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애완견 교육시키기 (ft 자연스럽게 조엘)

ㅋㅌㅌ 2019. 10. 6. 00:31



MBN 자연스럽게 

전남 구례 현천마을

책임 프로듀서 : 유일용 

출연: 전인화, 은지원, 김종민, 조병규


한편, 최근 ’자연스럽게‘가 보여준 세컨드 하우스에 반해 천 원에 빈 집을 분양 받으려는 일반인들의 문의가 많다. 그러나 ’천 원 분양 프로젝트‘는 예능 프로그램을 위한 기획으로, 실제로 방송 속 출연자들과 같은 조건으로 세컨드 하우스를 마련하려면 정식으로 집 주인 및 마을과 협의해 빈 집을 매매하거나 임대하고 리모델링 또한 거쳐야 한다.


‘자연스럽게’의 촬영 뒷얘기는 유일용 PD가 매주 수, 토요일 선보이는 ’스페이스 래빗‘ 유튜브 채널 내의 ‘The자연스럽게-일용tv’에서 만날 수 있다.


배우 전인화는 데뷔 36년 만에 첫 예능에 도전했습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시골 마을에 세컨드 하우스를 분양받아 편안하고 아늑한, 이른바 휘게 라이프를 즐길 예정입니다.

<전인화 / 배우> "저희들만 시골 생활에 로망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우리 현대인에게는 내가 나를 위해 오롯이 쉬고 싶은 공간이 필요하다."

현대인들에게 휴식 같은 시간을 선물하는, 초록빛 가득한 힐링 예능들이 브라운관을 점령했습니다. 삼시세끼 산촌편, 자연스럽게...





태어난 지 7개월이 된 조엘은 대체불가의 귀여움을 갖고 있지만 울타리를 손쉽게 탈출하는 것은 물론, 누구의 손이나 물어뜯고 물티슈를 전부 뽑아 놓는 말썽을 저질러 조병규와 향자 할머니를 힘들게 하고 있었다. 이 때문에 수의사 설채현이 특별히 초빙돼 구례까지 내려오게 됐다.


조병규 반려견 조엘을 위해 수의사 설채현이 등장했다. 설채현은 자주 무는 조엘의 상태를 파악했다. 그는 조엘의 치아 상태를 보고 단박에 자주 무는 원인을 파악했다. 설채현은 조엘의 행동 교정을 위해 조병규에게 다양한 방법을 전수했다.


설채현은 조엘을 보자마자 “너 정말 너무 예쁘구나”를 연발하며 ‘친화력 갑’의 모습을 보였다. 향자 할머니는 “막 꺽꺽 물어”라며 조엘의 ‘나쁜 버릇’을 지적했지만, 설채현은 “이빨이 아직 덜 빠져 간지러워서, 깨무는 게 지극히 정상이다”라며 “차라리 마음껏 깨물 수 있는 것을 주는 편이 좋겠다”고 솔루션을 내놓았다.


조병규는 설채현에게 조엘을 제대로 안는 방법, 조엘의 절제력 훈련 방법 등을 배웠다. 조병규는 배운대로 실행했다. 향자 할머니 또한 배운대로 행동했다. 이에 조엘은 전보다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설채현은 "조엘이 똑똑해서 그래요"라고 칭찬했다. 훈련을 통해 조병규는 조엘과 한층 더 가까워졌다.








조엘의 치아 상태를 보고 단박에 자주 무는 원인을 파악했다. 

... 이빨이 아직 덜 빠졌어요. 조엘인 정상. 대신 안전하게 물수 있는 개껌 같은걸 준비.


[무릎건강] 슬개골 탈구

소형견에서 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무릎에 있는 작고 동그란 슬개골이 제자리에서 이탈하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 증상. 

... 조엘인 없어요!


칭찬은 높은 목소리로.

칭찬할때는 간식으로 반드시 보상을 함께!

강아지에게 칭찬할 때는 행동한 직후에 바로 칭찬하기.


호기심 많은 어린 강아지일 수록 울타리가 필요하다. 어린 나이 일수록 절제력이 없다. 무엇이 위험한지 모르기에 울타리가 필요하다.
사람이 안 볼때 내가 다른 일을 하고 있을때를 위해 울타리는 필요하다. 


애완견 절제력 훈련 (ft 조엘)

1. 충동조절교육
간식을 강아지에게 보여준후 주먹을 쥔다. 그럼 살피다가 개가 주위에 앉는다. 그럼 옳지 하며 주먹을 펴고 간식을 준다. 얌전히 기다리면 보상해주고 칭찬해 준다. 

2. 강아지는 남자보다 여자를 더 좋아한다. 
남자들의 낮은 목소리는 강아지들에게 "저리 가!" 라는 느낌이다. 
여자들의 높은 목소리는 강아지들에게 "이리 온♥" 라는 느낌이다.
하울링 높은 목소리 "아우~" = 부르는 소리
낮은 목소리 "으르릉" = 저리 가라는 소리
그러니깐 강아지 칭찬할때는 높은 목소리로 해라. 

3. 강아지들은 시각적인 신호에 훨씬 더 잘 반응한다.
그러니 손을 쫙 펴고 기다려! 제스추어를 펼친다. 

4. 칭찬하기
기다려! 제스추어 후 간식을 가리고 있던 손을 치웠을 때 기다린다.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나면 간식을 먹을때 옳지! 칭찬해주고 참을성 훈련이 성공했으면 추가 간식까지 보상해주면 된다. 

5. 애완견이 코로 손가락 두개를 터치하는 교육
반려경의 인지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애완견이 손에 닿는 순간 옳지! 이야기 해준다. 

6. 사회성 기르기
강아지는 어릴때 주인이랑만 집에 주로 있던 강아지들은 아이들이나 노인들을 낯설게 느끼기도 한다. 
조엘이는 할머니랑 현천마을 이웃들과 구례의 자연을 느끼며 사회성이 보다 더 강화 되었다. 










jtbc 마리와나





'꼭 봐주세요..♥' 조병규의 세상 하나뿐인 '뽀시래기' 조엘 매력방출!

... mbn 자연스럽게 다음주 예고를 통해 조병규와 '뽀시래기' 조엘이 12월 16일 mbn '자연스럽게' 다시 등장할 예정입니다.  


뽀시래기는 '부스러기'를 뜻하는 전라도 사투리이나...

부스러기를 뜻하는데요 보통 아기를 보고 작고 귀엽다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요즘은 귀엽다, 앙증맞다, 아기같다등 귀여움을 표현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