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은 영덕게, 점심은 삼겹살...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3489226
(두근) 강호동x유재석 깜짝 만남(!) 남북정상회담급 긴장감
- 한끼줍쇼 84회
특급 밥동무(?)와의 만남! “재슥이! 혹시 밥동무...?” X맨 이후 12년 만에 성사된 강호동X유재석의 역대급 투샷! 강호동과 유재석과 만남 남북정상회담급 긴장감 지금 이곳이 바로 판문점. 뜨겁게 포옹하는 두 사람.
머리 만지는걸 싫어하는 강호동
강호동은 뒤통수 만지는 걸 엄청 싫어하는 듯하다. 한끼줍쇼 84회에서 짧은 만남동안 유재석은 강호동 뒤통수를 3회 정도 만졌는데 그때마다 강호동은 강한 거부 리액션을 취했다. 강호동 머리를 반복하여 계속 만진 유재석...
발모증, 발모벽이라고 불리는 강박장애
머리 만지는 습관은 머리카락을 만진 후 안정감을 느낀다는 가정 하에 충동조절 장애 (impulse-control disorder)에 속했으나, 최근 진단기준(DSM-5)에서는 강박과 관련된 질환에 속해 있다. '강박'과 같이 내가 하는 행동이 불합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행동을 줄이거나 멈추기 위한 시도를 많이 하기 때문에 더욱 힘들며, 이로 인해 주요우울장애 등을 함께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본적 원인은 정서가 불안해서 그 불안한 마음을 잊기 위해 무언가 반복적 행위를 하고 그 행위에 몰두하면서 불안한 마음을 잠시 잊는 것입니다.
해피선데이 1박2일 '코리안 루트'
강원 고성부터 해지는 충남 보령까지, 3박 4일
1박2일이 3박 4일의 전국일주에 돌입했다.
이번 전국 일주는 당초 예정됐던 남극행이 칠레 지진으로 불가능해지자 '1박2일'팀이 대안으로 내세운 프로젝트다. 강원도 고성에서 경북 영덕을 거쳐 경남 하동, 전남 함평, 전북 김제, 충남 보령 등을 찾아 나선다.
11일 오후 방송된 '1박2일'은 강호동 김C 이수근 은지원 MC몽 김종민 이승기 등 일곱 멤버가 '코리안 루트' 프로젝트에 나선 모습을 보여줬다. '코리안 루트' 프로젝트는 해 뜨는 강원 고성부터 해지는 충남 보령까지 3박 4일간, 국내 방방곡곡을 돌며 방문지의 절경과 먹을거리를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여행거리 총 1500km로, 30여곳을 찾는 프로젝트다.
강원 고성에서 출발한 멤버들이 그 다음 찾은 곳은 강원 속초. 멤버들은 아바이 순대마을을 방문, 이 곳의 대표 음식들인 순대국과 숯불에 구워먹는 생선구이를 맛있게 먹었다. 특히 속초는 이승기의 외갓집인 관계로, 이승기는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승기는 "속초는 드라마 '가을동화'로 유명하다"고 말했고, 속초의 주민들은 이승기를 더욱 반갑게 맞아 정겨운 인심을 느끼게 했다.
이어 '1박2일' 멤버들은 속초를 떠나 강릉을 거쳐 강원 정선에 도착했다. 강호동은 정선에서 "과거 직접 철도가 다니던 철로에 자전거 길을 냈다"며 "정선의 경치를 보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멤버들은 정선의 멋진 풍광을 벗 삼아 레일바이크를 즐겼다.
'1박2일' 멤버들은 레일바이크를 타며 맛깔스럽게 정선을 자랑함은 물론, 숫자와 함께 수식을 기억하고 맞히는 게임도 해 재미를 한껏 살렸다. 멤버들은 전원 정답을 맞혀 점심을 획득했다.
또 이동한 곳은 8km의 백사장이 있는 경북 영덕의 고래불 해수욕장. '1박2일' 제작진은 이날 방송분 말미의 예고편을 통해 일곱 멤버들이 이곳에서 '30분 안에 초대형 텐트치기' 등 다양한 도전을 할 것임을 알렸다.
