하라. 상대를 당신의 ‘파트너’로, 상대의 요구를 ‘문제해결을 위한 시도’로 바꿔 생각하라.
4단계 몰아붙이지 마라: 황금의 다리를 놓아주라
합의안을 도출하는 과정에 상대를 참여시켜라. 저항하던 상대도 당신이 놓아준 ‘황금 다리’, 즉 협력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건너올 것이다.
5단계 전투로 확대하지 마라: 파워를 이용해 상대를 교육하라
협상의 목적은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만족을 도모하는 것’이다. 혼자 힘으로는 결실을 맺을 수 없으며 함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라.

 

머선129 사상 최초의 원가 빌런 등장..ㅎㅎ

 

역대 최고가 약 15억 7천만원...ㅎㅎㅎ

 

카카오TV가 그렇게 영향력 있나요? ㅎㅎㅎ

 

오는 30일 공개될 카카오 TV CSO 강호동과 포카리 스웨트 담당자와의 한판 대결에서 강호동이 승리를 거두면 강호동과 효정이 확보한 포카리 스웨트 음료와 한정판 굿즈 등이 카카오TV 구독자들에게 제공된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지금 이곳이 나에게는 러쉬다
이겼던 그 공간을 기억으로 가져 오는 거다

(ft 강호동)

 

강호동 포카리스웨트 머선129 대결 승리

머선129 강호동... 18전 16승 2패 12연승.
강호동 승률 88.9% 라는건... 강호동>호날두>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66회 - 139회 성공 / 27회 실축 (83.7%) 

리오넬 메시 130회 - 101회 성공 / 29회 실축 (77.7%)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00회 - 84회 성공 / 16회 실축 (84%)

(패널티킥 성공률 TOP10)
....패널티킥 100회 미만 선수들이다.
1. 브루노 페르난데스 (93.2%)
2.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91.2%)
3. 마리오 발로텔리 (88.4%)
4. 조르지뉴 (87.9%)
5. 에덴 아자르 (87.7%)
6. 로멜로 루카쿠 &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 제임스 밀너 & 세르히오 라모스 (85.7%)
10. 해리 케인 (84.6%)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머선129’ 대결을 통해 18전 16승 2패라는 높은 승률을 올리고 있는 강호동.

 

 

 

 

이가 자식보다 낫다

이가 있기 때문에 먹고 살아갈 수가 있으며 때로는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다는 뜻으로, 그만큼 이가 중요하다는 말이다.

 

[팩트체크 - 올바른 양치 습관]

1. 전동칫솔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지만 일반칫솔에 비해 프라그 제거가 잘 되지 않습니다. 

2. 양치질은 적어도 세 번은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잠자기 전에는 필수로 닦아주셔야 하고, 무엇보다 양치질 횟수는 세번이 아닌 음식물 섭취 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칫솔질은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함이며, 충치를 막아주는 것은 치약 안에 있는 불소 성분입니다. 소금은 세정효과가 너무 과해 오히려 치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4. 프라그는 우리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있습니다. 치실을 사용해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양치질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은 사실 무의미한 행동입니다. 치아 표면에 이미 불소가 덮혀진 상태에서 같은 행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올바른 양치질 습관

버드나무(楊) 가지(枝)로 입안과 치아를 청소하던 것에서 유래한 양지(楊枝)질이 어원이다. 양치질로 음운변화 후에 개화기에 유럽의 칫솔과 치분, 치약이 들어오면서 의미가 지금의 칫솔질로 바뀌었다.

 

양치를 하지 않는다면 입 안의 충치균들이 입 안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의 당을 분해한 뒤 젖산을 배출하는데, 이 젖산이 치아의 에나멜질을 손상시키게 되고 이 현상을 바로 충치라고 한다. 가글 같은 구강세정제로는 겉표면의 균은 제거할 수 있겠지만, 균이 불어나 치태를 형성하면 가글 따위로는 제거할 수 없다.

 

식사를 끝낸 직후에는 입안이 산성으로 변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치아 표면을 보호하는 에나멜질이 약해질 수 있으며,  그때 양치질을 하면 치아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치과 의사들은 물로 입안을 헹군 다음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탄산음료 등을 마셨을 경우 가능하면 30분 정도는 기다린 다음 양치질할 것을 권하고 있다.

 

'3-3-3 운동'. 즉 하루에 양치질 3번, 식사 후 3분 내, 3분 동안 하라는 의미로 양치 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다 2010년 이후에는 2-2-1을 권장하는 편이다. 아침과 저녁 한 번씩, 2분씩 양치질하고, 하루 한 번 치실을 사용하라는 의미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양치 시간은 28초

3-3-3 법칙처럼 하루에 3번, 밥 먹고 3분 안에, 3분 동안 닦으라고 칫솔질에 대해 배웠지만 사실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양치 시간은 28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즉, 너무 적은 시간 동안 칫솔질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이죠. 물론 이 경우도 음식물 찌꺼기가 충분히 제거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치질을 너무 오래 하게 되면 치약에 들어 있는 마모제와 칫솔에 의한 물리적인 작용으로 인해 치아가 마모가 많이 되고 잇몸에도 상처가 나기 쉽습니다. 

 

칫솔에는 무려 1억 마리의 세균

양치질을 하고 난 칫솔에는 무려 1억 마리의 세균이 번식한다고 합니다. 칫솔을 젖은 상태로 오래 유지하면 할수록 세균 증식의 위험성은 증가하게 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칫솔을 건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은 건조한 상태에 두어야 하며, 최소한 2달에 한번씩은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칫솔질 시에는 반드시 혀와 입천장

칫솔질만 하는 경우 구강에 있는 여러 세균이 증식해서 만들어내는 물질을 25%가량 줄일 수 있는데 혀까지 닦아주면 80%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칫솔질을 했는데도 입 냄새가 나는 경우 많은 경우에서 혀를 닦는 것을 소홀히 한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칫솔질 시에는 반드시 혀와 입천장을 닦아주어야 하며 앞뒤로 칫솔을 움직여서 세균을 오히려 목 쪽으로 밀어 넣는 것이 아니라 목 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쓸어내듯이 칫솔을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 이후에 7~8번 이상 깨끗한 물로 입을 충분히 헹궈

치약에 들어있는 거품을 발생시키는 계면활성제가 입안에 남아 있는 경우 입안 점막을 건조하는 역할을 해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양치질 이후에 7~8번 이상 깨끗한 물로 입을 충분히 헹궈 치약 성분을 없애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양치 후 바로 가글 금지

양치 후 바로 가글을 하는 경우 치약 안에 들어있는 거품을 만들어내는 계면활성제와 가글제 안에 있는 살균 소독효과를 내는 염화물이 만나 치아 착색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로젠탈 효과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타인의 기대나 관심으로 인해 능률이 오르거나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

 

조각가였던 피그말리온은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하고, 그 여인상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여신(女神) 아프로디테(로마 신화의 비너스)는 그의 사랑에 감동하여 여인상에게 생명을 주었다. 이처럼 타인의 기대나 관심으로 인해 능률이 오르거나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을 말한다.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

심리학에서는 타인이 나를 존중하고, 나에게 기대하면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이다. 특히 교육 심리학에서는 교사의 관심이 학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이 된다. 대상에 대한 기대가 크면 그럴수록 상대는 그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잘하게 되는 현상을 가리킨다. 로젠탈 효과(Rosenthal effect)

 

'피그말리온효과' : '타인의 기대나 관심으로 인하여 능률이 오르거나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
'로젠탈효과' : 자성적 예언, 자기충족적 예언이라고도 한다.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조각가 피그말리온의 이름에서 유래한 심리학 용어이다. 

 

정말이지 말예요, 쉽게 눈에 띄는 것,
옷차림이라든가 말하는 습관 같은 것 말고요,
숙녀와 몸 파는 아가씨 사이의 차이는
그 여자가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있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접받는가에 있지요.

 

사람의 마음은 창조의 기적을 이룰 수 있는 엄청난 에너지를 갖고 있다. 돌덩어리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도 있고, 빈민가 처녀를 요조숙녀로 만들 수도 있다. 사람을 두고 가벼이 판단하거나 쉽게 포기할 일이 아닌 것 같다. 또한 선입견과 편견에 매몰되는 것도 경계할 일이다.

 

강호동이 이길시 필립스 제공 경품 (ft 머선129)

댓글을 꼭 달아야 응모가 됩니다.

[채널 추가 완료] + 자유댓글... 댓글에 [채널 추가 완료] 추가 가즈아~~

 

질 자신은 없습니다! 크헣헝... 예전에 연극하셨어요? 

크헣헝... 뜻과 의미는?? 

 

10대의 카카오톡 언어를 보면 외계어 같다. 단순한 축약 정도가 아니다. 자주 사용하는 몇 개만 꼽아 보자. ‘ㅈㅁ:잠만(잠깐만), ㄴㄴ:노노(NO NO), ㄱㅅ:감사, ㅅㄱㄹ:수고링(‘링’은 왜 붙이는지 알 수 없음), ㅇㅎ:아하, ㅂㄷ:부들, ㅈㅂ:제발, ㄱㅊ:괜찮 혹은 귀찮(둘 중 어떤 뜻인지는 맥락을 봐야 알 수 있음), ㅁㄹ:모름, ㅁㅊ:미친’


10대들의 비속어와 축약어 사용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SNS가 일반화되면서 축약어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았다. 효용성 면에서 편리하고 활용도도 높다. 자음만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니 시간절약 측면에서도 장점이다. 문제는 축약어가 점점 '그들만의 언어'로 좁혀지고 있으며, 뜻도 모른 채 사용하면서 원래의 의미조차 파괴하고 있는 현실이다.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ctcd=C02&nNewsNumb=002475100009

 

10대 언어파괴의 진원지

“개꿀! 밥도둑.”   “앙 기모띠.”   “안물안궁.”   “낄끼빠빠.”  &n...

weekly.chosun.com

 

&amp;amp;nbsp;

강호동 11연승 달성 (ft 머선129)

총 15승 2패, 11연승 신화 PIGBOY 강호동

구기종목에 패배란 없다. 

'머선129' 강호동, 누적 5천만 뷰 돌파..시청자에 8억 쏜 '혜자 예능'

 

강호동은 현재까지 13개 기업과 대결해 11번의 승리를 거둬, 선물을 지급한 누적 구독자 숫자만 해도 11만 4천여 명에 달하며, 선물을 가격으로 환산할 시 8억 1천만 원에 상당하는 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머선129'는 지난 5월 첫 공개 이후 현재까지 에피소드 평균 약 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강호동 승수도 올라갔고, 시청자 선물한 금액도 몇억 올라갔고..

강호동이 이번 대결에서 성공을 거두면 지난 협상을 통해 롯데리아에서 얻은 무려 3만 명 분,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간식이 구독자들에게 선물로 지급 되는 것. 강호동 승. 필립스는 구독자 선물로 신제품 구강세정기 '파워플로서'를 비롯한 구강 관리 용품, 뷰티 디바이스, 면도기 등 자사를 대표하는 5천만 원 상당의 264개 프리미엄 제품을 강호동 승리하여 카카오TV 구독자들에 제공하게 됐다.

 

33회. 필립스.. 이건 꼭 받아내야한다 ㄹㅇ..?
재생수 :673,921 업로드 날짜 :2021.09.12 17:00 자세히
댓글 : 25128... 댓글 : 28481
34회. 아무도 11연승을 막을 순 없으셈ㅋㅋ 강호동 VS 필립스
재생수 :34,649 업로드 날짜 :2021.09.16 17:00 자세히
댓글 : 6974... 댓글 : 10189... 댓글 : 13817.... 댓글 : 17633

.... 카카오tv 콘텐츠중 댓글수 역대 최고로 많음.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804844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2246036

17회. LEGO 하이~에이치아이~??‍♂️ 레고랜드 싹쓰리 하러 레고?!
재생수 :2,648,122 업로드 날짜 :2021.07.18 17:00 자세히
댓글 : 16181

33회. 필립스.. 이건 꼭 받아내야한다 ㄹㅇ..?
재생수 :364,606 업로드 날짜 :2021.09.12 17:00 자세히
댓글 : 14698

 

... 머선129 아니 카카오tv 프로그램상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17회. 레고 편

33회 필립스 편이 댓글수 뛰어 넘을듯...

카카오tv 프로그램상 가장 많이 달린 댓글 기록 가즈아~~

..........................

33회. 필립스.

... 댓글 : 20130. 댓글 가장 많은 카카오tv 기록 이미 뛰어 넣음.

