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결혼을 통해서 1+1을 큰 하나로 만드는 거다

ㅋㅌㅌ 2019. 10. 31. 11:51




30일 밤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는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이희진, 가수 간미연이 밥동무로 출연해 서울 마포구 용강동에서 한끼에 도전했다.



jtbc 한끼줍쇼 149회 한끼줍쇼 in 마포구 용강동


강호동, 예비신부 간미연에게 "결혼은 하나 되는 것"


3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는 이희진과 간미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경규는 예비신부 간미연에게 결혼 선배로서 “결혼 준비라는 것이 막상 해보면 힘들다”라며 조언을 건넸다. 이에 간미연은 “(황바울이) 내 얘기를 거의 다 들어준다”라며 예비 신랑 황바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강호동은 명언 제조기의 면모를 자랑했다. 강호동은 “1+1은 2인데, 결혼을 통해서 1+1을 큰 하나로 만드는 거다”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강호동의 말에 이희진은 “(그 과정을) 느껴보고 싶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간미연은 이희진이 혼자 사는 남성의 집에서 한 끼 성공을 할 것을 기대하며 큰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결혼은 사실상 이제 '1+1'(원 플러스 원)이 됐다.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1+1 정책. 


한 사람을 낳는 경우에는 대충 외국에서도 그렇고 우리나라 보육지원 빼고는 그렇게 특별한 대책은 없습니다. 그런데 둘을 낳는 경우에는 파격적인 지원이 둘째만 가는 것이 아니라 첫 번째까지 합쳐서, 그러니까 묶어서, 둘째를 낳으면 1+1로 묶어서 대책을 더 강화를 시켜줘야 되겠다, 


어떤 젊은이가 우리는 결혼하고 애 낳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살자, 이런 부부한테 정부가 뭘 해 줘야 그 생각이 바뀌겠습니까? 그런데 우리가 정책적으로 주목해야 할 분들은 정말 애 낳아서 키우는 것 정말 좋다,


독일 주부연금제는 셋 이상을 낳으면 그 아이들이 20세가 됐을 때부터 어머니에게 아이 낳는 만큼 연금기간을 산입해 주는 경우가 있다. 


다들 대기업 가기를 원하는데 우선 공공부문부터 다자녀 특별전형해서 예를 들면 1,000명 뽑으면 한 10%는 다자녀들끼리 경쟁해서 뽑자, 그러면 그런 가정들은 셋, 넷 낳고 우리는 사교육 시킬 필요 없고.


우리나라도 출산크레딧이라고 그래서 우리나라도 자녀수에 따라서 연금납입기간을 일정하게 인정해 주는 기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홍보가 안 됐기 때문에 국민들이 잘 모르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직장 가입자나 이런 분들은 둘, 셋, 넷 자녀를 낳으면 연금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팩트체크] 홍보가 안 됐기 때문에 국민들이 잘 모르고 있지만... 홍보가 안되었기에 놓치고 있는 사회 복지 장려금이 엄청나다는거 당신은 알고 있나요?

출산 장려금 퍼주기 공약도 다자녀 특별전형등 보다 폭넓은 다양한 혜택이 필요해 보인다. 




제가 앙! 하고 먹는거 같아서 ㅋㅋㅋ

연하랑 결혼에 대한 베이비복스 이희진의 솔직 고백. 

3살 연하랑 결혼하는 간미연 의문의 1패.. ㅎㅎㅎ




강호동의 게스트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자료 준비

'한끼줍쇼' 강호동..간미연 예비신랑 황바울 "어린이들의 영웅"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가수 간미연이 내달 9일 가수 황바울과 웨딩마치를 울린다. 이에 이경규에게 "간미연 예비신랑 황바울이 어린이들의 영웅이다"라고 귀띔한 강호동. 이를 들은 이경규는 "왜?"라고 고개를 갸우뚱했고, 강호동은 "아동극 '번개맨' 주인공이다"라고 밝혔다. 그러자 간미연은 "'번개맨' 주인공이 아니라 풍선단 올라 왕자역할을 하고 있다"고 정정했다. 간미연은 이어 "또 교육지 같은데 서도 '튼튼이 아저씨' 등 여러 가지 아이들 거를 많이 해서"라고 추가했다.