방송 직후 속초 생선구이, 아바이 순대, 정선 레일바이크 등이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등 여행정보가 풍부해 여행자들의 발길을 유혹했다.
아침은 영덕게, 점심은 삼겹살... ㅎㅎㅎ
패스트푸드 거부하는 대식가이자 미식가 강호동.
1. 미각의 달인 강호동.. "어머니 된장에 청국장을 넣으셨네요." (ft 1박2일)
2. 패스트푸드를 거부하는 강호동... 송민호가 피자와 치킨을 언급하자 강호동은 “안 먹어”라고 단호하게 거절. 패스트푸드는 잘 안 먹는 것 같다. 인스턴트도 별로 안 좋아하고 유일한 예외가 라면. 강호동이 음식을 먹고나서 곧바로 주방장을 불러 "어제랑 간이 달라."라고 말하는 것을 직접 목격. (ft 신서유기)
3. 눈으로 한번 먹고, 코로 한번 먹고 그 다음 크게 한입!.. 차태현이 말합니다. 배고파 죽겠는데 뭐하는 거...ㅋㅋ (ft 한끼줍쇼)
4. 정크푸드 거부하는 강호동... 탄수화물은 잘 안 먹는다고. 확실히 면류를 좋아하는데
5. 음식 숙성 기간을 감별해 내는 강호동...강호동이 오이소박이 맛을 보고 '보아하니 이건 어제 금방 담근게 아닌데요. 어제 만들어 가지고는 이 맛이 안 난다고..' (ft 한끼줍쇼)
6. 음식 본연의 맛을 즐길줄 아는 강호동... 강호동은 간장의 짭잘함이 추가 되기전 콩나물밥 본연의 맛을 먼저 느껴 본다며 안넣고 먹어 보았습니다. 아.. 이 식감! 콩나물의 아삭함 그리고 고기의 쫀득함. (ft 한끼줍쇼)
7. 피자를 주문해 본적이 없는 강호동... 피자 주문하면서도 종류를 몰라 직원에게 추천 메뉴 물어보고, 라지 레귤러 사이즈도 착각하고.. 패스트푸드 피자를 웬만해서는 먹지 않는 강호동의 식생활 습관. (ft 신서유기)
8. 육전은 소금 뿌리고 바로 구우면 안되고 5분 정도 숙성시켜야 해요. 짜장 춘장이 면에 스며들게끔 1분 정도 숙성(?)을 시키도록 하구요. (ft 신서유기)
9. 찬밥을 선호하는 강호동
강호동은 뜨거운 밥보다 찬밥을 선호한다. 1박2일, 한끼줍쇼 등에서 국 종류가 나오면 찬밥을 찾았다. 한끼줍쇼에서 찬밥을 데우려는 어머님을 급하게 말리기도 했다. 이는 강호동이 미식가 속성과 일맥 상통한다. 밥을 지은 지 얼마 안 지난 따뜻한 밥은 자체로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국에 넣으면 물을 탄 것처럼 국이 맹맹해지고 맛이 없어진다. 반대로 찬밥은 수분이 대부분 증발한 탓에 국에 넣으면 밥알이 국물을 빠르게 흡수하여 함께 먹기 맛있어진다.
... 근데 라면 육봉 사건 때문에..ㅎㅎ 강호동은 대식가 이자 미식가이다.
'강호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호동 "김순옥 작가=내 팬클럽..100%다" (아는형님) (0) | 2021.10.17 |
---|---|
맘마미안 (강호동·이수근·이혜성) (0) | 2021.10.02 |
아는형님 300회 인사말 (ft 강호동) (0) | 2021.09.29 |
목청·성량이 좋은데 감정이 좀 덜 표현된다. (ft 강호동) (0) | 2021.09.15 |
김희철이 말하는 강호동 성시경 술 주량과 매너 (0) | 2021.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