카카오tv 가장 많은 댓글 기록 갱신. 이게 머선129~~~

 

ㄱㅊ 뜻
1. ㄱㅊ은 괜찮다를 의미한다. ㄱㅊ은 대부분 괜찮다의 의미로 쓰인다.
2. ㄱㅊ은 가출의 초성체이다. 
3. ㄱㅊ는 고추의 초성체이다. 곶휴 라고도 쓴다.
4. ㄱㅊ은 개추의 초성체이다. 개추=개념글추천

 


"개꿀! 밥도둑."
"앙 기모띠."
"안물안궁."
"낄끼빠빠."
"뚝배기 깬다."
"복붙 절반임."
"ㅇㅈ? ㅇㅇㅈ."
"ㅇㅇㄴㅇ."
"ㅇㄱㄹㅇ?"
"ㅂㅂㅂㄱ ㄹㅇㅍㅌ."
......
"운 좋다! 운 최고네!"
"아~ 기분 좋아."
"안 물어봤고, 안 궁금해."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져."
"가만두지 않겠다.('뚝배기'는 머리를 저속하게 부르는 말)"
"복사 붙여넣기(로 한 것이) 절반이야."
"인정? 응 인정."
"응 아니야."
"이거 레알?(이것 사실이야?)"
"반박불가 리얼팩트(반박이 불가능한 진짜 사실)."

'밥도둑'이라는 의미를 아시는지. '입맛을 돋워 밥을 많이 먹게 하는 맛있는 반찬'을 떠올린다면 당신은 기성세대다. 요즘 아이들은 밥도둑의 의미를 '의외의 행운' 정도로 여긴다. 게임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나타나도 "밥도둑이네", 친척들한테 용돈을 받아도 "밥도둑이네" 한다. 더 흔하게는 "레알 밥도둑"이라고 사용한다.

 

10대의 카카오톡 언어를 보면 외계어 같다. 단순한 축약 정도가 아니다. 자주 사용하는 몇 개만 꼽아 보자. ‘ㅈㅁ:잠만(잠깐만), ㄴㄴ:노노(NO NO), ㄱㅅ:감사, ㅅㄱㄹ:수고링(‘링’은 왜 붙이는지 알 수 없음), ㅇㅎ:아하, ㅂㄷ:부들, ㅈㅂ:제발, ㄱㅊ:괜찮 혹은 귀찮(둘 중 어떤 뜻인지는 맥락을 봐야 알 수 있음), ㅁㄹ:모름, ㅁㅊ:미친’


10대들의 비속어와 축약어 사용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SNS가 일반화되면서 축약어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았다. 효용성 면에서 편리하고 활용도도 높다. 자음만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니 시간절약 측면에서도 장점이다. 문제는 축약어가 점점 '그들만의 언어'로 좁혀지고 있으며, 뜻도 모른 채 사용하면서 원래의 의미조차 파괴하고 있는 현실이다.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ctcd=C02&nNewsNumb=002475100009

 

10대 언어파괴의 진원지

“개꿀! 밥도둑.”   “앙 기모띠.”   “안물안궁.”   “낄끼빠빠.”  &n...

weekly.chosun.com

 

"프로는 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채가 곧 손이죠"

손을 쓰지 않고 바닥에 있는 배드민턴 셔틀콕을 라켓으로 들어 올리는 강호동.

 

KBS2 우리동네 예체능 배드민턴

 

우리나라 배드민턴 동호인 규모는 400만 명. 국민 10명 중 1명 꼴로 배드민턴을 치는 셈이다. 명실상부 국민 스포츠로 알려진 배드민턴. 배드민턴은 '약수터의 꽃'이며 '한강의 스포츠'다. 그런데 이 운동, 만만하게 볼 게 아니었다. 힘만으로 되는 게 아닌 손목의 스냅과 정교한 기술이 필요했다. 규칙은 나름 까다로웠고 셔틀콕의 위력은 대단했다.

 

9일 방송된 KBS2 '우리 동네 예체능'은 탁구, 볼링에 이어 세 번째 종목으로 배드민턴을 준비했다. 강호동, 최강창민, 이수근, 조달환은 각각 존박, 이종수, 이만기, 필독과 짝을 이뤘고 닉쿤을 1호 사부로 초대했다.

 

강호동은 상대팀에게 밀리지 않으려 혼신을 다해 같은 팀 멤버 존박을 리드했다. 위기의 순간에 강호동의 동물적 감각이 발휘됐다. 강호동은 일명 '짐승 스매시'를 선보이며 순발력과 힘을 조율한 전직 운동선수의 위엄을 입증했다. 현재 몸으로 뛰고 몸으로 말하는 예능에서 강호동만큼 동물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예능인이 흔할까. 그는 단연 인기 프로그램 '예체능'을 짊어지고 가는 수장이다.

 

강호동 10연승 달성 (ft 머선129)

총 14승 2패, 10연승 신화 PIGBOY 강호동

구기종목에 패배란 없다. 

'머선129' 강호동, 누적 5천만 뷰 돌파..시청자에 8억 쏜 '혜자 예능'

 

강호동은 현재까지 13개 기업과 대결해 11번의 승리를 거둬, 선물을 지급한 누적 구독자 숫자만 해도 11만 4천여 명에 달하며, 선물을 가격으로 환산할 시 8억 1천만 원에 상당하는 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머선129'는 지난 5월 첫 공개 이후 현재까지 에피소드 평균 약 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강호동 승수도 올라갔고, 시청자 선물한 금액도 몇억 올라갔고..

강호동이 이번 대결에서 성공을 거두면 지난 협상을 통해 롯데리아에서 얻은 무려 3만 명 분,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간식이 구독자들에게 선물로 지급 되는 것. 강호동 승. 필립스는 구독자 선물로 신제품 구강세정기 '파워플로서'를 비롯한 구강 관리 용품, 뷰티 디바이스, 면도기 등 자사를 대표하는 5천만 원 상당의 264개 프리미엄 제품을 강호동과의 한판 승부 결과에 따라 카카오TV 구독자들에 제공하게 됐다. 강호동 승??

 

9일(목) 오후 5시 공개 예정인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세계 최초로 러쉬코리아의 제품을 구독자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승부에 나선 카카오TV CSO 강호동의 모습이 공개된다.

 

 

카카오TV 시청자 최애 드라마·예능

머선129... 3위, 가장 많은 댓글(ft 카카오TV)

..‘머선129’ 14%를 얻어 3위

...가장 많은 댓글을 차지한 에피소드..<머선129> 17화 레고 편

강호동이 기업 CEO와 통쾌한 한판 승부를 펼치며 시청자들에 어마어마한 선물을 쏟아‘혜자 예능’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은 ‘머선129’는 14%를 얻어 3위로 선정됐다.

가장 많은 댓글을 차지한 에피소드로는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선물을 위해 기업 대표들과 대결을 펼치는 오리지널 예능 <머선129> 17화 레고 편이 차지했다. 강호동이 레고와 협상을 나눈 이 한 회차에만 1만 6천여 개의 댓글이 달려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증명했다.

 

9연승 신화 PIGBOY 강호동

 

https://namu.wiki/w/%EB%A8%B8%EC%84%A0129

총 13승 2패, 9연승 신화 PIGBOY 강호동

'머선129' 강호동, 누적 5천만 뷰 돌파..시청자에 8억 쏜 '혜자 예능'

강호동은 현재까지 13개 기업과 대결해 11번의 승리를 거둬, 선물을 지급한 누적 구독자 숫자만 해도 11만 4천여 명에 달하며, 선물을 가격으로 환산할 시 8억 1천만 원에 상당하는 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머선129'는 지난 5월 첫 공개 이후 현재까지 에피소드 평균 약 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강호동 승수도 올라갔고, 시청자 선물한 금액도 몇억 올라갔고..

강호동이 이번 대결에서 성공을 거두면 지난 협상을 통해 롯데리아에서 얻은 무려 3만 명 분,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간식이 구독자들에게 선물로 지급 되는 것. 강호동 승. 필립스는 구독자 선물로 신제품 구강세정기 '파워플로서'를 비롯한 구강 관리 용품, 뷰티 디바이스, 면도기 등 자사를 대표하는 5천만 원 상당의 264개 프리미엄 제품을 강호동과의 한판 승부 결과에 따라 카카오TV 구독자들에 제공하게 됐다. 강호동 승??

강호동 얼굴로 만든 스티커 (ft 러쉬코리아 해피 피플의 우미령 대표-보헤미안)

러쉬는 영국 전원의 정취와 함께 진정한 의미의 휴식을 선사할 스파를 압구정1호 러쉬 매장에 오픈했다. 영국, 일본, 프랑스에 이어 전 세계 4번째로 문을 여는 러쉬 스파는 물리적인 트리트먼트와 값비싼 화장품이 주축이 된 일반 스파와 달리, 현재 나 자신의 감정 상태와 느낌에 맞춰 내면까지 치유하는 감성 스파로 차별화돼 있다.

 

강호동, LUSH 최초의 모델

육봉선생 강호동 강제소환..ㅋㅋ

 

코로나로 사우나도 집에서..높아지는 '홈스파' 인기

대중목욕탕 대신 '홈스파'

 

스파는 마사지나 물의 열, 부력 따위로 온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를 관리하고 몸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 놓은 가게를 말한다.

 

벨기에의 휴양지 이름에서 유래했다는 스파. 벨기에 동부 리에주에 푸옹스라 부르는 스파(광천)로 유명해서 같은 유형의 보양지에 모두 스파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온천). 원래는 온천욕을 뜻하지만 요즘에는 욕조에 몸을 담가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휴식을 취하는 입욕의 의미로 쓰인다. 잠들기 전에 즐기는 20~30분간의 스파는 몸속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시켜 피로를 풀어줘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면역력을 높여 감기 등 잔병을 예방하고 매끈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 데도 효과적이다.

.... 온천이나 스파나... 동양은 온천, 서양은 스파... 주방장이 이제는 세프.. 왜 자꾸 외래어가 대세가 된거지? 흠냐~

 

날 위한 최고의 보상 '홈스파' (ft 머선129 CSO 강호동)

홈스파는 몸 속 독소가 적절하게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몸이 가벼워지면서 수면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 또 홈 스파를 즐기는 동안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편하게 할 수 있어 정서적인 안정감을 찾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 몸의 컨디션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다스려 아름다움을 가꾸는 힐링 뷰티가 최신 트렌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동안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몸속 세포 조직에 산소와 영양이 풍부하게 공급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엔도르핀이 늘어난다. 또 통증이나 마비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1.도입... 얼굴

2.절정... 보디케어

3.마무리... 전신케어

 

욕조가 없는 경우에는 '풋스파'

입욕을 하기 부담스럽거나 집에 욕조가 없는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피로를 푸는 풋스파가 적당하다. 세숫대야나 오크통, 족탕기에 따뜻한 물을 넣고 발을 담그면 몸이 한결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전신욕을 할 때보다 약간 뜨거운 40~45℃의 물에 발을 담근다. 이때 물에 골프공이나 구슬 등을 넣어 발바닥으로 굴려주는 것도 좋다.

 

초겨울, 홈 스파로 힐링하세요!

http://m.beautyhankook.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6 

 

초겨울, 홈 스파로 힐링하세요!

‘환절기 목욕은 보약 한 첩보다 좋다’는 말이 있다. 겨울에 접어들면서 누적된 피로감에 무기력한데 이럴 때 따뜻한 물을 담은 욕조에서 피로를 풀면 피로가 풀릴 듯하다. 힐링이 대세인 요즘

m.beautyhankook.com

생일도 6월 아니세요? 6월 11일! (ft 머선129 러쉬코리아 Ethics Director 윤리책임자 박원정 이사)

강호동 생일 6월 11일...???

... 아닙니다. 강호동 생일은 음력 (-)6월 11일 입니다.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강호동 생일
(음력) 1970년 06월 11일
(양력) 1970년 07월 14일 

강호동 별자리: 게자리 (6.22 ~ 7.22) 

 

강호동 생일은 음력 (-)6월 11일 입니다.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강호동 생일은 음력 6월 11일 근거하여 2021년 7월 20일(화) 입니다. 강호동 별자리는 게자리 (6.22 ~ 7.22) 입니다. 별자리 라는 것은 서양 문화에 가깝기 때문에 양력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강호동 별자리가 쌍둥이 자리 라며 게시한 글도 보이는데 포털에 게시된 강호동 생일이 음력 생일이란걸 인지하지 못해 발생한 것입니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등 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강호동의 생일은 1970년 6월 11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생일은 음력 생일이다.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1년 강호동의 생일은 7월 20일(화) 입니다. 포털에 따르면 강호동의 생일은 1970년 6월 11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생일은 음력 생일입니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등 포털은 강호동은 음력 생일로 지내고 있는데 "-" 혹은 "음력" 표시 안 달아 주고 있습니다. 솔까말.. 음력 생일로 생일을 지내는 사람들도 많은데 왜 이걸 인정 안해주는거지? 양력이 대세라고? 그럼 대한민국 민족 대명절 설날, 추석은 왜 음력으로 지내는건데??