※걸그룹 최초※ 평양 공연을 위해 육로를 이용한 '베이비복스'

강호동 기억에.. 걸그룹 최초로 평양공연 햇던 핑클.

중국 경유해 평양 입성한 '핑클', 육로로 직항해 평양 공연했던 '베이비복스'



조용필·레드벨벳 등 예술단 31일∼4월3일 방북…2회 평양공연(종합) 

2018.03.31~2018.04.03 


예술단이 4월 초에 평양에서 두 차례 공연한다. 160여 명으로 구성된 남측 예술단에는 조용필, 이선희, 최진희, 윤도현, 백지영, 정인, 서현, 알리, 걸그룹 레드벨벳 등이 포함됐다.


한국 예술단의 평양공연은 북한 정권의 선전 캠페인으로 북한 주민이나 한국인들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미국의 일부 전문가들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북한 당국의 요청으로 한국 가수가 김정일의 애창곡을 부른 게 알려지면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없는 북한 주민들과 엘리트들의 대조적인 현실을 분명히 보여줬다는 지적입니다. 김정은은 올해 신년사에서 비사회주의 현상을 뿌리뽑기 위한 투쟁을 드세게 벌여야 한다고 강조했었습니다. 


“This means nothing! Absolutely nothing in terms of exposing the ordinary people of North Korea to South Korea or outside world” 

“I think it’s important to get information into North Korea. Terrible thing is North Korea cut off…”:


북한 정권은 실제로 주민들이 남한 가요 등 자본주의 문화를 접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해 12월 개최한 당세포위원장 대회 연설에서 “비사회주의적 현상과 섬멸전을 벌리라(벌이라)”고 지시했다고 ‘조선중앙TV’는 전했었습니다.





학연, 지연, 혈연 이런거 따지면 안 돼!

근데 이경규가 학연지연혈연으로 파트너로 '전주이씨' 베이비복스 이희진 선택했다는거..

이경규는 박해준이 부산 출신이라고하자.. ㅋㅋㅋ





한끼줍쇼 남양주 전혜빈 박해준

평소에 학연, 지연, 혈연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 이경규는 박해준이 부산 출신이라고하자 더욱 관심을 보였는데요 예능초보인 배우 박해준의 이날 활약이 기대됩니다.





베트남어로 감사합니다... 깜언(Cam o'n)

... 키보드 자판 베트남어 지원이 안되는 바람에...ㅎㅎ


베트남어 안녕하세요는 xin chao (신 짜오) 입니다.

xin chao (신 짜오) ... xin (존댓말로 높이는 표현) chao! (안녕!)




이경규와 베이비복스 이희진이 성공한 한끼준집 중앙대 경영학과 장찬영 학생이 강호동한테 사진 한번만 같이 찍자고 부탁.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집주인




사진 : 대한민국 환경부 SNS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빨대 이제는 뺄대

.일회용품, 이젠 쓰지 말자 '에코백 사랑'


환경부에서 시작. 각 지자체와 기업들이 자율 협약과 규제를 통해 실시중이다.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플라스틱 빨대는 그 장점 덕분에 현대 사회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왔지만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회용품 규제라는 흐름의 중심에 서게 됐다. 한국에서도 이에 대한 규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사회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다.


