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ACE사업단] 채움 비교과 Lounge

ㅋㅌㅌ 2018. 4. 23. 21:48

 

 

 

 

 

 

 

 

 

 

 

 

 

 

 

 

 

 

 

 

 

 

 

 

 

 

 

 

 

 

 

[ACE] 채움 비교과 라운지

배재대 스마트 배재관(SP) 401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및 실무 외국어 교육, 비교과 브랜드 강화 및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간입니다

배재대는 스마트배재관 건물 이외에 각 단과대학별로 소규모 학습모둠실 5개소를 별도로 구축해 학생들의 자율적인 비교과 활동 증진과 역량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거점형 운영대학 선정

배재대 청년 취업의 견인 역할 '톡톡'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재선정…7년째 사업 이어와
5년간 사업비 36억 지원 받아

배재대 스마트 배재관 2층

 

배재대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시작된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사업부터 후속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거점형 운영대학에 지난해에 이어 선정돼 7년째 사업을 이어오게 됐다.

 

이 사업은 청년 접근성이 높은 대학을 선정, 취업 준비생들에게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점형 운영대학은 재학생 7000명 이상인 대형 대학중에서 특화 프로그램으로 취업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대학 위주로 선정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해부터 5년에 걸쳐 총 36억원(연간 7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6명의 전문 자격을 갖춘 상담사와 취업전담 인력을 고용했다.

 

이들은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청년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진로·취업 상담서비스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처음으로 개설, 과정 수료 후 실제 취업에 성공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또 신입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설계·전공가이드를 제작·배포, 전공 이해도와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2년 이내 졸업자의 원활한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비즈니스 스킬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최신 고용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도 학생들에게 알렸다. 카카오톡 취업상담 창구인 ‘온라인 청년센터’ 채널과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ARI+’, 인공지능(AI) 모의면접, 현직자 직무 안내 영상 등이 안내됐다. 또 단과대학별 전문 취업지원관에게 취업상담 의뢰도 가능하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쉽게 알렸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 안내와 대학 내 무료 수강이 가능한 자격증 강좌 등도 함께 안내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Big Motivator(동기부여 전문가)

본능에 충실하다는 것은 느낌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제 사회에서는 배재대 학생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제 심장을 뛰게합니다."

 

당신은

19세기 건물에 20세기 교수님들이 21세기 학생들을 가르치는 대학에 다니고 있나요?

 

[ACE] 채움 비교과 라운지

배재대 스마트 배재관(SP) 401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및 실무  외국어 교육, 비교과 브랜드 강화 및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간입니다

배재대는 스마트배재관 건물 이외에 각 단과대학별로 소규모 학습모둠실 5개소를 별도로 구축해 학생들의 자율적인 비교과 활동 증진과 역량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에 선정된 배재대
2016년도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dvancement of College Education, ACE사업) 지원 대학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선정
.ACE사업은 ‘잘 가르치는 대학’ 육성을 목표로 2010년부터 매년 일정 수의 대학을 선정해 4년간 학부교육 육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의 학부교육 지원사업이다.
1. 2016년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에 선정된 배재대
2. 교양과 전공은 물론이고 비교과 교육과정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교육의 질적 개선을 꾸준히 이끌어왔다는 데 높은 평가를 받은 배재대
3. 총 32개大 588억원 지원

배재대는 교육부의 '잘 가르치는 대학'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 대전 유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학과중점형,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제 및 듀얼공동훈련센터, 대학일자리본부(국내취업거점대학), 청해진대학 운영기관(해외취업거점대학)에 잇달아 선정돼 양질의 교육과 취·창업 인프라를 확충했다.

 

"의심할 나위도 없이 조선에서 가장 교육적, 도덕적, 지적 영향력을 행사해 왔고 지금도 행사하고 있는 학교는 배재대학이다." 

- '한국과 그 이웃나라들' 388쪽. 이사벨라 비숍(Isabella Bird Bishop)

 

Let me inside make me stay right beside you, PAI CHAI Univ. 

... 무릇 캠퍼스 천하를 읽지 않은 자와는 '배재대'를 논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