 

얼마전 음력 생일 이었던 강 사장님 (ft tvN 강식당3 강호동)

... 강식당 캡쳐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강호동은 음력생일을 기념하여 지내고 있습니다. 

... 확실히 오래 알고 지낸 나영석 피디라 강호동은 음력생일을 기준으로 생일 기념한다는 걸 알고 있음.

 

네이버, 다음, 카카오등 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강호동의 생일은 1970년 6월 11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생일은 음력 생일이다.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1년 강호동의 생일은 7월 20일(화) 입니다. 포털에 따르면 강호동의 생일은 1970년 6월 11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생일은 음력 생일입니다. 

 

강호동 정확한 출생은
음력 1970년 6월 11일, 양력 1970. 07. 14.
...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등 포털은 강호동은 음력 생일로 지내고 있는데 "-" 혹은 "음력" 표시 안 달아 주고 있습니다. 솔까말.. 음력 생일로 생일을 지내는 사람들도 많은데 왜 이걸 인정 안해주는거지? 

 

강호동 생일
(음력) 1970년 06월 11일
(양력) 1970년 07월 14일

강호동 별자리: 게자리 (6.22 ~ 7.22) 

강호동 생일은 음력 (-)6월 11일 입니다. 강호동은 생일을 음력 기준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강호동 생일은 음력 6월 11일 근거하여 2021년 7월 20일(화) 입니다.

추억과 흔적 사이를 걷다.

팬들과 함께 가꾸어 나가는 강호동 기록들..

 

강호동 사주

재벌 총수에 버금가는...

 

강호동 기네스북 세계신기록 보유자

강호동, 세계신기록 보유 2만8233명과 악수

 

강호동은 지난 1993년 대전엑스포 당시 악수 오래하기 부문에 도전해 8시간 동안 무려 2만8233명과 악수를 해 기네스북 등재 세계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강호동은 "8시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었다. 한 사람당 1초가 안 되는 시간에 악수를 해야 한다. 1초가 넘으면 그 기록을 못 깬다. 중간에 화장실이라도 가면 기록을 못 깨는 거 였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연예인 최초로 세계 기네스북에 오른 타이틀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2060870 

댓글 : 2935....

헐~ 이게 머선129~!!!

카카오tv 머선129 댓글이 초기 백개에서 5회부터 천개 17회는 만개 최근 2~5천개..

 

17회. LEGO 하이~에이치아이~??‍♂️ 레고랜드 싹쓰리 하러 레고?!
재생수 :2,648,122 업로드 날짜 :2021.07.18 17:00 자세히
댓글 : 16181
18회. 레고 VS 강호동, 레고 못 잃어 절대 지켜?
재생수 :1,566,426 업로드 날짜 :2021.07.22 17:00 자세히
댓글 : 10645

 

2일(목)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파죽지세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9연승에 도전하는 카카오TV CSO 강호동이 골프 대결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된다. 특히 강호동은 몸집에 비해 너무 작아 보이는 장난감 골프채를 들고 경기에 나서 대결 과정에서 어떤 재미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는 것은 물론, 역대급 상금 규모의 부담을 이겨내고 성공적인 퍼팅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호동이 이번 대결에서 성공을 거두면 지난 협상을 통해 롯데리아에서 얻은 무려 3만 명 분,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간식이 구독자들에게 선물로 지급 되는 것.

 

특히 강호동은 구독자 분들이 지켜보고 있다고 옆에서 응원 멘트를 던지는 우주소녀 다영에게 “협상이 너무 잘 돼도 문제”라며 1억 6천만원이라는 구독자 선물 규모에 사뭇 부담을 느끼며 예능인지 스포츠다큐인지 헷갈릴 정도로 진지하게 게임에 임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롯데리아 대표는 “아 저렇게 진지하게 하는구나”라며 혼잣말을 꺼낼 정도로 예상치 못한 엄중한 현장 분위기에 당황함을 표시했다.

 

다영의 화끈한 입담은 롯데리아 고객의 의견을 대표에게 직접 전달하는 협상 테이블에서 더욱 빛을 발할 예정이다. "롯데리아 건물에 스크래치를 남기겠다"며 단단한 각오와 함께 롯데리아 건물에 입성한 다영은 비속어와 욕설이 난무하는 고객의 소리 그대로를 육성으로 전해 롯데리아 관계자들뿐 아니라 같은 편인 강호동마저 놀람을 감추지 못하게 해 웃음을 전한다. 다영의 여과 없는 직진 멘트에 당황한 강호동이 "소속사에 빨리 얘기해서 여기 있는 카메라 다 사야한다", "당분간 생방송은 하지 말자"며 어떻게든 수습을 해보려 애쓰지만 전혀 수습이 되지 않아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다영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햄버거 맛이 좋다며 롯데제과 대표 앞에서 "고기를 좋은 거 쓰시나 봐요?"라고 도발 멘트를 건네는 등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협상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혼비백산하게 만들어 시청자들에 재미를 선사한다.

 

 

강호동 골프 실력

키 : 182cm

혈액형 : O형

취미 : 골프, 테니스, 수영

강호동은 골프를 배운 이유가 선배가 골프를 배워라 해서 1주일 골프연습장에서 연습하고 라운딩을 나가게 된거라고 합니다. 골프를 좋아하고 자주 즐긴다고 한다.

가만 이써 (김종민) 너는!

네가 왜 나한테 "플린칭"을 써! (ft 머선129 강호동)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 플린칭 플린칭 준비해 (ft 유병재)

.... 플린칭 아니고 진짜 놀랐습니다. 사배야 뭐하노. 강호동 님이 플린칭 스킬을 시전했습니다. (ft 이사배)

... 가만 이써 너는! 네가 왜 나한테 플린칭을 써! (ft 김종민)

 

지난 22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한번에 라면 여섯 봉지를 먹는다는 ‘육봉 선생’ 강호동이 ‘김종면’ 김종민과 함께 ‘팔도’를 찾아 무려 10만개에 달하는 면 제품 등을 구독자 선물로 확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협상에는 면 사랑만큼이나 엉뚱함을 자랑하는 일일 특급 정보원 김종민이 가세해, ‘머선129’에 그 동안 출연했던 다른 정보원들과는 상반되는 반전 엉뚱 활약으로 재미를 더했다. 김종민은 직접 나서서 모델이 되겠다고 하는가 하면, 허당끼 넘치는 모습으로 라면을 직접 끓이는 등 내내 강호동과 팔도 직원들을 당황하게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의 엉뚱한 활약은 이어졌다. 초반부터 8,888개 라면을 달라며 파격 제안을 하는 강호동에게 너무 많은 거 아니냐며 팔도 담당자보다 지레 먼저 놀라는가 하면, 정작 팔도에서 더욱 많은 수량을 주겠다고 제시하자, “만개를 넘게 주신다고요?”라고 반응해 강호동을 다시 한번 버럭 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이내 본인이 협상에 도움이 안 된다 생각했는지, “저 잠깐 나가 있을까요?”라며 특유의 순수함을 자랑하는 등 이전에 ‘머선129’에 등장했던 정보원들과 색다른 엉뚱 캐릭터로 웃음을 전했다. 하지만 라면에 대한 열정으로 본인이 출연중인 카카오TV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까지 언급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강호동이 얻은 것보다 더 많은 라면을 확보하는 것에 성공하는 놀라운 반전 결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오는 26일 공개될 강호동과 팔도의 딱지치기 한판 대결에서는 ‘전국 대회’를 언급하는 만만치 않은 실력자가 기업 대표로 나설 것이 예고돼, 강호동의 딱지치기 무패 신화에 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호동이 이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면 10만 개에 달하는 라면 등 푸짐한 선물이 카카오TV 구독자들에게 바로 전달된다.

 

카카오TV 머선129 팔도 경품..택배 배송. 시청하기만 해도 경품이 와rrrrr~

왕뚜껑 라면, 틈새라면... 그리고 비락식혜 2. 비락수정과 1.

 

 

29일 오후 5시 공개될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지난 떡볶이 협상에서 엉뚱 멘트를 작렬하며 예능감을 온몸으로 뿜어내 강력한 임팩트를 남긴 우주소녀 다영이 재출연, 다시 한번 폭소 만발 협상 에피소드를 만든다. 강호동과 롯데리아를 찾은 다영은 협상을 제대로 하겠다며 알바생으로 변신해 웃음을 주는가 하면, 롯데리아 대표 앞에서 소비자들의 악플을 직접 읽으며 폭소를 자아내는 것은 물론, 이번 출연에 "예능 인생 다 걸었다"며 한껏 의욕적인 모습으로 웃음을 전한다.

 

앵커링 전략(Anchoring Effect)

일단 세게 질러 놓고 점점 깍는 전략. 배가 닻(anchor ・ 앵커)을 내리면 닻과 배를 연결한 밧줄의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는 것처럼 사람들도 머릿속에 특정 기준이 세워지면 판단의 범위가 제한되는 효과를 말한다. 협상 테이블에서 처음 언급된 조건에 얽매여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효과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최초 습득한 정보에 몰입하여, 새로운 정보를 수용하지 않거나, 이를 부분적으로만 수정하는 행통 특성을 말한다.

 

대형마트는 품목별로 다양하게 30%, 50% 등의 할인을 해주고 ‘원 플러스 원’ 행사와 덤 증정 같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한다. 기존 가격을 아는 상태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구매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소비를 부추기는 것이다. 하지만 정작 해당 제품의 원가를 따져봤을 때 판매자 입장에서 손해를 보면서까지 제품을 판매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건강에 나쁜 줄 알면서도 담배를 끊지 못하고, 비만의 적임을 알면서도 아이스크립 한 통을 깔끔하게 비운다. 눈을 가리고는 생수와 수돗물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처럼, 사람은 합리적으로 행동하지 않을 때가 많다. 앵커링 효과에 지배 당한다면 언제까지나 '호갱님'으로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앵커링 전략으로 CU 상품 100만개?? 미쳤CU...ㅋㅋ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 플린칭 아니고 진짜 놀랐습니다. (ft 강호동)

샤배야 뭐하노. 강호동 님이 플린칭 스킬을 시전했습니다.

 

세기의 대결!!

롯데리아 VS 강호동

복수는 우리의 것! 형제의 패배, 우리가 갚아주겠다!!

PIG BOY 드루와!!! 현피 뜨자!!!

진격의 승부사 픽보이 (ft 강호동)

... 근데 머선129에서 '픽보이' 강호동 멘트가 종종 등장하던데.. 그 픽보이가 PIG BOY?? 

 

강호동의 ‘픽보이(Pig Boy)’ 캐릭터 (ft 머선129)

협상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강호동의 굴욕은 이 날 협상의 재미를 더했다. 강호동은 더 많은 선물을 얻기 위한 추가 협상 카드로, 본인이 차기 광고 모델이 되겠다는 깜짝 제안을 했으나 일언지하에 거절 당한 것. 글로벌 모델도 상관 없다며 설레발 치는 강호동과, 옆에서 이를 부추기며 바람잡이 역할을 한 송민호까지 두 사람은 얼렁뚱땅 협상 카드를 제시했지만, 기업 대표는 단칼에 이를 거절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송민호의 그림 설명에 관심을 보이며, 즉석에서의 협업 제안에 긍정적인 답변을 한 대표는, 강호동의 ‘픽보이(Pig Boy)’ 캐릭터와의 협업 제안에는 질문을 하기가 무섭게 “됐네 이 사람아”라고 강력한 사투리 한 방을 전해 폭소를 자아냈다.

 

19 2021년 7월 25일 롯데제과에 픽보이의 등장이라..~ 재밌어지겠어? 롯데제과
20 2021년 7월 29일 구독자분들에게~? 나눠주고 싶어요~? 롯데제과 VS 강호동, 과연 승자는?

 

 

강호동 대망의 9연승 달성!