가공이 쉽고 저렴하게 생산이 가능해 생활 곳곳에서 다양한 쓰임새로 활용되어 온 플라스틱. 그러나 자연에서 분해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비닐봉지는 20년, 플라스틱 생수병은 무려 450여 년 정도로 굉장히 오랜 세월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텀블러, 스테인리스 수저 등 개인 용품들을 휴대하며 플라스틱으로 만든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주된 내용.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 인사 및 일반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호응을 얻고 있지만, 아직은 플라스틱에 대한 인식이 변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일명 '태평양 쓰레기 섬'이라 불리는 북태평양 한가운데 거대한 쓰레기 지대 역시 사람들의 경각심을 일으킨다. 하와이 북동쪽 1600km 가량에 있는 이곳은 무려 한반도 면적의 7배에 달하는 거대한 크기로, 태평양 해류를 타고 떠다니는 쓰레기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나라의 국립생태원이 지난해 인공증식에 성공하여 바다로 보낸 바다거북 한 마리는 방생 열흘 만에 연근해에서 죽은 채로 발견됐는데, 뱃속에서는 플라스틱, 비닐, 어망 등 해양 쓰레기들이 가득해 충격을 줬다. 국립생태원의 발표에 따르면 2017년부터 근해에서 죽은 바다거북을 부검한 결과 44마리 중 절반가량의 폐사 원인이 플라스틱 등의 해양 쓰레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모두에서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기도 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까지 전 세계에서 생산된 플라스틱 총량은 83억 톤에 육박하며 이중 75%인 약 63억 톤이 쓰레기로 배출됐다. 지난 2017년 환경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국내 플라스틱 생활폐기물 하루 배출량은 평균 4629톤에 달한다. 일회용품의 사용 증가와 함께 택배, 배달 용품 등 포장재 소비가 늘면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 중에서 매년 해양으로 들어가는 플라스틱은 약 1000만 톤, 우리나라 연근해 한 해 쓰레기 발생량은 14만 5,000톤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데일리 - 일회용품 사용규제 1년, 실질적인 효과는?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15460571&volumeNo=21475682





길을 가다 보면, 'MARYMOND'가 적혀 있는 에코백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Mariposa'와 'Almond'의 합성어인 마리몬드는 새 생명과 부활의 메세지를 담은 고흐의 '꽃피는 아몬드 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으로 그 첫 시작을 위안부 할머님들과 함께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구매와 동시에 기부한다는 뿌듯함을 전해주는 'MARYMOND' 같은 브랜드가 널리 퍼져야 할 것이다.


위안부 할머니 기부금으로 쓰는, 마리몬드 에코백


마리몬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원예 심리 치료 작품으로 새롭게 만들어 위안부 할머니들의 존귀함을 회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


마리몬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존귀함을 회복하기 위해만들어진 브랜드예요! 마리몬드는 제품 매출의 5%를 위안부 할머니 기부금으로 쓰고 캠페인 상품에 한해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할머니들이 인권운동가, 예술가로서 재조명되고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위안부 할머니들이 단순한 피해자가 아닌, 아름다운 개인으로서 기억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세요!



MY LITTLE FRIENDS COMFORT ME WHEN I'M SAD AND TIRED AS IF THEY SAID "WE ARE ALWAYS on YOUR SIDE" 

내가 슬프고 피곤할 때 내 작은 친구들은 나를 위로하며 말했다. "우리는 항상 당신 편에 있다"


수익 전액 유기견 후원 기부, 30일상점 에코백


30일상점._가치있는 소비생활의 시작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세상을 위해 여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천하며, 매달 수익금 전액을 유기동물에게 후원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30일상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에코캠페인

.. 환경을 살리자는 홍보 문구가 들어 있습니다.

.. 수익금 일부를 환경재단의 지구 온난화 센터에 기부합니다.


Designer designs eco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에 대한 환경적 비판이 높아질수록 자연은 패션 하우스들이 반드시 지켜나가야 할 과제임이 틀림없다.

착한 소비 '라이프 도네이션' 뜬다. 소비를 단순한 구매 행위가 아닌 의미 있는 행동으로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득이 되는 일석이조의 '착한 소비'가 각광받고 있다.




한끼줍쇼 특별한 게스트 이희진

오랜만에 먹어도 꿀맛~! '이희진'의 중식 폭풍 먹방


한끼줍쇼 출연한 아이돌 들은 단체숙소 생활이라 집밥을 처음 먹는다는 애들이 많았는데, 결혼전에는 절대 자취 금지령 때문에 맨날 집밥을 먹는 이희진. 혼사남 한끼준집 장찬영 학생 덕분에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어 봄. 아.. 짜장면 세트메뉴 먹으러 가즈아. ㅎㅎㅎ




어! 강호동이다!

호동+걸그룹+마포 = 한끼줍쇼 실패의 공식을 드디어 깨고 한끼준집 찾기에 성공. 

근데 간미연 뒤에 서 있는 강호동이 보인단 말야? ㅎㅎㅎ




양심이 고백한 국민학교...

