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강호동이 전하는 예능게임 진행 꿀팁

ㅋㅌㅌ 2018. 12. 15. 09:29

 

 

 

유투브 [이수근 채널] 강호동 vs 이수근 당구대결

...강호동이 말합니다. 남자답게 1점 한판승!

 

 

 

가로채널|강하대|호동채널] 강호동 vs 이시경

[▶단판정신] 우린 원래 NO 엑이야. 

...강호동이 말합니다. 단판 대결!!

 

 

 

1박2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펼쳐지는 '더 전주 라이브' 두번째 이야기

잠자리 복불복 

미니 올림픽

... 미니탁구(총 3세트중 2세트 11점 먼저내기), 제자리 농구(후반전 시작인데 9:8), 미니 볼링손전등 잠자리 복불복

'1박2일' 멤버들은 이용진과 함께 미니올림픽을 통해 야외취침 대결을 진행했다. 1라운드 미니 탁구에서는 윤시윤이 구멍으로 맹활약해 팀의 패배를 이끌었다. 반면 2라운드 미니농구에서는 윤시윤 팀이 다른팀의 맹추격에도 승기를 거머쥐었다. 미니올림픽 승부의 결말은 마지막 종목 미니 볼링에서 나뉘었다. 이 종목은 다음 주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서 잠깐!!

1라운드 미니 탁구 게임.. 15점 내기 3세트. 스포츠 경기하냐? 복불복 미션인데 재미도 없고 흥미도 없고 긴장도 없고... 루징타임으로 복불복 미션 때문에 다음주까지 3주 편성? 주제에서 맞게 1인 방송 콘텐츠에 집중하지 뭐하러 한주 늘리면서까지 의미도 없고 재미도 없고 짜증만 불러 일으키는 타임 킬링용 복불복 미션을 다음주까지 편집했는지 도저히 이해 불가능.

 

이는 시청률이 주구장창 떨어졌던 1박2일 시즌2에서도 숱하게 발견되던 현상이었다. 그 의미도 없는 무한반복 고정패턴 복불복 게임을 1박2일 시청자들이 왜 봐야 하는건데.. 물론 뉴스나 게시물 캡쳐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길고도 기나긴 게임 복불복 중간에 등장하는 웃긴 장면이 등장할수는 있다. 그럼 지나치게 기나긴 복불복 게임으로 예능 몰입도를 갖지 못하고 이탈하는 시청자는 생각해보지 못한건가? 방송 보다는 웃겼던 1박2일 캡쳐화면이 더 재미난 예능으로 전락될 수도 있다.

 

이는 시즌1 나영석, 강호동이 복불복 게임 규칙을 잘 만든것 같다. 단 몇점 혹은 극적으로 단판 승부로 최대한 단순하게 긴장감을 높여야지 저런 무한반복 게임 짓을 왜하고 있는건지 이해가 불가능하다. 저런 의미도 내용도 없는 무한반복 타임킬릴용 복불복 타임으로 1박2일에서 이탈하는 시청자들은 늘어날 것이 뻔하다. 왜 포털 1박2일 뉴스에 댓글이 빈약하고 공홈에 게시글들이 적은지 이유와 원인를 알아야 한다. 

 

 

강호동이 전하는 예능게임 진행 꿀팁

복불복, 미션이 타임킬링 용으로 소비되어지면 안된다.

 

이는 1박2일 시즌2에서 유독 눈에 보여졌던 항목이다. 복불복, 미션이 있다면 그걸 이룩한 이후에 얻음과 잃을수 있는 부분을 확실하게 하고,  팀플이라면 다른 팀과 비교 되는 값이 확실해야 한다. 가령 3G 팀캐릭터 초기에 자꾸 져서 시청자들의 측은, 안타까움, 동정을 유발했던 것을 기억했으면 한다. 시즌3에서 마찬가지로 복불복 게임등이 지나친 타임킬링용으로 소비 되어지고 있다. 

 

그 기나긴 복불복 게임중 발생한 웃긴 장면을 뽑아내기 위해 그런 방식을 취한 것인가. 시청하는 1박2일 예능이 즐거운게 아니라 웃긴 장면을 캡쳐한 뉴스나 인터넷 캡쳐화면이 웃음을 주는 경우가 상당하다. 그렇다면 굳이 TV를 시청하며 본방사수 할 필요가 없어진다. 지나치게 긴 시간의 복불복 게임들이 타임킬링용으로 소비되는 경향이 있다. 

의미없는 게임만 주구창창 이라는 시즌2 댓글들을 기억해야 했다. 나름 복불복 게임통해 자세하고 선명하게 둘러볼만한 명승지 자세히 소개하고, 지역 주민 돕기 행사는 넘쳐 났는데.. 왜 그런 댓글이나 평론가 글들이 올라 왔을까. 1박2일 시청자가 복불복 스포츠대결 보려고 시청하는 거냐!!!

 

유투브 이수근 채널이나 가로채널 강하대에서 강호동이 왜 단판대결을 요청하고 있을까. 순간의 대결로 시청자의 예능 몰입도를 가져오고 순간 결정되는 승부에 웃음과 아쉬움등을 가져오며 다음 등장할 예능 화면에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예능에서 중요한 것은 시청자 몰입도 (ft 강호동)

... 강호동의 1박2일 시즌1, SBS 가로채널 강하대등 다른 예능에서도 시청자 몰입도를 위해 예능 게임은 단판 승부로 진행하고 있다. 그것이 시청자들로 하여금 예능 게임 통해 유쾌상쾌통쾌 함을 가져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박2일 제작진은 그걸 놓치고 있는것 같아 보인다. 타임킬링용으로 축축 늘어져가는 게임중 발생한 웃긴 장면 캡쳐되고 뉴스될만한 꺼리가 중요한가. 시청자 몰입도는? 그런 구조 때문에 시청자 이탈을 고려해야 한다. 1박2일 시청률은 나름 높은데 왜 인기화제 몰이는 실패하는걸까... 순간 집중감이 몰입될만한 예능 화면이 없기에 뉴스도 두리뭉실 똑같은 내용의 뉴스만 도배될뿐인걸 기억했으면 합니다. 

 

 

1박2일 복불복 게임에서 "먼저 연습부터.. 연습부터.. 연습.. 연습.."

예능에서 시청자 몰입도를 위해 게임은 단순명확간단하게 가야는데.. 연습게임이라.. 주구장창 늘어지는 게임에 시청자 몰입도가 방해된다. 지나치게 긴 시간의 복불복 게임들이 타임킬링용으로 소비되는 경향이 있다. 의미없는 게임만 주구창창 이라는 1박2일 시즌2 댓글들을 기억해야 했다.

 

1박2일 제작진은 그걸 놓치고 있는것 같아 보인다. 타임킬링용으로 축축 늘어져가는 게임중 발생한 웃긴 장면 캡쳐되고 뉴스될만한 꺼리가 중요한가. 시청자 몰입도는? 그런 구조 때문에 시청자 이탈을 고려해야 한다. 1박2일 시청률은 나름 높은데 왜 인기화제 몰이는 실패하는걸까... 순간 집중감이 몰입될만한 예능 화면이 없기에 뉴스도 두리뭉실 똑같은 내용의 뉴스만 도배될뿐인걸 기억했으면 합니다.  1박2일 복불복 게임에서 시전 게임이라.. [팩트체크] 1박2일 복불복 게임에서 "먼저 연습부터.. 연습부터.. 연습.. 연습.."... 시즌4에서도 반복..반복..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