강호동, 구독자 3만 명 간식=1억 6천만 원 걸고 골프 대결 (머선129)

 

강호동이 새롭게 도전하는 골프 게임은 골프공 퍼팅을 통해 5.5m 거리에 있는 종이컵을 쓰러트리는 단순한 경기다. 강호동과 이에 맞선 롯데리아 대표는 장난감 골프채로 퍼팅하기에 생각보다 먼 거리에 당황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장난감 골프채가 무색할 만큼 프로 골프선수 못지않은 진지한 태도를 보여 폭소를 자아낸다.

 

특히 우주소녀 다영은 강호동에게 구독자 분들이 지켜보고 있다고 옆에서 응원 멘트를 던진다. 이에 강호동은 "협상이 너무 잘 돼도 문제"라며 1억 6천만원이라는 구독자 선물 규모에 사뭇 부담을 느끼며 예능인지 스포츠다큐인지 헷갈릴 정도로 진지하게 게임에 임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롯데리아 대표는 "아 저렇게 진지하게 하는구나"라며 혼잣말을 꺼낼 정도로 예상치 못한 엄중한 현장 분위기에 당황함을 드러낸다.

 

사전 대결 패배 징크스를 깨지 못하고 이번에도 사전 대결에서 패배, 선공권을 넘겨준 강호동은 1차 시도를 한 롯데리아 대표의 예상치 못한 막강한 실력에 당황한 모습을 보이기도. 첫 시도부터 종이컵과 종이 한 장 차이의 간격을 두고 아슬아슬한 승부를 만들어 간 롯데리아 대표와 강호동, 두 사람의 승부는 쉬이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판세로 흘러가며 경기 결과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 모을 예정이다. 과연 강호동이 1억 6천만원짜리 퍼팅에 성공을 거둬, 파죽의 9연승을 이루어 냈을지는 오늘(2일) 카카오TV에서 공개되는 ‘머선12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강호동 파죽지세 7연승 딱지치기 (ft 머선129)

 '머선129' 강호동이 딱지의 신, 일명 '딱신' 칭호를 얻게 됐다.

남다른 딱지치기 실력을 뽐낸 강호동은 파죽지세 7연승을 거두며 딱지치기 강자로 거듭났다. (ft CU, 명랑 핫도그, IKEA, 서울우유, LG 생활건강, 롯데제과,팔도)

한편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1681096

27회. 팔도야~! 현피 비비러 호동이가 왔드아~! (with 김종민)

김종민이라 쓰고 김종면이라 읽는다.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 플린칭 아니고 진짜 놀랐습니다. (ft 강호동)

샤배야 뭐하노. 강호동 님이 플린칭 스킬을 시전했습니다.

 

팔도 라면 연구원한테 끓여주는 골뱅이 비빔면 (ft 김종면)

https://www.youtube.com/watch?v=Z8E3FB8CHqk 

 

https://www.youtube.com/watch?v=1UFpTs8U_0k

전세계에 존재하는 200여개국의 나라는 지형이나 기후에 따라 생산물이 다르고 문화가 다르다. 

 

이와 함께 음식과 입맛마저 다르다. 때문에 나라별로 먹는 음식의 소비량도 달라진다. 그렇다면, 한국인들이 외국인들에 비해 많이 찾는 음식은 무엇일까? 특히, 인구 1억 명도 넘지 못하는 대한민국에서 전세계를 통틀어 소비량이 손에 꼽히는 음식들이 있다.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한국인만 먹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1. 라면

2. 삼겹살

3. 마늘

4. 골뱅이

5. 참외

... 단맛 나는 노란 참외는 개량종으로 한국만 있음. 서양은 개구리 참외라고 해 맛도 없고 먹지도 않음.

6. 콩나물 

... 재배기록도 세계 최초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인만 먹는 음식

1. 깻잎

2. 도토리 묵

3. 미더덕

4. 골뱅이

5. 간장게장

6. 번데기

7. 참외

8. 양념치킨

9. 삭힌 홍어

10. 산낙지

 

4. 골뱅이

... 한국 90%, 프랑스 7%, 일본 3%,  골뱅이 소비량 90% 소비, 3600톤 수입

골뱅이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로 주로 술안주로 찾는 음식입니다. 해외에서 생산되는 골뱅이 또한 대부분 한국인들이 먹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국내에서 생산되는 골뱅이 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불가리아 등의 해외에서 생산하는 골뱅이도 대부분 한국인들이 먹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 세계 생산량의 80%가 한국에서 소비될 정도로 그 소비량이 엄청납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서 영국과 아일랜드, 불가리아 등에서 수입해 올 정도죠. 쫄깃한 식감과 뛰어난 감칠맛의 골뱅이는 우리나라에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술안주로도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인데요. 외국에서는 잘 먹지 않는 낯선 음식 중 하나죠. 외국에선 달팽이 요리로 유명한 프랑스마저도 골뱅이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팔도 라면 연구원한테 끓여주는 골뱅이 비빔면 (ft 김종면)

 

모디슈머(Modisumer)

자신만의 방법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수정하다, 변형하다’라는 뜻의 ‘Modify’에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해 만들었다.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라 다른 제품과 접목하는 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새롭게 창조해 사용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신조어다.

 

한국의 모디슈머는 2012년경 식품 분야에서 처음 시작됐다. 방송에서 두 가지 라면을 함께 요리하는 방법이 소개되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매우 증가한 것이다. 근래에는 인테리어나 화장품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소비자가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했다.

 

왜 번들이라고 할까? (ft 강호동)

번들: 별도로 판매되는 제품들을 묶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어 판매하는 형태.

bundle 다발, (여러 가지 물건의) 덩어리, …을 다발 짓다

 

두려움 뒤에 최고의 순간이 있나니

-강호동 26장 1절

 

신이 인간을 만들 때, 인생 최고의 순간을 두려움 뒤에 숨겨놓았다.

 

최고의 선물은 항상 두려움 뒤에 숨겨져 있다. 신은 인생에서 최고의 것들을 항상 두려움 뒤에 놓습니다. 즉 가장 두려운 것을 이겨내면 가장 최고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부딪히고 시도해보면 어느 쪽이든 결론이 난다. 그 시도가 아픔이든 기쁨이든 어느 쪽도 그 자리에 정체되어 있는 것보단 해피엔딩이다. 실패도 성공도 행복도 모두 습관이다. 

 

인생 최고의 것들은 항상 두려움 뒤에 있다. 어떤 일도 해보기 전에는 그 결과를 알 수 없다. 성공과 실패는 시도한 사람과 시도조차 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로 나뉜다. 시도하지도 않으면서 꿈은 꾸고, 또 시도하지 않는 자신을 자책하고 걱정하느라 온 에너지를 낭비한다. 그게 가장 최악이다. 

 

두려움을 이겨내는 유일한 방법은 그 속에 뛰어드는 것이다. 

신은 인생에서 최고의 것들을 항상 두려움 뒤에 놓습니다.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위닝 해~~~빗 

이번에도 모든 걸 건다.

난 승리가 습관이라

위닝 해빗! 

(ft 카카오tv CSO 강호동)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불행하게도 지는 것도 습관이다.

3. 정해진 예능구성을 깨트릴줄 아는 진행 
예능 구성에 얽매이지 않고 보다 재미난 예능코드를 살릴줄 안다는 점이다. 가령 kbs2 1박2일 전국노래자랑, 스태프 야외취침, 김종민 법원앞납치, 신입피디몰카, 나피디 점심값내기. jtbc 한끼줍쇼 김하온과 대치동편에서 한끼준집 아버지가 같은 패턴이 식상해져 이제 안 본다는 말에 곧바로 한끼줍쇼 예능코드인 '칭찬해서운해' 코너를 '셀프칭찬해' 코너로 변경하고 마지막 멤버와 가족들간 쇼파에서 단체사진도 '한끼눕방' 사진으로 바꾸어 버렸다. 카카오TV에 채널도 많은데 같이 끼워 봅시다^^ (카카오tv 다른 프로와 머선129 콜라보 제안)

강호동은 정해진 예능 코드 구성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리고 시청자의 의견을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해가며 재미난 예능코드를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강호동 예능] 강호동 예능진행 특징 중에서

 

흥칫뿡 주세요. (ft 강호동)

우주소녀의 유닛인 우주소녀 쪼꼬미의 음반인 흥칫뿡 (Hmph!)

우주소녀 쪼꼬미는 2020년 10월 7일에 데뷔한 우주소녀의 4인조 유닛 그룹이다. (수빈, 루다, 여름, 다영). 2020 제 12회 2020 서울 석세스대상,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 게스트 노래를 간접홍보해주는 강호동의 예능 진행력.

 

https://www.youtube.com/watch?v=RGnLdUJbYmQ 

 

 

탁구의 신 강호동 등판!! 두끼 니는 큰일났데이~~

 

12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계속된 승리로 천하장사 승부사에서 현피 대결 강자로 거듭난 강호동마저 당황하게 하는 하이텐션 기업 대표의 등장으로 폭소만발 대결이 펼쳐진다. '머선129' 최초 대결 종목인 '탁구공 골인 시키기' 게임에 나선 이들은 예상치 못한 게임 전개에 충격적인 반전 결과를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늘 대결에서 강호동이 승리를 거두면 총 3천여 명의 카카오TV 구독자에 떡볶이 식사권 등이 제공되고, 반대로 대결에 나선 두끼 떡볶이가 승리 할 경우 카카오TV 광고 혜택과 우주소녀 쪼꼬미의 이름을 딴 떡볶이 레시피 저작권 등이 제공된다.

... 강호동 승!

 

 

탁구의 신 강호동 등판!!

강호동 탁구 실력

탁구는 연예인들 중 가장 잘 하는 수준이다. 본인피셜로는 자신이 씨름선수가 안됐다면 분명 탁구 선수가 됐을거라고 한다. <1박 2일> 강원도 화천 편에서 잠자리 복불복으로 이수근과 탁구 내기를 했는데 초반에는 서브 실수가 있었지만 그 이후 모든 랠리와 스매시에서 우위를 점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도 탁구로 엄청나게 활약했었다. 탁구가 수많은 스포츠 종목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순발력을 요하는 종목임을 감안하면 저 거구로 재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강호동은 그야말로 괴물이다. 이런 강호동에게 각각 1박 2일과 신서유기에서 탁구로 덤비는 은지원, 송민호는 삭발을 당했다.

 

이후 아는 형님에서도 사격, 양궁 등을 하는 모습들을 보면 타고난 운동신경의 소유자임을 알 수 있다. 과거 1박 2일 박찬호 특집 당시에 야구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으며,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축구에서는 골키퍼 역할을 맡으면서 상당한 선방 실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농구에는 자신이 없다고 하며, 거구 때문인지는 몰라도 철봉이나 높이뛰기 같은 가벼운 체중을 요하는 운동에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근데 또 배구 언더토스는 김연경이 놀랄 정도로 잘 한다.

 

극강의 천하장사 전성기 시절 강호동 체력

천하장사 시절 벤치 프레스를 165kg까지 들 수 있었다고 무릎팍도사에서 밝혔던 적이 있었으며, 이외에도 스쿼트는 280kg, 데드리프트는 320kg까지 들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창때 방송에서 100미터 달리기를 측정했더니 12.9초가 나와서 놀라움을 안겨준 적이 있다. 1박 2일에서 동네 운동회에 계주 선수로 참가해 엄청난 스피드로 순식간에 주민선수를 따라잡는 운동능력을 보여주었다.

 

KBS2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정형돈도 강호동의 파워에 질렸는지 강호동의 아들 시후에게 영상편지로 "너희 아버지는 나이를 먹어도 장사일거 같다, 사춘기에 반항한다고 했다가 큰일난다 반항따윈 생각도 하지마." 라고 했다.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에서 무려 전화번호부를 찢는 데 성공했다. 같은 프로그램에서 밥 샵이 종이처럼 구겨버린 프라이팬을 힘으로 다시 펴기도 했다.

 

세로가 아닌 가로로 손가락 두개만 이용해 사과 쪼개기. KBS2 ‘우리동네 예체능’은 유도편. 강호동이 펀치에 도전하려는 순간 이훈은 예전에 강호동이 손으로 사과를 자른 적이 있다고 언급했다. 강호동은 “우리는 세로로 하지 않는다. 가로로 절단한다”라고 설명하며 의기양양하게 도전했다. 이어 강호동은 사과를 쥐고 엄청난 악력으로 딱 반으로 갈라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강호동은 "아직 한손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급기야 한 손으로도 사과 반으로 자르기에 성공하는 대단한 악력을 선보였다.