간미연이 공덕동 인연을 이야기 하며 공덕초등학교 1학년까지 다니다가 말하자 한끼준집 남편이 아? 공덕초등학교요..? 라고 물어보니 양심고백하며 국민학교...ㅋㅋ


1995년 8월 11일 "일제의 잔재를 깨끗이 청산하고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기 위해 국민학교의 명칭을 변경한다."고 발표하고, 김영삼 정부시절인 1996년 3월 1일부로 초등학교(初等學校)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원래 우리나라 에서는 초등학교를 소학교라고 불렀습니다. 일제 강점기때, 일본인들이 소학교를 국민학교로 개명하고, 국민학교는 일본인들이 만든 이름이라 1996년에 정부에서 이름을 초등학교로 바꾸었습니다.


1996년 국민학교가 초등학교로 변경되면서 산수도 중고교와 마찬가지로 수학으로 통합변경되면서 폐지되었습니다.


예전에 어르신들이 '내가 소학교 때 말야...' 이러듯이 저당시 국민학교를 졸업한 간미연이 공덕초등학교요 라고 되묻자 국민학교를 언급.





곱창vs대창vs막창 뭐가 달라요


곱창의 사전적 정의는 소의 작은 창자, 즉 소창을 말하는 것으로 실생활에서는 소의 내장을 통틀어 말하기도 합니다. 


곱창이란 소나 돼지의 작은 창자를 의미한다. 곱창은 작은창자 또는 소창이라고 부르기보단 대개 그 구불구불한 모양 때문에 곱창이라 부른다. 큰 창자는 대창이라 부른다. 곱창은 다른 고기에 비해서 철분과 비타민이 많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독특한 맛과 향, 그리고 쫄깃쫄깃한 식감 때문에 구이나 볶음 요리로도 많이 사용한다. 


소는 4개의 위를 가지고 있으며, 되새김질을 하는 반추 동물입니다. 그 중 첫 번째 위를 '양', 두 번째 위를 '벌양', 세 번째 위를 '처녑', 그리고 마지막 위를 '막창'이라 하고, 위 다음에 연결된 '소장'과 '대장'을 각각 '소창(구불구불한 모양 때문에 곱창)', '대창'이라 합니다.


막창은 다양한 식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곱창이 아니라 소의 4번째 위입니다. 풍부한 아미노산과 칼슘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특히 좋은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입니다.


막창 누린내 제거

소금으로 세 번 막창을 씻으면 누린내가 제거된다고 한다. 누린내 제거는 물론 적절한 간과 쫄깃한 식감까지 얻을 수 있다.

1차로 소금으로 딱고, 2차, 3차로 곱창이나 막창을 뒤집어 까서 밀가루로 세척. 




젓갈과 식해

젓갈은 어패류에 소금만을 짜게 넣어 저장성을 높인 염장발효식품인데 비하여, 식해는 어패류와 밥, 무채 등의 부재료를 넣고 소금 간을 약하게 하여 단시일 내에 먹는 저염장발효식품이다. 식해는 생선, 소금, 쌀을 혼합하여 숙성시킨 것으로 쌀의 전분이 분해되고 유기산이 생성되어 소금과 더불어 생선의 부패를 억제하는 보존법이다.


명태식해

말린 명태에 식은 밥이나 된 찰밥을 섞어 엿기름가루와 갖은 양념을 하여 삭힌 젓갈.


명태 식해는 내장을 제거한 생선을 깨끗이 씻은 뒤 6~8% 식염에 18~20시간을 절여 소금물을 제거하고 조밥과 고춧가루, 마늘, 파 등과 혼합해 20℃에서 2~3주간 발효시켜서 만든다. 식해는 발효 과정에서 생선의 살과 뼈가 물러져 토막 친 생선 전체를 먹을 수 있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재료 및 분량

반건조 명태 4~5마리(1kg), 고운 고춧가루 2컵, 무 450g, 좁쌀밥 5컵, 엿기름가루 5큰술, 소금 3큰술,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2큰술, 무청 조금


만드는 법

1. 명태는 배를 가르고 반을 잘라 사방 2cm 정사각형으로 얇게 썰어 고운 고춧가루로 붉은 물을 들인다.

