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윤시윤의 ‘희소가치'’

ㅋㅌㅌ 2016. 10. 17. 23:30




윤시윤의 ‘희소가치' (희망의 소중한 가치)


지난 8월, 아프리카 케냐 최북단으로부터 최남단 지역까지 약 800여 킬로미터를 종단하며 봉사활동을 펼친 배우 윤시윤! 그가 경험한 케냐와 그 곳에서 만난 아이들, 그리고 희망의 모습들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 배우 윤시윤과 함께하는 이야기 ‘희소가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2016년 10월 17일(월), 오후 5시 ~ (약 2시간 진행 예정)

•장소: 서울교대 연구강의동 1층 사향문화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96 / 2호선 교대역 13번 출구)

•참여대상: 서울교대/대학원 재학생 및 일반인

•특이사항: 희망TV SBS 방송 녹화 진행 예정 / 방송일자: 11월 18~19일

            오신 분들에 한해 녹화 중 인터뷰가 진행될 수 있으며 추후 방송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문의: 굿네이버스 미디어팀 02) 6717-4025 ~ 4029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17일 세계 빈곤퇴치의 날을 맞아 서울교대 사향문화관에서 배우 윤시윤과 함께 '나눔 토크'를 했다. ‘희소가치(희망의 소중한 가치)’라는 타이틀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교대 재학생과 일반인이 함께 해 200여 석의 좌석을 가득 채웠다.

윤시윤은 올해 8월 굿네이버스-희망 TV SBS와 함께 아프리카 케냐에 11박 12일 일정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케냐 북단의 칼로베예이(Kalobeyei)에서 남단에 위치한 올로이카(Oloika)까지 약 800여km에 이르는 거리를 이동하는 강행군 속에서도 윤시윤은 시종일관 밝은 웃음을 보였다.

윤시윤은 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4km가 넘는 거리를 매일 쉼 없이 걸어야만 한다는 아이와 함께 직접 그 길을 걸어보며 아프리카의 식수 문제를 몸소 느끼는 등 일상을 함께 하며 빈곤으로 고통 받는 이들의 삶을 진정으로 이해하고자 했다.

 

나눔토크를 시작하기에 앞서 세계 빈곤퇴치의 날을 응원하기 위해 무대에 오른 윤시윤은 “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지구촌 이웃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참석자 모두와 함께 빈곤퇴치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들어 보이며 빈곤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아이들을 응원했다.

 

이후 이어진 나눔토크에서 윤시윤은“케냐에서 아이들을 만난 후 내가 찾은 답은 교육이다. 교육만이 아이들을 빈곤에서 벗어나 새로운 내일을 꿈꾸게 할 수 있다”며 자신의 경험을 미래의 교사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시윤은 케냐 봉사활동을 하며 스스로 정리한 빈곤퇴치를 위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케냐에서의 자신의 경험과 나눔에 대한 생각을 전달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사업본부장은 “고된 일정과 환경 속에서도 진정으로 케냐 사람들의 삶에 녹아들어 그들을 삶에 함께 하고자 노력하는 윤시윤의 모습에 진심으로 감동했다. 윤시윤의 이러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더욱 많은 이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고 말했다.

 

윤시윤의 나눔토크콘서트와 케냐 봉사활동의 자세한 내용은 11월 18~19일에 희망TV SBS를 통해 방송된다. 







윤시윤 아프리카 케냐 봉사활동

출처: 굿네이버스 공식 블로그 

http://gnblog.kr/220802350537


'


................

빈민들에게 조건 없이 현금을 지원하면 어떤 결과가 생길까? 무상 현금 지원이 가난한 이들에게 도덕적 해이를 가져온다는 주장과 달리 빈곤의 악순환에 빠져 있던 이들이 지원받은 돈으로 생산수단을 구비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BBC방송은 1일(현지시간)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진행 중인 ‘실험’을 소개하며 현금 직접 지급 방식이 가장 광범위하게 연구된 사회개발 프로그램의 하나로 매우 효과적이라는 활동가들의 분석을 전했다.


그동안 유엔 산하 국제기구들과 정부기관, 민간 구호단체들은 저개발국 빈곤 탈출을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부었지만 빈곤의 대물림은 계속됐다. 이에 굶주린 사람들에게 식량을 나눠주고 집을 잃은 난민에게 천막을 지어주던 구호활동은 최근 현금 직접 지급 방식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전 세계적 ‘기본소득’ 논의와 맞물려 조건 없이 현금을 지급하는 자선단체도 점점 늘어났다.


구호도 현금으로.. 케냐 빈민촌의 기본소득 실험

http://v.media.daum.net/v/20170303050259464



https://www.youtube.com/watch?v=JtV-QBwGCvc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에 살고 있는 대학생 오찬미라고 합니다. 저는 작년 10월에 서울교대에서 윤시윤 배우님께서 하셨던 희소가치 강연에 참석했었는데요. 집에 와서 배우님 관련소식을 찾아보다가 같이가치라는 카카오플러스친구를 알게 되었고 거기서 속마음버스로 목소리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잘것없고 부족한 제가 속마음버스 목소리기부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대신 전해줄 수 있다는 것에 정말 의미 있고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겠다싶어 용기를 내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말하기 힘든 자기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통해서 대신 전해주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이 프로젝트가 정말 오래오래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연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이 속마음버스를 통해 용기를 내어 사연을 보내주신 만큼 사연속의 마음과 진심들이 잘 전해지길 소망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2017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