 

강호동 서전트 점프 높이는? (제자리 높이뛰기). 강호동의 서전트 점프 실력은 선수 시절때 측정했을때 무려 '65cm'가 나왔습니다. 140kg라는 몸무게가 서전트 점프 65cm를 이미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예능인이 된 후 강호동은 서전트 점프 실력은 중심을 못 잡아 1m 3Cm을 아슬하게 넘지 못했다. 강호동 서전트 점프력 높이는 몇을 뛰어 오를수 있을까?

 

무한리필 공략법! (ft 머선129)

1. 채소 공략해도 본전 뽑는다. 

2. 흥분하면 게임 끝 

3. 자작하게 조금씩 먹어야 오래 감

 

8월 8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는 걸그룹 최초로 우주소녀 쪼꼬미가 출연, 강호동을 도와 전국민 대표 간식 떡볶이를 구독자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협상 테이블 접수에 나선다. 이들은 떡볶이 브랜드 ‘두끼’를 찾아 구독자 선물을 위한 협상에 나선다.

 

2014년 오픈한 떡볶이 전문점 '두끼'는 국내에서 200호점을 돌파하고, 베트남·대만 등 동남아에 이어 2020년에는 미국 등 북미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무한리필 공략법! (ft 머선129)

"흥분하는 순간 끝이거든요" 두끼 대표가 말하는 무한리필 공략법!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1346708?metaObjectType=Channe 

강호동 1억 3천만원 시청자 경품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늘(5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 강호동이 ‘달걀판 키질’이라는 새로운 대결 종목에 도전, 구독자 선물 사냥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카오TV CSO(최고 구독 책임자, Chief Subscriber Officer)로 ‘현피콜’ 머선129를 운영하며 의뢰 받은 기업 대표들과 만나 ‘현피’ 대결을 펼치고 있는 강호동은 현재 10전 8승 2패라는 놀라운 승률로 매회 시청자들에 웃음뿐 아니라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천하장사 강호동이 힘을 빼고 도전해야 하는 새로운 대결 종목에서 과연 다시 한번 승리를 거두게 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강호동이 오늘 이 종목에서 첫 승리를 거두면 무려 1억 3천만원 상당의 풀무원 제품이 구독자들에 전해진다.

 

천하장사 강호동이 힘을 빼고 도전해야 하는 새로운 대결 종목에서 과연 다시 한번 승리를 거두게 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강호동이 오늘 이 종목에서 첫 승리를 거두면 무려 1억 3천만원 상당의 풀무원 제품이 구독자들에 전해진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1. 라면

2. 삼겹살

3. 마늘

4. 골뱅이

5. 참외

... 단맛 나는 노란 참외는 개량종으로 한국만 있음. 서양은 개구리 참외라고 해 맛도 없고 먹지도 않음.

6. 콩나물 

... 재배기록도 세계 최초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인만 먹는 음식

1. 깻잎

2. 도토리 묵

3. 미더덕

4. 골뱅이

5. 간장게장

6. 번데기

7. 참외

8. 양념치킨

9. 삭힌 홍어

10. 산낙지

 

1. 깻잎

... 전세계적으로 참깨는 제법 흔하게 먹지만 들깨를, 그것도 잎을 먹는 나라는 한국 이외에 찾아보기 어렵다. 일부 외국인들에게 깻잎의 향과 맛은 아주 고역이다. 많은 한국인들이 태국이나 중국에 가서 고수를 못 먹듯이. 깻잎도 처음 겪는 사람에게는 쌩 고역이라는 점에서는 고수와 비슷하다. 어떻게 보면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거의 먹지 않는 고수와 정반대의 입지인 셈이다. 외국에서는 한국의 통조림 포장된 깻잎김치를 번데기, 골뱅이 통조림과 더불어 기괴한 음식으로 본다.

.... 플린칭 아니고 진짜 놀랐습니다. (ft 강호동)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음식 맛 표정연기의 달인 강호동 (ft 환희, 감동, 현실부정, 감사합니다)

빅보이모티콘(ft 머선129)

‘딱신’ 강호동 6연승 (ft 머선129 CSO 강호동)
‘삼겹살 딱지’, ‘K-딱지’, '쌀포대 딱지'


CU, 명랑 핫도그, IKEA, 서울우유, LG 생활건강, 롯데제과...

CSO 강호동이 딱지치기 6연승을 거두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딱지치기 강자로 거듭나 주목을 끌었다. 이번 승리로 강호동은 총 1억원 상당에 달하는 약 3만여 개의 과자와 아이스크림 등을 카카오TV 구독자들에게 선물하게 된다.

강호동이 그동안 만들어온 ‘삼겹살 딱지’, ‘K-딱지’, '쌀포대 딱지'를 잇는 또 하나의 명품 딱지 탄생을 함께했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 여자양궁 단체전 '올림픽 9연패 신화'

 

1988 서울올림픽 김수녕, 왕희경, 윤영숙
1992 바르셀로나올림픽 김수녕, 이은경, 조윤정
1996 애틀랜타올림픽 김경욱, 윤혜영, 김조순
2000 시드니올림픽 김수녕, 김남순, 윤미진
2004 아테네올림픽 윤미진, 이성진, 박성현 
2008 베이징올림픽 박성현, 윤옥희,  주현정
2012 런던올림픽 최현주, 기보배, 이성진,
2016 리우올림픽 장혜진, 최미선, 기보배
2020 도쿄올림픽 강채영, 장민희, 안산
(사진 매일경제DB)


'세계 최강' 한국 여자양궁이 올림픽 단체전 9연패라는 신화를 썼다.

안산(20, 광주여대)과 강채영(25, 현대모비스), 장민희(22, 인천대)는 25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를 세트 스코어 6대0으로 완파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여자 단체전이 처음 생긴 이후 단 한번도 금메달을 놓치지 않은 여자양궁 대표팀 '9연패' 기록은 미국 수영 남자 400m 혼계영, 케냐 육상 남자 3000m 장애물과 타이 기록이다.

.... 6연승(ft CSO 강호동) vs 9연승(ft 한국 여자양궁 단체전).. 신화는 계속 되어야 한다. 쭈욱~

 

https://www.youtube.com/watch?v=JNufiF4hprk 

[추억의 CF] 롯데 빙빙바 - 강호동 (1994) 

강호동: 이야 저는 보통 아이스바로 해결이 안됩니다
이야아아아 ~~ 콰앙~!!
남 NA: 얼음속에 얼음, 얼음속에 또 얼음
롯데 빙빙바
강호동: 곱배기로 시원하다 아닙니까 꽈득 뽀드드득
여 자: 어머, 어어어어어 호호호호 호동오빠
에이, 아자아아아 ~~ 콰앙~!!
강호동: 어어어 어 차겁다
남 NA: 롯데 빙빙바
강호동: 고드름 휴대용 냉장고네

롯데 빙빙바

롯데제과에서 만드는 아이스크림. 1993년 출시됐다.
팥빙수 아이스크림을 표방하고 있다. 팥맛 아이스크림 내부에 위에서부터 연유, 팥+ 얼음 믹스가 들어가 있다. 특히 연유가 들어있는 것이 이 아이스크림의 아이덴티티라고 할만하다.

...한 입 베어 물면 몸이 얼어붙는게 국룰이었다. (ft 강호동)

 

 

앵커링 전략(Anchoring Effect)

일단 세게 질러 놓고 점점 깍는 전략. 배가 닻(anchor ・ 앵커)을 내리면 닻과 배를 연결한 밧줄의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는 것처럼 사람들도 머릿속에 특정 기준이 세워지면 판단의 범위가 제한되는 효과를 말한다. 협상 테이블에서 처음 언급된 조건에 얽매여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효과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최초 습득한 정보에 몰입하여, 새로운 정보를 수용하지 않거나, 이를 부분적으로만 수정하는 행통 특성을 말한다.

 

대형마트는 품목별로 다양하게 30%, 50% 등의 할인을 해주고 ‘원 플러스 원’ 행사와 덤 증정 같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한다. 기존 가격을 아는 상태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구매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소비를 부추기는 것이다. 하지만 정작 해당 제품의 원가를 따져봤을 때 판매자 입장에서 손해를 보면서까지 제품을 판매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건강에 나쁜 줄 알면서도 담배를 끊지 못하고, 비만의 적임을 알면서도 아이스크립 한 통을 깔끔하게 비운다. 눈을 가리고는 생수와 수돗물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처럼, 사람은 합리적으로 행동하지 않을 때가 많다. 앵커링 효과에 지배 당한다면 언제까지나 '호갱님'으로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앵커링 전략으로 CU 상품 100만개?? 미쳤CU...ㅋㅋ 

 

풋 인 더 도어 vs 도어 인 더 페이스

 

풋 인 더 도어(Foot in the door) 전략

 ‘문 안에 한 발 걸치기’ 전략. 처음에는 상대방에게 부담이 적은 부탁을 해 허락을 받으면 다음에 점차 큰 부탁을 들어주게 된다는 것으로 마케팅 분야에서 활요하는 기술이다.

 

풋 인 더 도어 전략은 1966년 프리드먼 교수의 논문을 통해 널리 알려졌다. 기본 상품가격을 낮게 책정한 뒤 세부적인 옵션을 추가해 가격을 올리는 방법도 ‘풋 인 더 도어’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고가인 자동차 판매 때 많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작은 부탁을 들어줬을 뿐인데 왜 이어진 큰 부탁을 또 들어주게 되는 것일까? 심리학에서는 사람들이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CU에서 확 밀고 있는게 삼각김밥일꺼야. 자연스럽게 김밥 추가, 자연스럽게 떡볶이까지 추가! 풋 인더 도어 전략으로 '머선129' 시청자 상품 종류를 늘려갈 예정입니다. (ft CSO 강호동)

 

도어 인 더 페이스 (Door in the face) 전략

‘상대방이 문을 살짝 열면 얼굴을 들이민다’. 일종의 설득 전략입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부탁을 해 거절을 당한 뒤 이후 쉬운 부탁을 하면 상대방이 들어줄 가능성이 크다는 게 핵심입니다. 사람이 부탁을 거절할 때 부담을 느끼는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예를 들면 고객에게 물건을 판매할 때 비싼 가격대의 고급제품을 먼저 보여준 다음에,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사람들은 요구를 거절하게 되면 죄책감을 느끼게 마련. 본래 10을 원한다면 아예 처음부터 100만큼을 부탁해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만든 후 다시 본래 의도대로 10을 부탁하면 대부분 들어줄 수밖에 없다.

 

토쿄 올림픽에서 일본 언론과 여론의 관심이 '관중 수용 여부'에 집중되면서 '대회 중지'를 요구했던 목소리는 서서히 관심 밖으로 밀려갔습니다. 대립구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게 바로 '도어 인 더 페이스' 전략입니다. 

 

레드헤링(Red Herring) 전략

CM송으로 혼을 빼놓은 뒤, 협상 분위기를 우리 쪽으로 끌어오자! (ft 강호동)

레드헤링(Red Herring, 붉은색 청어). 우리말로 하면 붉은 청어전략입니다. 청어는 말린 후 소금에 절이면 검붉은색으로 변하고, 그냄새는 훈제연어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 전략은 영국왕실의 여우사냥을 반대하는 동물보호론자로부터 유래했습니다. 여우사냥 길목에 붉은 청어를 끌고 다니면 여우 냄새를 덮어버려 사냥개가 더 이상 여우를 쫓지 못한다고 합니다.

 

‘레드헤링(Red Herring)’은 치밀한 교란작전을 뜻합니다. 이는 협상과정에서 논점을 흐리거나 상대의 관심을 엉뚱한 곳으로 돌리는 것을 뜻한다. 레드 헤링의 관건은 "나의 실질적 협상 목표를 상대가 낌새조차 못 차리게 완벽하게 위장한 체, 상대로서는 다급하거나 위급한 상황을 지속적으로 연출하여 협상 진행 내내 당신이 조성한 거짓(Bogus) 협상 사안이나 상황에 몰려 허겁지겁 유도한 대로 따라만 오다 당신이 제시한 타협안에 걸려 들게 만드는 전략이다. (ft CM송으로 혼을 빼놓은 뒤...CSO 강호동)

 

라포 형성

라포(Rapport)란 '마음의 유대'라는 뜻으로 두 사람 사이의 공감적인 인간관계 또는 그 친밀도를 의미하는 것이다. 라포가 형성되면 인간관계에서 호감과 상호 신뢰가 생기고 비로서 유대감이 깊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라포는 상호 관심사의 공유와 공감,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이해, 경험을 통한 공감대의 형성 등을 통해 만들어진다. 라포가 형성된 후에는 보다 장기적인 신뢰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라포를 잘 형성하는 사람들은 상대방과 공통적인 관심사를 찾아 대화를 시작하면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하고도 금방 친밀해지며 빠르게 공감대를 형성하여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다. 