2. 무는 굵게 채 썰어 소금에 절여 두었다가 물기를 꼭 짜 둔다.

3. 좁쌀밥은 따뜻할 때 엿기름가루를 뿌리고 소금, 고운 고춧가루, 파, 마늘, 생강을 넣어 버무린다.

4. 붉은 명태살과 양념한 좁쌀밥, 무채를 함께 버무려 항아리에 꼭꼭 눌러 담고 위를 무청으로 단단히 봉하여 10일 정도 두었다가 밥알이 삭으면 차게 보관하여 먹는다.


명태만큼 다양한 이름을 가진 생선은 찾아보기 힘들다. 우선 상태에 따라 생태(싱싱한 생물 상태), 동태(얼린 것), 북어 또는 건태(말린 것), 황태(얼고 녹기를 반복해 노랗게 변한 것), 코다리(내장과 아가미를 뺀 반건조 상태), 백태(하얗게 말린 것), 흑태(검게 말린 것), 깡태(딱딱하게 마른 것) 등의 별칭으로 불린다.  명태를 반 정도 말린 것을 ''코다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1박 2일' 新개념 명태 추적 프로젝트


25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에서는 강원도 인제와 고성에서 펼쳐진 신년탐사기획 '그 많던 명태는 다 어디로 갔나' 첫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은 과거 차태현이 제작진과 1주년 특집에 대해 얘기를 하던 중 "멸종위기 동물을 찾아 보는 것"이라는 말이 단초가 돼 시작됐음이 알려져 시작부터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그 많던 명태는 다 어디로 갔나'라는 주제가 공개됐고, 멤버들은 명태의 삶을 역 추적하는 '명태' 여행을 떠났다.


'1박 2일' 멤버들은 명태의 삶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며 직접 황태, 동태, 생태로 변신했다. 각각의 게임을 통해 체험자가 정해졌고, 이 과정은 '복불복'이 결합돼 재미를 선사했다.


황태 덕장으로 향한 멤버들은 3대 3 팀 대결인 수산물퀴즈를 통해 황태 체험자를 뽑았고, 이 과정에서 김주혁이 황태 체험자로 당첨됐다. 그는 강추위 속 '황태 의식'을 치르며 추위, 바람, 눈을 몸소 체험해 멤버들을 폭소케 했다.


또한 인제 매바위 인공폭포에서 펼쳐진 동태 체험에서는 '동태 올림픽'을 열어 빙벽에 매달린 암컷 동태를 구출하는 1인을 뽑았다. 이를 중계할 캐스터와 해설위원으로는 KBS 최승돈 아나운서와 김동성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가 등장했다.


동태 체험을 피하기 위한 멤버들의 몸부림은 웃음을 선사했고, 그 속에서 동태왕자로 낙점된 김종민은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이 싫다"라며 자신의 고소공포증까지 극복하고 미션을 완수해 감동을 선사했다.


연이어 이어진 인간썰매 대결에서는 명태 체험자를 뽑는 게임을 펼쳤는데, 김주혁이 또 다시 당첨되면서 동해 바다에 입수, 수온과 수질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으로 현장을 초토화 시켰다.


이 같은 미션 후 '1박 2일' 멤버들은 해양 심층수 수산자원 센터를 방문했다. "여기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명태가 세 마리 있다"라는 유호진 PD의 말에 놀란 멤버들은 2014년 시작된 '명태 살리기 프로젝트'를 위해 어업인들이 잡아온 명태 총 23마리 중 살아남은 3마리와 마주하게 됐다. 우리나라 최후의 명태 3마리를 만난 김종민은 "마음이 짠해졌다"라며 안타까움을 내비쳤고 "잘 자라달라"는 말을 남겼다.






해피썬데이`1박2일`- 김치로드


이승기는 전북 완주배추김치, 김종민은 강원도 강릉 명태김치, 엄태웅은 경상남도 통영 조기김치, 은지원은 충청남도 태안 게국지김치, 이수근은 광주광역시 반지김치 를 방문했다. 


