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당신이 어떻게 보이느냐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ㅋㅌㅌ 2021. 12. 18. 08:04

 

 

100회를 맞은 미스 아메리카 2022 선발대회에서 최초로 한국계 미국인 여성이 뽑혔다.

 

당신이 어떻게 보이느냐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당신의 배경이 어떤 것이냐는 중요하지 않다. 당신이 누굴 사랑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진짜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 하느냐, 당신이 세상에서 어떤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은 것이냐다.

 

주인공은 알래스카 앵커리지 한인회장을 지낸 김부열 전 회장의 외손녀인 엠마 브로일스(20)양이다.

 

미스 아메리카 대회는 지금으로부터 100년 전인 1921년 9월 8일 워싱턴 동북쪽 애틀랜틱시에서 제1회 미스 아메리카 선발 대회가 개최됐다. 해안도시 애틀랜틱의 관광객 유치를 명분으로 열린 대회였다. 수영복을 입혀 놓고 남성의 관점에서 여성의 가치를 평가하는 이 대회는 그 당시에도 적지 않은 비판을 받았다. 

 

 

[팩트체크]

당신이 어떻게 보이느냐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당신의 배경이 어떤 것이냐는 중요하지 않다. 당신이 누굴 사랑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진짜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 하느냐, 당신이 세상에서 어떤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은 것이냐다.

 

그는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님을 이해했다. 중요한 건 결승선에 이르는 것이다. 꼴등일지라도 여전히 숨은 쉬고 있다. 그는 장애물과 두려움을 물 흐르듯 통과해 나가면서 저 밖의 존재를 속이고, 그로서 가까스로 살아남는다.

 

성공이란 당신이 선택하는 방향이다. 당신은 자신을 위하여 성공을 정의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사회나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목표에 구애받지 말고, 자신만의 성공의 방향을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

 

성공은 자신의 내부에서 나오는 것이지 외부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다. 현재의 상황에 집착하여 닫힌 생각과 결정으로 일관한다면 과거에 당신이 해왔던 일을 똑같이 반복하게 된다. 그러면 당신은 또다시 똑같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인생의 출발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인생의 출발선에서 남들보다 좀 뒤처진 것이 뭐 어떤가? 미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끊임없이 스스로를 단련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크나큰 성취를 이루고 성공의 무대에 오르게 될 것이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인생의 출발선에서부터 뒤처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당신은 어떤 삶을 살아왔는가? 불공정하고 부당한 모욕을 주는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어땠는가? 그 수치심과 분노를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원동력으로 삼았는가, 아니면 매번 하늘을 원망하며 자괴감에 괴로워했는가?

 

세상과 타인을 원망하기보다는 당신의 생각을 바꿔라. 인생은 신작로처럼 펼쳐져 있는 경기장을 달리는 것이 아니라, 가파른 산봉우리를 넘는 일이다. 그 산을 넘는 과정이 매우 괴롭고 힘들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뛰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당신의 눈길이 닿는 곳이 바로 당신 인생의 종착지다. 

There is no such thing as too 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