 

라포(Rapport)는 '다리를 놓다'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온 말로, '되돌려 오다'라는 뜻의 라틴어 'portare'에 어원을 두고 있으며 영어의 'report'와 같이 '보고하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전 세계 하나뿐인 호동 피규어. (ft LEGO)

호동이는 저희가 만들었어요.

천하장사 강호동. 전성기 시절 완벽 재현.

호동이를 위해서?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828381

 

오늘(18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은지원이 강호동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등장, 현장을 뒤집어 놓은 못 말리는 입담과 논리로 역대급 협상 에피소드를 만들어낸다. 강호동은 연예계 소문난 레고 마니아인 은지원과 레고코리아를 찾아, 구독자들에게 ‘레어템’ 선물을 주기 위해 총력 협상을 펼칠 예정이라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10718092231168

 

'머선129' 은지원 깜짝 등장..프로그램 존폐 위기 거론

[OSEN=박판석 기자] 드디어 그가 등장했다. 강호동 최측근 은지원이 '머선129'에 출연, 그야말로 역대급 레전드 에피소드를 예고해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다. 오늘(18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

entertain.v.daum.net

김원식 화이팅! 강호동도 라비 본명 알고 있었군. ㅎㅎ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600983

 

강호동, 1억 2천만원 선물 시원하게 쏜다(ft 머선129)

 

지난 15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지난주 설욕전을 펼쳤던 강호동이 다시 한번 대결에서 승리, 딱지치기 대결에서만 5전 전승을 기록하며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강호동은 ‘현피’ 의뢰 기업 최초, 사내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딱지치기 실력자와 대결을 펼쳐 짜릿한 한판승을 거둬 화제를 모았다.

 

돌발 상황에 잘 대처하는 딱지라며 딱지에 ‘블랙스완’ 이름까지 붙이고 승리를 다짐했던 강호동은 승리가 확정 되자마자 백조처럼 뛰어오르는 특급 퍼포먼스를 보여 폭소를 자아내기도. 강호동이 이번 대결에서 성공함에 따라 카카오TV ‘머선129’ 시청자들은 샴푸,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1억 2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선물 받을 수 있게 됐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10716093033974

 

강호동, 1억 2천만원 선물 시원하게 쏜다('머선129')

[OSEN=강서정 기자] ‘머선129’ 강호동이 역대 최연소 현피 대결 도전자를 짜릿한 한판승으로 이기고 1억 2천만원 상당의 구독자 선물을 확보하며 목요일 오후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15일 공개

entertain.v.daum.net

 

YES SET 전략 

대답을 예스로 유도하게끔 만들고, 연이어서 예스가 오게 하는 전략. 상대방이 부정할 수 없는 어떤 사실적인 상황이나 내용에 대해 Yes로 연속적으로 말하게 유도하여 어떤 의도된 제안에도 Yes로 자연스럽게 답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연달아서 'YES (맞아), YES (응), YES (네), YES (그래)' 이끌어 내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연달아서 예스를 답하는 과정에서 자기방어벽이 서서히 해체되고 나를 보호하기 위해서 판단하는 기능인 비판적 사고가 약화된다. 나에게 이익이 되는지, 실이 되는지를 판단하는 이성적 기능까지도 약화되게 된다. 처음부터 결정하기 힘든 무거운 제안을 들이대면 심적으로 상당한 갈등이 발생되고, 제안에 대해서 수락할 확률이 현저히 떨어진다. 가벼운 얘기로 시작해서 마지막에 최종 제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상할 수 없는 리스크인 블랙 스완(Black swan)

290억. 580억... 대표님.. 블랙스완이 오나봐요 ㅋㅋ 역시 대기업은 다르다. 사랑해요. LG ㅋㅋㅋ

 

검은 백조. 예측을 벗어나 불가능하다고 인식된 상황이 실제로 발생하는 것처럼 상식을 뒤집는 경우를 의미한다. 원래는 검은 색깔을 가진 백조(白鳥)를 떠올리기가 쉽지 않은 것처럼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어떤 것’ 또는 ‘고정관념과는 전혀 다른 어떤 상상’이라는 은유적 표현으로 서양 고전에서 사용된 용어였으나, 17세기 한 생태학자가 실제로 호주에 살고 있는 흑조를 발견함으로써 ‘불가능하다고 인식된 상황이 실제 발생하는 것’이란 의미로 전이됐다.

 

블랙스완은 발생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일단 발생하면 경제에 엄청난 충격과 파장을 가져오는 사건을 말한다. 레바논 출신의 미국 금융전문가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가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 2001년 9・11테러, 1987년 블랙 먼데이 등을 블랙스완이라고 묘사하며 널리 알려진 용어다.

 

스포츠인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잊어버리는 능력이야 (ft 강호동)

 

“인간의 뇌는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화했고, 세세한 부분을 기억하는 능력은 진화의 과업을 달성하는 데 별 도움이 되지 않았다. 뇌는 복잡해질수록 환경에서 발견되는 깊고 추상적인 단서에 잘 반응하고 그로인해 새로운 상황에 더욱 잘 적응한다. 세부 정보를 기억하는 능력은 유능하게 행동할 때 불필요한 경우가 많다. 사실 인간에게 필요한 것은 큰 그림을 보는 능력뿐이다.”
<지식의 착각 The Knowledge Illusion>
- 인지과학자 스티븐 슬로먼과 필립 페른백의 공동 저서 

 

인간의 두뇌는 컴퓨터와 다르게 작동한다. 물론 정보를 수용하고, 저장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같지만 인간의 두뇌는 컴퓨터와 같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없다. 컴퓨터의 1테라바이트는 책 200만 권 또는 노래 20만 곡 혹은 사진 31만 장을 담을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의 두뇌는 저장능력에 있어 한계가 있기때문에 본인이 생각하기에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만 선별적으로 수용한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정보보다 더 중요한 정보가 등장하면 기존의 정보를 삭제하고 새로운 정보를 수용한다. 이것이 인간의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이다.

 

’잊는다‘라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망각은 우리 마음속에 쌓인 과거의 행동이나 사건에 대한 후회, 수치, 모멸감과 같은 쓰레기를 치우는 작업이다. 그러니 건망증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다소 불편할 따름이다. 실제로 독일의 천재 물리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건망증이 심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선129 x LG생활건강] 특별 기획전

https://pcms.kakao.com/pcms/documents/46076ec6-0c8f-4ff1-9348-f8aa3d894e4b?ad=ms129_ent&__ld__=&_=1626067231993 

 

[LG생활건강] 머선129 방송상품 대박 혜택

딱 일주일!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추가 증정 혜택! 9,900원 한정수량 체험기회

pcms.kakao.com

 

클라이맥스 전략

- 평범한 이야기 하다가 중요한 문제로 슥 마무리

 

14회. 서울우유 VS 강호동,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로?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

 

머선129

시청하기만 해도 선물이 와rrrr르르 쏟아집니다! 본격 선물 제공 현피 버라이어티 <머선129>! 국민MC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대표가 되어 구독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다. 세계

tv.kakao.com

 

굿캅 배드캅(Good cop Bad cop) 전략

회유와 협박, 혹은 당근과 채찍. 협상스킬의 기본 중의 기본으로 악역과 달래는 역활을 분담하여 협상에 임하는 전략. 협상 전략 중에 ‘Good Guy, Bad Guy’이라는 전략이 있다. 보통 경찰들이 자주 사용하여 ‘굿 캅, 배드 캅(Good cop, Bad cop)' 전략이라고도 한다. 취조실에 형사 두 명이 들어온다 형사들은 용의자를 신문하는데, 한 명이 마구 윽박지르며 강한 어조로 자백을 강요하다 씩씩거리며 나간다. 이번에 다른 형사가 샹냥하게 다가온다. 커피나 음료를 권하면서 지금이라도 죄를 인정하면 선처하겠다고 친구처럼 군다. 이 것이 바로 굿캅 배드캅 전략이다. 

 

플린칭(Flinching) 전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다', '움찔하다' 라는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플린칭은 상대방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거래에서 상대방이 느끼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협상의 줄다리기에서 플린칭은 유용한 기법이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넛지 효과 (nudge effect)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란 뜻으로 사람들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을 말한다. 넛지는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지만 유연하고 비강제적인 접근으로 선택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다는 ‘자유주의적 개입주의’(libertarian paternalism)에 바탕하고 있다. 어떤 선택을 금지하거나 경제적 인센티브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예상 가능한 방향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탄산이 있는 스파클링 막걸리. 소용돌이 일으키며 올라오는 침전물... CO2 효과. 이것 무엇??

 

설득의 심리학

미국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의 심리마케팅학과 교수 로버트 치알디니(Robert B. Cialdini)가 저술한 자기개발서. 이 책의 내용은 크게 6가지로 나뉘는데 각각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이다.
1. 상호성의 법칙
"살을 주고 뼈를 친다" 전략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상대에게 먼저 호의를 베풀면 그 상대는 나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게 된다.' 등이 대표적이다.
2. 일관성의 법칙
상대의 행동을 일관적으로 만들도록 하고 있다. 우선 "네"라는 대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가벼운 질문(이름이 홍길동씨가 맞으십니까?, 최근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신 적 있으신가요? 등등)을 던져 상대를 일관되게 한 뒤 자신의 본래 목적 질문을 던져 "네"를 이끌어내는 그런 전략이다.
 사회적 증거의 법칙
"군중심리"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4. 호감의 법칙
호감있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실제로 외모가 빼어난 사람이 법정에서 무죄 판결을 받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예시로 "설득을 하려면 친구가 되어라" 등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5. 귄위의 법칙
권위자에 대해 충성을 바치는 인간 심리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스탠퍼드 교도소 실험등을 대표적인 예시로 드는데 '설득을 하려면 권위 있는 사람이 되어라' 혹은 '권위 있어 보이는 사람이 되어라'를 강조하고 있다.
6. 희귀성의 법칙
경제학과 접목하여 "공급이 적을수록 수요가 증가한다" 라는 법칙을 통해 시간, 수량을 제한하는 한정판매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249544

호통치는 ‘배드캅’ 강호동과 이를 말리는 ‘굿캅’ 유병재

 

6월 27일 오후 5시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는 카카오TV CSO 강호동과 믿고 보는 케미를 자랑하는 유병재가 등장, 기업 대표를 쥐락펴락하는 완벽 호흡으로 협상을 성공으로 이끌어 눈길을 끌었다.

 

강호동은 지난 대결에서 첫 패배를 설욕하고자 유병재와 ‘굿캅, 배드캅’으로 역할을 분담하는가 하면, 각종 협상 아이디어를 대방출해 시선을 모은 것. 특히 ‘굿즈 장인’으로 소문난 지평주조와의 협상을 위해 철저한 사전조사부터 전략 시뮬레이션까지 진행한 이들은 우산, 슬리퍼 등 구독자들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책임질 스페셜 굿즈를 제작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내 눈길을 끌었다. 

 

이 날 협상에서는 “니는 누구 편이고!”하며 호통치는 ‘배드캅’ 강호동과 이를 말리는 ‘굿캅’ 유병재로 협상에 임해 지평주조 김기환 대표를 당황하게 한 것은 물론, 쉴 틈 없는 웃음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굿캅, 배드캅 전략’을 위해 철저한 시뮬레이션까지 진행해 폭소를 자아냈지만, 실전에서는 연기 타이밍 조절에 실패하는 허술함과, 같은 편마저 당황하게 만드는 실수를 연발하며 웃음을 유발 하기도 했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20164109

 

 

팬들도 강호동이 졌으니 PPL 광고 올려줘야 하는건가...

기업체들... 보고 있나? ㅎㅎㅎ

 

6월 24일 오후 5시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 카카오TV CSO(최고 구독 책임자, Chief Subscriber Officer)로 다섯 번째 현피 대결 승부에 나선 강호동이 첫 충격 패배를 당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대결 패배로 강호동은 특급 정보원 이사배와 함께 어렵게 획득한 역대급 규모의 1억원 상당 구독자 선물 전달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더했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10625081140246

 

'머선129' 강호동 시말서 쓰나? 충격적 첫 패배→1억 선물 공중분해

[뉴스엔 황혜진 기자] 승부사 강호동이 카카오TV 입성 후 첫 패배를 기록, 충격의 도가니에 빠진 모습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6월 24일 오후 5시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머

entertain.v.daum.net

플린칭(Flinching) 젼략 (ft 머선129 CSO 강호동)

고수의 협상법

깜짝 놀라거나 움찔하다 뜻으로 협상에서 상대방의 요구에 '과한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는 전략을 말한다. 소극적 플린칭은 상대방의 말을 되풀이 하는 정도의 반응으로 유리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고, 적극적 플린칭은 책상을 치거나, 벌떡 일어나는 등의 소극적 플린칭에 '한가지 행동을 더해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서 상대의 제안에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협상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하는 전술에는 앵커링(Achoring), 플린칭(Flinching),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s), 니블링(Nibbling) 등이 있습니다.  