세계 5대 건강 식품, 김치

 

김치는 일본의 된장, 스페인의 올리브유, 그리스의 요거트, 인도의 검은 콩인 랜틸과 함께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김치가 발효되면서 만들어지는 유산균은 김칫국물 1㎖당 1억 마리 유산균이 생기는데, 이 유산균 성분이 대장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암효과와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이런 김치의 영양성분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김치 효능

 

김치 유산균은 김치 g당 1000만∼10억 마리이나 존재, 같은 양의 요구르트에 함유된 유산균 숫자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다. 김치 유산균이 위산이나 담즙산에 노출돼도 대부분 살아 남는다.

 

1. 김치는 저열량 식품으로 당질과 지방질의 함량이 낮아 비만을 예방한다. 또한 혈압을 낮추며,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2. 김치에는 비타민 A와 C, 칼슘, 철, 인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몸에 좋으며 배추와 무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좋다.

 

3. 김치의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유산균으로 인하여 소화가 잘되고 장을 깨끗이 하는 작용도 돕는다.

 

4.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질환 중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을 가장 애태우는 것이 ‘알레르기질환 삼총사’다. 바로 ‘아토피ㆍ알레르기비염ㆍ천식’이다.

유익한 유산균을 많이 섭취해 좋은 세균을 제공함으로써 거리를 멀리 할 수있다는 연구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유익한 유산균’은 김치에 많다는 점에서, 김치가 알레르기질환 극복에 효능이 있다.




김치의 종류와 역사

 

오늘날의 김치 모양은 1600년대 고추 및 결구배추가 도입되면서 나타났다. 그러나 실제 김치의 기원은 삼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야 될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신라, 고려시대에 와서는 나박김치와 동치미가 개발되었다고 한다. 향신료로 천초를 넣다가 고추로 바뀌게 된 것은 18세기 이후의 일이며, 고추가 쓰이기 전에는 맨드라미꽃을 섞어 넣어 붉은 색을 내었다고 한다.

 

제민요술(AD439-35)에 의하면, 배추는 소금물에 담궈 두었고, 순무는 말려서 소금을 친후 기장죽, 보리누룩, 소금을 넣어 담궜다는 기록이 있다. 삼국시대에 들어서는 확실한 문헌기록은 없지만, 소금절임이 성행했던 점에 비추어 초기 형태의 김치가 발달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삼국지 위지동전(三國志 魏地東傳)에서 고구려는 발효식품을 잘 만들어 먹었다는 얘기가 있다. 일본 문헌인 정창원고문서(正倉院古文書)는 수수보리저(須須保里菹) 즉 김치무리가 일본에 전달됐다는 기록이 있다.

통일신라시대의 역사기록을 담고 있는 삼국사기(三國史記) 신문왕편에서는 '혜(醯:김치무리)' 라는 용어가 등장하며, 김장독으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돌로 만든 독이 법주사경내 현존하고 있다.

 

고려시대는 '한약구급방'에 처음으로 배추에 관한 기록이 나온다. 『동국이상국집(東國李相國集)』에는 외, 가지, 순무, 파, 아욱, 박의 여섯 가지 채소에 대해 읊은 『가포육영(家圃六詠)』이라는 시가 있다.

 

16세기 일본에서 도입된 고추가 성용화 되기 시작하면서 먹기 시작한다. 18세기 본격적으로 사용되면서 오늘날과 같은 김치로 발전하게 된다. 또한 19세기 김장김치에 적합한 결구배추가 중국으로부터 도입되어 본격적으로 재배되면서 오늘날과 거의 유사한 김장김치가 탄생한 것이다.

 

18세기 중엽의 기록인 《증보산림경제》에 의하면 여러 가지 김치에 대한 설명이 있다.

 

배추김치를 담그는 법은 비교적 후기에 개발되었던 것 같고, 무김장이 훨씬 먼저 숙달되어 있었던 것 같다

 

16세기 고추와 19세기 결구배추 통해 현재 김장김치 모습이 나타나게 되었다.

 

국어학자 박갑수는 김치의 어원에 대해, '침채'가 '팀채'가 되고, 이것이 '딤채'로 변하고 구개음화하여 '김채', 다시 '김치'가 되었다는 것이다.


