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강사장 강제소환(ft 강호동의 밥심)

ㅋㅌㅌ 2021. 2. 12. 15:18

1일 오후 방송된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강호동의 밥심'

강사장의 순두부찌개를 먹어보고 박은석은.. 이 맛 머선 일이고? ㅎㅎㅎ 

강사장 흡족 ♥

 

 

머선 129

아니 이게 머선12고, 

강호동 머선 129, 머선일이고

 

여러분들은 혹시 머선일이고, 머선 129라는 신조어를 알고 계신가요? 인싸가 되기위해 랜선에서 모두 사용하는 용어를 나만 모른다면 안되겠죠?

 

무슨 일이야'를 경상도 사투리로 '무슨 일이고'라고 말합니다. 놀라운 일,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머선일이고'라고 씁니다. 편하게 발음하여 머선일이고, 머선129로 쓰고 있습니다. 1박2일에서 강호동이 많이 사용했습니다 주로 이승기에게 '승기야.. 머선 일이고', '승기야.. 이거 무선일이고?". 당시 자막처리 된것을 발견하기 힘든건지 안 보이는건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보면 '경상도 가오티콘2'에 '머선일이고?'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강호동은 이 단어를 최근에 인기리에 방송중인 아는형님과 신서유기등에서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유튜버 랄로님과 난닝구님이 머선일이고를 자주 언급을 하고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튜버가 처음 활용하기 시작했고, 강호동이 방송 통해 영역을 확장시켜 다양한 사람들이 접하게 되어 머선129,  파생 유행어 "머선 here we go" 까지 등장하였습니다. 경상도 사투리인데.. 이걸 시초, 기원  따지는 사람들도 웃김. 방송 콘텐츠로 누가 이용 시작했고, 누구 때문에 활성화 되었는지가 중요한거 아닌가.  

 

 

 

순두부찌개 만든 강호동 밥심 강사장

신서유기 외전 - 강식당 (ft 강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