 

협상 기술력...조파(ZOPA), 배트나(BATNA), 플린칭(Flinching) 등 강호동 예능 통해 많이 알게 되는군. 

 

..........................

협상의 기술 - Negotiation Skills

살면서 누구나 수시로 협상하게 된다. 국가와 회사를 포함하는 것은 물론, 연봉 협상, 노조 협상, 전세 계약금 협상, 심지어 물건값 흥정에까지 협상의 영역은 다양하고도 넓다.

 

마음으로 상대에게 서로 좋은 것을 해주고 싶지만, 대화 기술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상반되는 요구를 하고 상대를 이기려 하는 사람 간에 각자 얻을 수 있는 최선의 것이 무엇인지 대화, 접촉을 통하여 파악하고 그것을 얻어내야 할 경우도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합리와 논리로 합의에 이르려는 협상도 많지만, 일방적인 박탈, 강압도 보인다. 설득 능력이 없는 것이다. 뛰어난 협상가는 양보한다. 잘 준비하고 토의와 대화를 통해 제안하고 역으로 제안하고 합의에 이른다. 의견이 여전히 불일치한다면 다시 과정을 거친다.

 

협상 기술력...조파(ZOPA), 배트나(BATNA), 플린칭(Flinching), 살라미 전술(salami tactics)  등 강호동 예능 통해 많이 알게 되는군. 카카오tv 머선129 짱! 강호동 짱!!!

 

“미래는 언제나 빨리 다가올 뿐만 아니라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찾아온다”는 엘빈 토플러의 말이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976060?metaObjectType=Channel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976060?metaObjectType=Channel

 

머선129

시청하기만 해도 선물이 와rrrr르르 쏟아집니다! 본격 선물 제공 현피 버라이어티 <머선129>! 국민MC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대표가 되어 구독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다. 세계

tv.kakao.com

 

‘머선129’ 강호동 CSO (ft 카카오TV)

강호동이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의 프레드릭 요한손 코리아 대표와의 딱지치기 대결에서 승리했다.

강호동은 헬메르 서랍 50개, 솔빈덴 조명 200개, 네스나 침대협탁 50개, 글라돔 트레이 50개, 후드티 S/M, L/XL 각각 50개, 크뇔리그 동전 지갑 500개, 헤이 트위스트 아이스크림 1000개를 획득해 1950개의 경품을 지원받게 됐다.'

머선129' 강호동, 첫 국가대항전 승리..이케아 1950개 쏜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10618142701860

 

'머선129' 강호동, 첫 국가대항전 승리..이케아 1950개 쏜다

강호동이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의 프레드릭 요한손 코리아 대표와의 딱지치기 대결에서 승리했다. 지난 17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웹예능 ‘머선129’에서 강호동은 카카오TV CSO(최고

entertain.v.daum.net

 

 

이번에도 모든 걸 건다.

난 승리가 습관이라

위닝 해빗! 

(ft 카카오tv CSO 강호동)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위닝 해~~~빗

 

"처음엔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결국엔 습관이 나를 만든다."

습관이 미래를 결정하며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불행하게도 지는 것도 습관이다.

- 빈스 롬바르디 -

 

머선129.... 3차는 명량핫도그

2승 무패.. 가슴팍에 별이 두개 달린 강호동... 머선129 3차전 승리갈까?

 

[강하대] 강호동 13승 1패... 막강해짐(gym)

- 시행착오 끝에 녹물을 거쳐야만 진정한 맑은 물이 되는 법

- 시행착오를 당장의 잘못으로 책망하면 그 조직은 뇌 없는 사람으로 가득찹니다. 

- 너무나 쉽게 좌절, 단념이라 생각하지 말자. 닥친 시행착오를 통해 나만의 노하우를 쌓고 경험을 조금씩 확장하며 닥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면 된다. 각자가 시행착오를 겪고 그안에서 발전하는 가치속에서 나아가면 된다.

- 시행착오 없이 완성되는 꿈과 인생이 있을까? 시행착오 없이 완성할 수 있는 퍼즐은 없고, 막막하고 지치는 순간이 와도 포기하지 않아야 당신의 인생은 완성될수 있다.

...머선129 강호동은 가로채널 강하대 기록을 뛰어 넘을수 있을까??

 

협상 테이블 전략
1. ZOPA (조파, Zone of Possible Agreement)
- 협상 양측 사이에 합의 가능한 영역 (협상 참여자들의 BATNA 간의 구간) 
2. BATNA (배트나, Best Alternative To Negotiated Agreement)
- 협상을 위한 최적의 대안 (협상 하한선은 유보가격)

 

배트나(BATNA:Best Alternative To Negotiated Agreement)'는 '협상이 결렬되었을 때 대신 취할 수 있는 최상의 대안'을 의미한다. 협상 계약을 할 때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배트나를 확보하고 있는지, 플랜B가 있는지가 왜 중요한지 보여준다. BATNA는 협상이 교착상태나 결렬되었을 때 대신 취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을 말한다.

 

내 오늘 협상전략은 ZOPA(조파)야 (ft 강호동)
... 협상에 나서려면 우선 조파(ZOPA)를 파악하라.

협상에서 BATNA와 ZOPA는 항상 염두에 두고 협상에 임해야 한다. 상대편의 BATNA를 확실하게 알아야 협상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서 낼수 있다.

 

'머선 129'에서 강호동과 기업체에서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서로 상대방을 탐색하고 관찰하며 분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미래는 언제나 빨리 다가올 뿐만 아니라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찾아온다”는 엘빈 토플러의 말이다.

 

 

이기는 것은 습관이다 (ft 강호동)

강호동 위닝해빗(Winning Habit 이기는습관)

"삶에 '이기는 습관' 심어라"

 

우리 나라에 몇년전부터 불기 시작한 경제 경영서, 자기 계발서 등의 인기는 가히 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책에서 기업이든 사람이든 승리할 수 있는 요인을 크게 몇 가지로 나누어 정리했다. 그 키워드는 대략 열정, 마케팅, 프로세스, 규범, 성실이다. 

 

강호동은 씨름 최고자리인 천하장사 올랐고, 방송 연예대상까지 수상하였다. 이는 씨름을 할때도, 방송을 할때도 자신의 현재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끈기와 성실함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본다. 

 

결국 여느 자리에서도 최고에 올라서기 위해서 필요한 가치는 비슷한 것 같다. 자신의 현실에 충실할 수 없다면 다른 곳에 가서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열심히 하지 않는 이가 다른 것이라고 열심히 할 것 같은가? 사실 최고라는 것이 꼭 남들 위에 올라서는 것, 남과 비교해 자신의 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무슨 일을 하고 있던 간에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을 수 있다면 그게 최고가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634066?metaObjectType=Channel

 

머선129

시청하기만 해도 선물이 와rrrr르르 쏟아집니다! 본격 선물 제공 현피 버라이어티 <머선129>! 국민MC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대표가 되어 구독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다. 세계

tv.kakao.com

 

Carpe Diem. Seize the day, boys 

카르페디엠. 오늘의 삶에 충실해라. 

자신의 삶을 잊혀지지 않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키팅 선생이 학생들에게 자주 외치면서 유명해진 라틴어 카르페 디엠 (carpe diem). 지금 살고 있는 현재 이 순간에 충실하라. 어제도 내일도 아닌 현재인 오늘을 충실히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최고의 선물인 '현재'를 즐길줄 당신이 되길..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는 오늘이 되길.. 

 

..살라미 전술(salami tactics) (ft 강호동)

단계를 잘게 나누어 압박하는 협상 살라미는 소금에 절인 이탈리아식 소시지를 뜻하는 것으로, 짜기 때문에 조금씩 나누어 썰어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에 빗대어 여러 현안을 세분화하여 단계적으로 접근해 협상 이득을 극대화하는 전술을 말한다. 협상에서 한꺼번에 포괄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쟁점 이슈를 부분별로 세분화해 하나씩 해결해나가며 각각에 대한 대가를 받아냄으로써 이익을 극대화하는 전술이다. 

 

젖소는 기온이 27℃ 이상이 되면 사료섭취량이 7%~12%, 산유량은 10%~20% 정도 줄며, 꾸벅꾸벅 조는 행동을 보인다. 고온에서는 땀이나 침 흘림에 의한 칼륨(K)과 나트륨(Na) 손실양이 많아진다. 여름철 젖소의 고온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만으로도 한 마리당 우유 생산량을 3∼5kg 정도 늘릴 수 있다. 가축의 더위 스트레스 지표로 가장 널리 활용되는 것은 ‘가축더위지수(THI)’다. 

배트나(BATNA) 전략

"난 꼭 너가 아니어도 되는데?"

세상사는 협상의 연속이다. 개인 간, 기업 간, 국가 간이든 크고 작은 협상을 통해 모든 것이 정리된다. 그 결과에 따라 희비가 교차된다. 그러니 성공하려면 협상을 잘해야 한다.

 

배트나(BATNA:Best Alternative To Negotiated Agreement)'는 '협상이 결렬되었을 때 대신 취할 수 있는 최상의 대안'을 의미한다. 협상 계약을 할 때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배트나를 확보하고 있는지, 플랜B가 있는지가 왜 중요한지 보여준다. BATNA는 협상이 교착상태나 결렬되었을 때 대신 취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을 말한다.

 

2002년 7월 서울시정을 맡은 이명박 당시 서울시장은 청계천 복원 계획을 발표했다. 상인연합회는 무려 10조원이 넘는 보상을 요구했다. 서울시가 청계천 복원사업을 위해 현금 보상금액으로 배정한 예산은 3,300억원이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 배트나(BATNA·Best Alternative To Negotiated Agreement: 최선의 대안)를 적절히 활용했기 때문이다. 상인들이 공사 후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복원하는 쪽이 고가 보수보다 훨씬 더 크다. 바로 이런 점들을 서울시가 잘 정리해서 상인들을 설득한 것이다. 서울시는 뛰어난 협상 능력으로 무려 3조~6조원 정도의 예산을 절감했다. 바로 이것이 협상의 힘이다. 또한 까르푸 한국 철수 결정하먄서도 점포 수를 늘린 것도 대표적 배트나 전략중 하나이다. 

 

“미래는 언제나 빨리 다가올 뿐만 아니라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찾아온다”는 엘빈 토플러의 말이다.

 

 

안 절거워요.. ㅎㅎ

3회. 두 번째 현피 상대, "빙그레" 딱 대!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499912?metaObjectType=Channel

 

머선129

시청하기만 해도 선물이 와rrrr르르 쏟아집니다! 본격 선물 제공 현피 버라이어티 <머선129>! 국민MC 강호동이 카카오tv 구독자 대표가 되어 구독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다. 세계

tv.kakao.com

 

 

 

카카오tv 머선129 CSO 강호동

(CSO, 최고 구독 책임자, Chief Subscriber Officer)

 

카카오TV CSO 강호동이 ‘현피콜’ 머선129 콜센터를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서 화제다.

 

‘머선129’에서 강호동이 맡은 CSO는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통용되는 ‘최고 경영전략 책임자(Chief Strategic Officer)’가 아닌 ‘최고 구독 책임자(Chief Subscriber Officer)’로, 강호동은 카카오TV 구독자들을 대신해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강호동은 앞으로 ‘머선129’를 통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을 맡아, 강호동에 ‘현피 도전장’을 내민 기업 CEO들과 기상천외한 게임 종목으로 한 판 승부를 펼친다. 강호동이 승리하면 해당 기업이 시청자들에 약속한 선물을 제공하고, CEO가 승리하면 ‘머선129’가 해당 기업의 홍보를 진행해준다. 