김치의 종류와 역사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blimegirl&logNo=10186823662

  

고추가루 기원

 

16세기 임진왜란때 일본에서 도입된 고추가 성용화 되기 시작하면서 먹기 시작한다. 18세기 본격적으로 사용되면서 오늘날과 같은 김치로 발전하게 된다. 또한 19세기 김장김치에 적합한 결구배추가 중국으로부터 도입되어 본격적으로 재배되면서 오늘날과 거의 유사한 김장김치가 탄생한 것이다.

 

제민요술(AD439-35), 삼국지 위지동전(三國志 魏地東傳), '한약구급방'에서 단지 소금물에 절인 김치가 등장하고 있다.

그런 연유로 16세기 이전 사극물에서 김치에 고추가루가 등장하는 것은 사기극이다.




30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는 걸그룹 베이비복수 출신의 간미연, 이희진과 마포구 용강동에서 한 끼에 도전했다.


강호동, 간미연은 대구 출신의 부부가 살고 있는 집에서 저녁식사 승낙을 받았다. 미식가 부부는 주꾸미볶음, 막창구이, 젓갈, 명태식해 등 전국에서 유명한 음식들로 식탁을 채웠다. 특히 대구 막창과 소스에 간미연은 “진짜 오랜만에 먹는다. 누린내 하나 없다”고 감탄했다. 강호동 역시 “이건 장이 최고다”면서 명태식해까지 끊임없는 먹방을 선보였다. 


주꾸미 볶음 맛있게 먹는 방법

주꾸미 볶음을 김에 싸먹으면 감칠맛이 나서 맛있게 먹을수 있다. 깻잎과 김, 콩나물, 주꾸미를 한번에 싸먹으면 독특한 감칠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주꾸미볶음요리는 입맛을 돋구아 주는 쫄깃쫄깃하고 달콤고소한 맛이 일품이어서 한번 먹고는 반드시 다시 먹게되는 유명한 밥도둑이란다.


주꾸미는 갯펄에서 살아가는 동물로 모래등 이물질이 많이 섞여있어 먼저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중요하다. 주꾸미의 곳곳에 소금을 듬성듬성 뿌려주고 주꾸미를 소금을 넣고 손으로 주물러준다. 소금이 완전히 녹아내릴 때까지 계속 주꾸미를 주물러준다. 그후 밀가루를 뿌려 야무지게 주무른 다음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물에 깨끗하게 씻어 쭈꾸미 볶음 만들면 된다. 주꾸미요리하기 전에 주의할 점은 주꾸미에서 못먹는 부위가 있다는 점인데 주꾸미의 눈과 입, 내장은 미리 제거하고 요리를 하는 것이 좋다. 


주꾸미는 비타민 B2와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DHA는 물론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주꾸미는 지방 성분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무려 10년의 회사내 비밀연애


같은 회사에서 근무 중이라는 두 사람. 두 사람이 일하고 있는 안경점은 아내의 부친 가게였다. 10년간 가족도 모르게 비밀 연애를 해왔다는 두 사람은 사내연애 10년의 비결로 "동료를 이용해라"라고 조언했다. 두 사람의 비밀연애담에 간미연은 "연예인보다 더 철저하신 것 같다"며 놀랐다. 부모님의 반대를 뚫고 결혼에 성공한 두 사람. 부부는 서로에 칭찬을 건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간미연 역시 베이비복스 멤버들에 영상 편지를 보냈다. 간미연은 "가장 힘들 때 똘똘 뭉치고 서로의 편이 되어줘서 너무 고맙고 지금도 어떤 전우애로 늘 앞서서 일이 있을 때 나서주고 챙겨줘서 고맙고 우리가 베이비복스여서 너무 고맙다"며 돈독한 우정을 자랑했다. 이어 예비 신랑 황바울에게도 "늘 내 이야기 내가 하자는 대로 해줘서 너무 고맙고 나랑 결혼해줘서 고맙고 세상에 나와줘서 고마워"라며 쑥스럽게 자신의 애정을 표현했다.


한끼줍쇼 시청률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방송된 149회 한끼줍쇼 in 마포구 용강동편 시청률은 2.988%(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한끼줍쇼 다음주 예고

한끼줍쇼 다음주는 이상민, 최진혁과 함께 경기도 이천시 예스파크 도자기 마을 가서 한끼줍쇼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