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무엇이든 물어보동 (ft 아는형님 강호동)

ㅋㅌㅌ 2022. 3. 20. 13:42

3월 19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하 '아형') 324회에서는 '싱어게인2'의 TOP 6 김기태, 김소연, 윤성, 박현규, 신유미가 형님학교로 전학을 왔다.

 

김희철은 예를 보여주기 위해 즉석에서 강호동에게 보컬 선생님과 가수 사이에서 고민하던 과거의 신유미에게 조언을 해보라고 청했다. 이에 강호동은 "정상까지 내가 확인하기 전까진 아무도 모른다. 정상 일보 직전인지, 정상인지, 멀리 떨어져 있는지. 어떤 환경이든 희망이 이긴다. 안 내려놓고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강호동의 명언이 도움이 된 인물도 있었다. 바로 명언 마니아 박현규였다. 박현규는 강호동이 자신의 '싱어게인2' 출연에 굉장한 영향을 끼쳤다며 "'싱어게인2'를 나가기 전 내가 브로맨스라는 4인조 보컬 그룹으로 데뷔했는데 잘 안됐다. 오래 고생하다가 군대도 늦게 갔다. 제대하니 뭘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그 찰나 주변에서 '싱어게인2'를 나가보라고 권유했다. 나는 실패만 겪은 사람이라, 넷이서 해도 잘 안됐는데 혼자서 하면 되겠냐 싶더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때 호동이의 명언이 나를 일깨웠다. '가장 큰 실패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말이었다"고 해 뭉클함을 줬다. 김희철은 "뜬구름이 좋은 케이스로 먹혔다"고 평했다. 결은 다르지만 응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절히 찾아가 힘이 되어준 서장훈, 강호동의 연륜 가득 조언이 감동을 안겼다. (사진=JTBC '아는 형님' 캡처)

 

정상까지 내가 확인하기 전까진 아무도 모른다. 정상 일보 직전인지, 정상인지, 멀리 떨어져 있는지. 어떤 환경이든 희망이 이긴다. 안 내려놓고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 (ft 강호동)

 

가장 큰 실패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ft 강호동)

인생을 바꾸기 위한 필요한 3가지
1. 만나는 사람을 달리한다
2. 사는곳을 달리한다
3. 시간을 다르게 사용한다

 

무명가수 신유미-박현규 인생역전 시킨 서장훈 팩폭 조언(ft. 강호동 뜬구름)(아형)[어제TV]

https://entertain.v.daum.net/v/20220320054659200

 

무명가수 신유미-박현규 인생역전 시킨 서장훈 팩폭 조언(ft. 강호동 뜬구름)(아형)[어제TV]

[뉴스엔 서유나 기자] 서장훈의 팩트 폭행이 무명가수 박현규와 신유미를 지금의 유명가수 길로 이끌었다. 3월 19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하 '아형') 324회에서는 '싱어게인2'의

entertain.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