 

‘1670-5129’로 전화를 걸면 실제 강호동의 목소리로 안내 멘트가 나오며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강호동에게 ‘현피’ 도전을 할 기업 고객은 1번을, 사연을 신청 할 일반 시청자는 2번을 누르고 각각 사연을 남기면 되는 것. 강호동은 ‘현피콜’ 머선129를 통해 들어온 사연 등을 바탕으로 '머선129'에서 기업CEO들과 기상천외한 한판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기업CEO가 이기면 '머선129'가 제공하는 전무후무한 기업 광고 혜택을 얻게 되고, 강호동이 이기면 '머선129' 카카오TV 시청자들에게 상상 초월의 푸짐한 경품이 저절로 제공된다. 강호동과 기업CEO의 폭소 만발 대결을 지켜보며 '머선129'를 시청하는 것만으로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되고, 경품 혜택을 받아가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

 

김밥, 가구, 화장품 등 사상 초유의 경품 혜택이 '머선129' 구독자에게 쏟아질 것을 짐작케 해 카카오TV CSO 강호동의 활약이 펼쳐질 본편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할 <머선129>는 5월 23일(일)부터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강호동 "카카오TV 할 때 그때 해야지"

카카오TV  "호동님 저 부르셨나요"

한편 강호동은 티빙 오리지널 ‘스프링 캠프’에서 카카오TV 진출에 대한 야욕(?)을 우회적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그의 소원은 현실로 이루어졌다.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할 <머선129>는 5월 23일(일)부터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머선129 보기만 해도 선물이 우rrrR

너를 청정지역으로 유지해라 다들 저절로 찾아올 테니 - 강호동

0회. 강호동 카카오tv에 어서오고~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도는 선물을 준다?!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219211

 

머선129 (ft 카카오TV CSO 강호동)

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8938053?playlistId=402364&metaObjectType=Playlist

 

[머선129] 본편

[머선129] 본편

tv.kakao.com

 

'머선129' 강호동 첫 정보원, 전소미 

오는 23일(일) 오후 5시 첫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에서 첫번째 ‘현피’ 대결에 나서는 카카오TV CSO 강호동의 공식 첫 번째 정보원으로 전소미가 깜짝 출연해, 든든한 조력자로 맹활약을 펼친다고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편의점 CU 대표와 맞대결에 나서는 강호동을 위해, 평소 ‘편의점잘알’로 알려진 전소미는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남다른 지식과 애정을 뿜어내는 것은 물론, 솔직 유쾌한 입담까지 발휘하며 결정적인 순간마다 강호동의 ‘현피’ 대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시청자 3만 3천명 선물 vs CU 강호동 모델 (ft 딱지치기)

...김밥 만 줄, 삼각김밥 만 개, 떡볶이 5천 개 등 총 3만 3천 개의 카카오TV 구독자를 위한 선물

...특별 광고와 PPL

 

27일 오후 5시 공개된 카카오TV 예능프로그램 ‘머선129’에서는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와 강호동의 본격 ‘현피’ 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긴장과 웃음이 가득했던 협상 끝에 푸짐한 시청자들을 위한 혜택을 약속 받은 강호동은, 구독자 3만 3천명의 경품과 카카오TV CSO(최고 구독 책임자)로서의 자존심을 걸고 대결에 나서며 시청자들의 웃음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오늘 공개 될 두 사람의 승부 결과에 따라 강호동이 이기면 CU 김밥 만 줄, 삼각김밥 만 개, 떡볶이 5천 개 등 총 3만 3천 개의 카카오TV 구독자를 위한 선물을 얻게 되고, 이건준 대표가 이기면 카카오TV가 약속한 특별 광고와 PPL 혜택을 얻게 된다.

 

강호동의 첫 현피 대결 종목은 ‘딱지치기’. 강호동과 이건준 대표는 최종 ‘현피’ 대결을 위해 ‘열정 만렙’ 특훈에 돌입해 폭소를 선사할 예정. 승부를 앞 둔 강호동은 “나는 지면 끝이다”며 필승을 다짐하고, 만만치 않은 승부사 캐릭터를 선보인 이건준 대표는 “오늘의 승리를 예상하고 내년도 TV 광고 예산을 잡지 않았다”는 말로 신경전을 펼쳐 승부를 보는 재미를 더욱 끌어 올린다. 강호동은 타 프로그램 대기실에서까지 연습의 끈을 놓지 않고, 딱지치기 실력자 이수근으로부터 딱지 접는 방법부터 선공 전략 등 딱지치기 필승 비법 A to Z를 전수 받는다. 이에 맞서는 이건준 대표 또한 어린 시절 딱지치기 신동이었다는 능청스러운 말로 기선을 제압 하며, 특별 족집게 과외까지 받은 만만치 않은 실력을 예고해 최종 대결에서의 승부를 기대하게 한다.

 

강호동이 카카오TV CSO로서 시청자들을 대표해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맹활약 할 ‘머선129’는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1회. 첫 현피부터 FLEX 했습니다? 편의점 계의 큰 손 "CU" 털러 드가자~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329380

 

 

?이겨야 한다? N년전 굴욕을 딛고 일어선 'CU VS 호동' 딱지 대결의 승자는?

https://tv.kakao.com/channel/3808811/cliplink/419430683?metaObjectType=Channel

 

 

 

"다 머꼬! 다 머꼬!" 호동이 사투리가 빚은 소통오류 해프닝

유노윤호(U-KNOW) 댄스 팀을 놀래킨 강호동 사투리 "다 머꼬?!" 

아는 형님(Knowing bros) 264회|JTBC 210116 방송

 

갱상도 사투리
머라카노, 와이카노, 우야꼬, 밥문나, 가가, 안다꼬, 깰받노, 발까 주차뿔라, 매매, 조응기 다 머꼬, 마카 다 언서시랩다, 파이다, 널찌다, 되다, 아나, 개비다, 애살, 띠리하다, 히야, 정구지, 앵간히, 애비다, 얼라, 쫌, 쪼부리다, 으은다, 꼬방지다, 대근하다, 천지삐까리, 어제아래, 새비, 엉가, 사분, 앵구, 정지, 옴마, 얌새이, 벗득하머, 수구리, 그 치번데 머달라꼬, 머씨라카더라, 얼매나 조응긴동 우예 알겐노, 잔주꾸 잇떠구마는, 하이구 어데라, 아까맨치로, 저누무 짜시기요, 반장아 퍼뜩 몽디 가온나, 그기 차말이제, 깅주띠기야 인나, 어지 내 그카덩거, 억수로, 만다꼬, 와이카노, 머꼬, 까리하네, 짜들다, 빼다지, 코때가리, 꺼시, 단디, 성냥간, 사이도쿠, 낭구, 무시, 찌짐, 오그락지, 날세이, 짐치, 무시이파리, 정낭, 삽작, 가시개, 멍다구, 꼬실매, 영판이다, 폿죽, 강생이, 보쌀, 여시, 조레방정, 며르치, 메구, 머구리, 통시, 호맹이, 까마구, 달구...
경상도 사투리는 언어 끝에 ~나. ~노, ~마 등이 자주 붙여서 사용됩니다.

안 절거워요... (ft 강호동)

 

안 절거워요... (ft 강호동)

긴장 했지만... 한방에 성공했다 안 카나... ㅋㅋ

 

TMI... 무슨 의미인지는 각자 검색해 보시길...

강호동이 다급한 상황에서 튀어나온 사투리... 다 머꼬! 무슨 뜻이라고요?? ㅎㅎ 

 

세...뭐라고...?? 능력자 지젤의 '머선 129' 5개 국어 ver. | JTBC 211023 방송

https://tv.kakao.com/channel/2653401/cliplink/423320977?playlistId=424194&metaObjectType=Playlist 

 

아는 형님 303회

아는 형님 303회

tv.kakao.com

'머선129' 나라별 언어

영어... What's going on

중국어... 怎么回事

일본어... どうしたの

힌디어(인도)... क्या चल रहा है?

벵골어(방글라데시)... কি হচ্ছে?

베트남어... Có chuyện gì vậy?

태국어... เกิดอะไรขึ้น

인도네시아어... Ada apa?

말레시아어... Apa yang berlaku?

터키어... Neler oluyor?

아랍어.. ما الذي يجري؟

러시아어... Что происходит? 

독일어... Was ist los?

프랑스어... Qu'est-ce qui se passe?

이탈리아어... Che succede?

네델란드어.. Wat is er aan de hand?

포르투갈어.. O que se passa?

 

 

머선 129

아니 이게 머선12고, 

강호동 머선 129, 머선일이고

 

여러분들은 혹시 머선일이고, 머선 129라는 신조어를 알고 계신가요? 인싸가 되기위해 랜선에서 모두 사용하는 용어를 나만 모른다면 안되겠죠?

 

무슨 일이야'를 경상도 사투리로 '무슨 일이고'라고 말합니다. 놀라운 일,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머선일이고'라고 씁니다. 편하게 발음하여 머선일이고, 머선129로 쓰고 있습니다. 1박2일에서 강호동이 많이 사용했습니다 주로 이승기에게 '승기야.. 머선 일이고', '승기야.. 이거 무선일이고?". 당시 자막처리 된것을 발견하기 힘든건지 안 보이는건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보면 '경상도 가오티콘2'에 '머선일이고?'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강호동은 이 단어를 최근에 인기리에 방송중인 아는형님과 신서유기등에서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유튜버 랄로님과 난닝구님이 머선일이고를 자주 언급을 하고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튜버가 처음 활용하기 시작했고, 강호동이 방송 통해 영역을 확장시켜 다양한 사람들이 접하게 되어 머선129,  파생 유행어 "머선 here we go" 까지 등장하였습니다. 경상도 사투리인데.. 이걸 시초, 기원  따지는 사람들도 웃김. 방송 콘텐츠로 누가 이용 시작했고, 누구 때문에 활성화 되었는지가 중요한거 아닌가.  

 

...이게 머선129 ㅋㅋㅋㅋ 당하는 강호동

[earlyboysd]
2021 사랑고백 #강호동 #아는형님 #동동신기

 

 

머선129 (ft 카카오TV CSO 강호동)

카카오TV 강호동 '머선129' 론칭..기업 CEO들과 대결

강호동이 시청자들을 대신해 기업 CEO들과 통쾌한 한 판 승부에 나선다.

호동이 이기면 선물이 콸콸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시청자들을 위해 강호동이 대신 기업 CEO들과 한 판 승부에 나서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머선129>를 오는 5월 23일(일) 오후 5시, 카카오TV에서 첫 공개한다. <진짜 사나이> <내 꿈은 라이언> 등을 연출했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김민종 CP가 연출을 맡았으며, 5월 23일(일)부터 매주 목요일,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머선129>는 강호동이 카카오TV에서 ‘현피콜’ 머선129의 운영 책임자를 맡아, 강호동에 ‘현피 도전장’을 내민 기업 CEO들과 시청자들을 대신해 맞대결을 펼치는 신개념 대결 리얼 버라이어티다. 기상천외한 게임 종목으로 한 판 승부를 펼치고, 강호동이 승리하면 해당 기업이 시청자들에 약속한 선물을 제공하고, CEO가 승리하면 카카오TV <머선129>가 해당 기업의 홍보를 대신 진행해준다. 특히, 강호동이 승리하면 카카오TV에서 <머선129>를 시청하기만해도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 시청자들에게 즉석에서 선물이 쏟아져, 시청자들은 그저 <머선129>를 통해 강호동과 CEO들의 대결을 보며 정신없이 웃기만 해도 놀라운 선물들을 바로 받아갈 수 있다.

 

강호동 "카카오TV 할 때 그때 해야지"

카카오TV  "호동님 저 부르셨나요"

 

지난 4월 30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 0회에서 강호동이 언급한 카카오TV와의 협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당시 tvN 소속 나영석PD는 "호동이 형 카톡 아직 안하잖아. 들어나 보자 왜 안하는거냐"고 물었다.

 

강호동은 "카카오TV 할 때 그때 해야지"라고 야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경쟁 업체를 가감 없이 언급한 셈. 강호동은 "계산이 있다. 죄송한데 나 보통 놈 아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티빙 유튜브 채널 해당 영상 댓글에는 카카오TV 공식 계정이 등장하기도 했다. 카카오TV 측은 "호동님 저 부르셨나요"라고 전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머선 129 (ft 강호동)

이미지 JTBC 아는형님, 다음 제공

 

[명품과 짝퉁의 사회학] 베블렌 효과는 특히 갑자기 큰 돈을 번 사람들에게서 찾을 수 있는데, 한순간에 갑부가 된 사람들은 자신의 사회적 열등감을 만회하기 위해 고급 제품들을 닥치는 대로 구입하는 현상을 보이는 것이다. 과거 찢어지게 가난하게 살았던 부류들이 저런 명품 사대며 히죽히죽 대는것일뿐.. 과거 찌질한 인생에 대한 보상심리로 명품 구매하는 것일뿐.. 과거 찌질하고 거지로 살았던 인생이라는 반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