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대게라면 (ft 라끼남)

ㅋㅌㅌ 2020. 1. 11. 12:18

 

 

 

 

 

 

 

 

 

 

 

 

 

 

 

 

 

https://youtu.be/7t4b6-25dls

강호동이 '대세라면'을 완성했다.

역대급 대세라면에 울먹 "국물이 압도적"

 

난...난 꿈이 있었죠. 

바로 배 위에서 라면 먹는 꿈

 

그래요~~ 난 꿈이 있어요~~

라면을 먹어요~ 대게 잡으러 가요~

저 바다 멀리 떠 있는 멀미란 벽 앞에

공복에 마주칠 수 있어요.

 

10년 전 대게 잡으러 떠난 호덩이, 지금 배 타러 갑니다!

 

 

1월 10일 방송된 tvN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에서는 대게라면을 만드는 강호동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강호동은 "오늘의 주인공은 대게다"며 10년전 1박2일 촬영하면서 맛본 잊을수 없었던 대게라면을 만들었다. 

 

강호동은 선장님 추천 레시피대로 라면을 끓였고, 통째로 대게를 넣으며 크게 감탄했다.

 

강호동은 대게가 세 마리 들어갔다며 "이 라면의 이름은 대세라면이다"고 말했다. 이후 완성된 라면을 맛본 강호동은 엄지를 치켜세우며 "모든 향이 국물에 다 스며들어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강호동은 "국물이 압도적이다"고 극찬했다. 이어 오동통한 대게살을 맛보고 "고향 생각이 날 정도다. 맛의 깊이가 그 정도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어 “마냥 행복한 맛은 아니다. 눈물이 나는 맛이다. 수심 230미터에서 잡아 올린 맛이라서 부모님께 대접하고 싶은 라면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마지막으로 강호동은 국물에 밥을 말아 대게와 함께 먹었다. 강호동의 폭풍 먹방에 제작진들도 "우와"라며 감탄했다.

 

강호동은 대게 찜도 즐겼다. 그는 “찐 대게는 전혀 훼손이 안 되고 영양분을 몸에 머금고 있다. 마무리로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도록 하겠다”고 쉴 새 없이 먹방을 펼쳤다.

 

또한 대게 껍데기에 비벼 먹는 밥이 '라끼남' 한 끼의 대미를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야식 욕구를 자극했다.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은 전국 방방곡곡을 돌면서 가장 맛있는 상황에 가장 맛있는 라면을 끼리(끓여) 먹으며 올겨울을 뒤집어 놓을 극강의 오감 자극 모험 판타지이다. 

 

강호동이 직접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장 맛있는 라면을 누구보다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사진=tvN '라끼남' 캡처)

 

 

 

 

 

 

 

 

 

https://youtu.be/2BRxGG-tdFg

 

 

대게라면 차이점 (1박2일 vs 라끼남 )

1박2일... 대게 잘라 조각냈고 등껍질을 뜯어 장이 풍부히 퍼지도록 라면에 넣었고, 

라끼남... 대게 통째로 넣어 대게라면 만들었다. 

..... 대게라면.. 당신은 어떻게 만들건가요?

 

 

 

 

 

패스트푸드(정크푸드) 거부하는 미식가 강호동

 

1. 미각의 달인 강호동.. "어머니 된장에 청국장을 넣으셨네요."

2. 패스트푸드를 거부하는 강호동... 송민호가 피자와 치킨을 언급하자 강호동은 “안 먹어”라고 단호하게 거절.  패스트푸드는 잘 안 먹는 것 같다. 인스턴트도 별로 안 좋아하고 유일한 예외가 라면. 강호동이 음식을 먹고나서 곧바로 주방장을 불러 "어제랑 간이 달라."라고 말하는 것을 직접 목격.

3. 눈으로 한번 먹고, 코로 한번 먹고 그 다음 크게 한입!.. 차태현이 말합니다. 배고파 죽겠는데 뭐하는 거...ㅋㅋ

4. 정크푸드 거부하는 강호동... 탄수화물은 잘 안 먹는다고. 확실히 면류를 좋아하는데

5. 음식 숙성 기간을 감별해 내는 강호동...강호동이 오이소박이 맛을 보고 '보아하니 이건 어제 금방 담근게 아닌데요. 어제 만들어 가지고는 이 맛이 안 난다고..'

6. 음식 본연의 맛을 즐길줄 아는 강호동... 강호동은 간장의 짭잘함이 추가 되기전 콩나물밥 본연의 맛을 먼저 느껴 본다며 안넣고 먹어 보았습니다. 아.. 이 식감! 콩나물의 아삭함 그리고 고기의 쫀득함.

7. 피자를 주문해 본적이 없는 강호동... 피자 주문하면서도 종류를 몰라 직원에게 추천 메뉴 물어보고, 라지 레귤러 사이즈도 착각하고.. 패스트푸드 피자를 웬만해서는 먹지 않는 강호동의 식생활 습관. 

... 근데 라면 육봉 사건 때문에..ㅎㅎ 강호동은 대식가 이자 미식가이다. 

 

 

이거 카레라면...?

 

냄새만으로 카레라면을 구별해 내는 강호동

오뚜기 카레라면은 강황을 넣어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쇠고기, 양파, 감자 등의 풍부한 재료가 잘 어울러져 향긋한 카레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이다. 강황이 450mg 함유된 카레라면. 강황은 항암, 항산화, 치매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 당신은 라면 냄새 만으로 라면 종류를 구별해 낼수 있나요? 

[#신서유기] 시식 기회는 단 한번! 강호동의 라면 브랜드 맞추기 

https://www.youtube.com/watch?v=dI4Fb0qmJ90 

 

 

외국의 경우 옛날엔 1봉지에 2 ~ 3달러나 하는 한국 라면은 비싸서 못 먹었고 1봉지에 1달러도 안 하는 작은 사이즈의 일본산이나 인도네시아산 라면을 먹었다. 일본 라멘이 잘 팔리는 이유는 작은 사이즈 1달러 미만이라서... 하지만 세계적으로도 한국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한국 라면도 해외에 많이 진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아시아권에서는 동네 로컬 슈퍼에서도 한국 라면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한국 라면을 찾아 먹는 외국인들도 많아졌다.

 

돈이 없는 현지 학생들이 라면을 먹는 한국인 유학생들을 보고 따라 먹게 되는 경우가 꽤 많다. 고등학교 기숙사 같은 곳에서는 그날 급식이 너무 절망적인데 딱히 다른 대안도 없어서 옆방의 한국인 유학생에게 라면을 얻어 가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미국 급식이나 영국 급식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로 처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