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기억력 좋은 강호동

ㅋㅌㅌ 2019. 11. 28. 11:18

기억력 스웨그 (ft 강호동)

 

한끼줍쇼 공동mc인 이경규 조차도 가물가물한 김종민 2차 출연 언급.

예능대상' 김종민, '예능대세' 우주소녀 성소와 함께한 한끼줍쇼 4대 천왕 특집에 출연했던 김종민 다시 언급.

 

디테일한 기억력 스웨그(ft 강호동)...ㅋㅋ

기억력 보다는 강호동의 평소 예능에 임하는 태도를 봤을때 출연 게스트에 대한 자세하고 선명한 자료 분석후 예능 촬영에 임하는 자세를 엿볼수 있었다.

한끼줍쇼 4대 천왕특집..? 검색해도 나오는 자료가 없는 empty data인데.. 어떻게 자료를 모아 분석했을까...ㅋㅋ

 

9. 사전에 철저한 분석과 준비

- 강호동씨는 PD가 원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역할을 해준다. 이는 1박2일 신입피디 몰카, 제작진 단체 야외 취침 복불복등에서 잘 나타난다. 그리고 예능속 게스트, 촬영 배경등 관련 자료에 대해 사전에 철저한 분석과 준비로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이끈다는 점이다.

- [강호동 예능] 강호동 예능진행 특징 중에서

 

 

 

 

 

 

[한끼줍쇼] 이진혁도 <스타킹> 피해자??

진 jtbc 한끼줍쇼

 

11월 27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는 이진혁, 함소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화성시 동탄신도시에서 한끼에 도전했다.

 

이날 강호동은 이진혁을 보고 "원래 업텐션이지 않았냐. '스타킹'에 나왔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이경규는 "너도 '스타킹' 피해자구나"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강호동은 "연예면 80%를 이진혁이 장악하고 있다. 이진혁이 가만히 있으면 가만히 있다고 기사가 나간다"고 전했다. 이진혁은 "아닙니다"라며 부끄러워했다

 

 

 

 

31일 '스타킹' 제작진은 프로그램 공식 SNS를 통해 기희현-김다니의 녹화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마지막 컷에서는 이 날 함께 출연한 업텐션(진호, 고결, 쿤, 우신, 샤오, 웨이) 멤버들과 기희현, 김다니, 샤넌이 찍은 셀카가 공개됐다. 셀카봉을 잡은 기희현의 깜찍한 표정은 물론 각양각색 매력을 발산하는 업텐션과 김다니, 샤넌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진혁은 지난 2015년 아이돌 그룹 업텐션 멤버로 데뷔해 '웨이'라는 가명을 사용해왔다. 이후 '프로듀수 X 101'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그는 그동안 써온 '웨이'라는 가명 대신 '이진혁'이라는 본명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 '놀라운대회 

스타킹 이진혁' 이라고 검색해도 안 나오는 이유가.. 이진혁은 업텐션 활동 당시 가명 웨이로 활동 했었구나.  
[팩트체크]

강호동 기억력이 정말 좋은건가.. 출연하는 멤버 사전조사 빼곡하게 잘하는 것인지.

스타킹 출연 당시 이진혁이 아닌 웨이 가명으로 활동했는데 어떻게 알아내고... 

강호동의 예리한 분석력과 관찰력인지.. 아니면 철두철미한 게스트에 대한 사전 조사인지..

 

 

 

 

웃겨서 호흡곤란 (ft 강호동 진행 방식 변해)

27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찾았다. 이경규와 강호동을 기다리고 있는 밥동무는 ‘대세 핫 피플’ 이진혁과 함소원이었다. 

 

이진혁은 “얼마 전에 솔로로 데뷔한 이진혁이다”라고 인사했다. 강호동은 “업텐션 멤버 아닌가. 예전에 ‘스타킹’에 나왔었다”며 이진혁을 두 팔 벌려 반겼다. 반면 이경규는 전혀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웃겨서 호흡곤란 (ft 강호동 진행 방식 변해)

중국에서 활동중인 함소원이 중국에도 온돌이 다 깔렸다고 하자 강호동이 당황하며 멈칫거리자 이진혁이 스타킹 출연당시 강호동 진행방식이 생각나서...ㅎㅎㅎ

 

 

 

 

 

 

 

 

 

 

 

 

 

 

 

425회 (1) 남자의 자격 - 남자, 그리고 국악의 참 놀라운 발견

남자의자격 <2013 흥보놀보전>

모름지기 대한민국 남자로 태어났다면 죽기 전에 해야 할 101가지가 있다!

남자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인생을 풍요롭게! 일곱 男子들의 좌충우돌 도전기~

 

<남격판 2013 흥보놀보전> 
국립극장 무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리다!

한 달여간의 맹연습 끝에 드디어! 공연 날이 다가왔는데... 2000명 넘게 공연관람을 신청! 400석 전석 매진!

김준호의 온갖 설움을 표현하는 완벽한 불쌍한 표정연기!
가애란의 슬프고도 애달픈 가난타령~
심술보 놀보로 빙의한 이경규와
최초 여장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인 주상욱!
마당쇠와 제비 1인 2역을 선보인 이윤석~
바보연기의 진수를 보여준 흥보아들 김국진과
흥보아들에서 심봉사로 변신한 김태원!
창극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국악 신동 도창 윤형빈
그리고 멤버들의 불쌍한 친구 흥보아들들과
도깨비 김수용의 깜짝 등장까지!

 

 

 

강호동이 이경규에게 "형님 예전에 국악 배우셨잖아요."

이경규는 "나는 놀보지"

 

남자의자격 2013 흥보놀보전이면... 

강호동 해피선데이 1박2일 시즌1 하차 했을때인데..

이경규 남격 홍보놀보전 출연했다는 것을 다 기억하는군. ㅎㅎ 

 

 

윽박지르고, 소리를 지르며 '무조건' 앞장 서서 동료들을 이끌려고만 했던 강호동은 시대의 변화에 뒤쳐지지 않았다. 일정 부분 자신을 내려놓고, 후배의 도발과 리드를 지원하며 '치고 빠지는' 능력으로 다시금 전성기를 열었다는 평이다.

 

강호동에 대한 이 같은 평가를 진중권 문화평론가는 그의 저서 ‘크로스’에서 “강호동은 자기의 개인기로 직접 웃음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출연자로 하여금 웃음을 만들어내도록 유도하는 능력이 있다”라고 요약한다. 한마디로 강호동은 뛰어난 ‘사회적 지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그의 과도한 ‘리액션’에서 입증된다는 것이다.

그는 또 “강호동은 상대가 말만 하면 보기 민망할 정도로 크게 반응을 보인다. 판소리의 추임새라고 할까? 그는 거의 무당굿에 가까운 요란한 반응으로 출연자들의 심리적 부담감을 덜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거리낌 없이 하게 자리를 깔아준다. 출연자가 썰렁한 말을 해도 강호동이 과도한 리액션으로 맞장구를 쳐주면, 그 말은 실제로 우스워진다.”라고 분석했다.

 

강호동은 그동안 강력한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해왔다. 게스트에게 기를 불어넣고 윽박지르다시피 하며 게스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유도했다. 썰렁한 분위기를 재치 있게 넘겨 프로그램 내내 웃음이 가뭄 들지 않도록 웃음 소나기를 퍼부었다. 그것은 ‘경영 능력’에 더해진 ‘공감 능력’이다. 게스트와 MC가 ‘한 몸’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능력이다.

 

- 포스트 강호동, 누가 성공 스토리를 쓸 것인가.

[TV리포트 윤상길의 연예퍼즐] 中에서.

 

 

' 한 기운을 촬영장에 가득 불어넣고', 

' 랑이보다 날카롭고 영리하지만', 

' 심을 여전히 간직한 귀염둥이 예능 천하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