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공간

1박2일이 국민예능인 이유

ㅋㅌㅌ 2013. 1. 28. 01:05

 

8시간전 | 참뉴스

방문했지만 올해 축제는 방문객 수가 60만명을 훌... 촬영한 해피선데이 1박2일 태백시 `설국여행`이 2회에 걸쳐 전파를 타면서 관광객 증가에 크게 기인...

 

 

  • 2013.01.22 | 더리더

    등반을 하려는 등산객 증가도 상승세에 한 몫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지난 20일 마무리된 `1박 2일` 강원도 태백편 `설국여행`도 태백산눈축제로...

     

     

     

    2012년 울주군정 베스
    2012년 울주군정 베스트 5 '영남알프스' 체류형 관광지 개발 박차…방문객 30...
    울산매일신문 2012.12.06 (목) 오전 0:07
    이 사업은 올해 5월 준공식을 가진 이후 일대에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고... 이와 함께 KBS 1박2일, 영상앨범 산, EBS 한국기행 등 프로그램을 통해 영남알프스를 전국에 소개했다. 또 세계...
    충북 제천시 글로벌 명
    충북 제천시 글로벌 명품도시로 거듭나다
    머니투데이 2012.12.03 (월) 오후 4:31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었다. 여기에 최근 들어 KBS-2TV의 인기프로그램인 1박2일에 제천이 자세히... 또 2008년부터 지역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시작한 러브투어는 지난해 말까지 5만여명의 방문객이 제천을 찾아...

    ‘화본역‘ 추억의 명품

    '화본역' 추억의 명품 간이역으로 인기
    뉴시스 2012.11.20 (화) 오후 1:45
    최근 '1박2일' 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 화본역 주말 방문객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등 추억의 장소로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아울러 인근 추억의 박물관, 삼국유사 벽화거리·고가, 돌담 등 경관이 수려한 한밤마을...

     

     

    ‘MB효과‘ 독도 방문객

    'MB효과' 독도 방문객 10배 급증
    중부일보 2012.08.15 (수) 오후 10:55
    여기에다 12일 KBS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독도 방문 내용을 다룬 것... 울릉도 방문객 수는 더 놀랍다. 대아고속해운을 통해 울릉도를 방문한... 3배(1천866명) 증가했다. 이같은 추세에 여행사들은 울릉도와 독도...

     

    [클릭]1박2일 효과…제천 주말 관광객 껑충
    뉴시스 기사전송 2012-10-30 14:33

     

     

    【제천=뉴시스】이병찬 기자 =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2일'로 전파를 탄 충북 제천지역 관광지가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30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달 중순 이 프로그램 방영 이후 청풍문화재단지와 비봉산 모노레일, 의림지 등 프로그램 촬영지에 외지 관광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청풍문화재단지는 지난 28일 하루 6825명이 입장하는 등 27~28일 주말과 휴일에 1만1000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이는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

    또 주요 촬영지 중 하나였던 비봉산 모노레일에는 평소 주말보다 3배 이상이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모노레일을 타보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관광객이 적지 않았다.

    또 가을 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 청풍호 자드락길도 등산객 홍수를 이뤘으며 천주교 성지인 배론 성지에도 천주교 신자들과 단풍 관광객들을 태운 관광버스 행렬이 끊이질 않았다.

    금학렬 제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주말 관광객이 이처럼 많은 것은 최근 몇 년 사이 처음"이라며 "프로그램 방영 이후 예년보다 서너 배의 관광객이 몰리면서 지역 관광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군위군 관광지, 1박2일 방송 여파 '인기톡톡'
    뉴시스 사회 | 2012.11.10 17:38
    KBS 1박2일 프로그램을 통해 경북 군위군 관광지가 방송을 탄 뒤 관광객이 몰리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10일 군위군에 따르면 산성면 화본마을과 부계면 대율 돌담마을이 지난주 방송된 후 두 개마을에 주말 1000여명이 넘는 ...  
    1박2일 경제적 효과 얼마나? 방송 나가면 여행객 10배 폭증
    뉴스엔 연예 | 2012.02.27 09:19
    관계자에 따르면 '1박2일'이 찾은 여행지는 방송 후 방문객이 기하급수적으로 폭등했다. 2007년 찾은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는 방송 이후 주말 여행객이 10배나 늘었다. 2010년 다시 찾은 가거도에서 한 주민은 "방송 후 기존 ...
    [가을 여행]칠갑산으로 출발…천장호 출렁다리 '아찔'
    뉴시스 경제 | 2012.10.09 10:00
    특히 ‘KBS 1박 2일’을 통해 출렁다리가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등 인기 절정의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출렁다리는 칠갑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간직해 관광객들을 ...
    정방폭포+엉또폭포, ‘1박2일’ 소개후 관광객 얼마나 늘었을까?
    뉴스엔 연예 | 2011.08.09 08:39
    '1박2일'에 등장한 폭포들이 '1박2일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제주도 정방폭포와 엉또폭포가 지난 7월31일 KBS 2TV ... 뉴스엔 확인결과 실제 방문객 수가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8월8일 오후 정방폭포 측 관계자는 "'1박2일' ...
     
    강원도 영월, 청령포·선암마을 둘러 다하누촌에서 한우로 몸보신까지
    머니투데이 | 2011.05.25 15:34
    최근 1박 2일 여배우 특집의 주 무대가 강원도로 알려지면서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 방문객도 지난해에만 150여만명에 이를 만큼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한우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다하누와 ...
     
    영주, 연휴기간 관광객 4만5000여명 특수
    뉴시스 사회 | 2010.09.24 14:51
    여행을 겸하는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해 영주의 주요 관광지 방문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추석을 ... 영주 선비문화수련원과 부석사 일대를 배경으로 KBS 2-TV 해피선데이 1박 2일 추석 특집 프로그램이 방영되어 더욱 큰

     

     

    전통시장 5일장 ‘1박2일’ 효과 뜨겁네
    헤럴드생생 | 2011.10.25 15:20
    인근 주민들이 모여 생필품을 거래해온 소박한 5일장이 때아닌 ‘1박2일’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KBS의 ... 방문한 화순 5일장도 장이 열린 지난 3일과 8일 방문객이 급증했다. 엄태웅이 소개했던 홍어탕 식당은 방송 이후 평소보다 ...

     

     

    1박2일팀은 2007년 8월부터 5년간 250회 이상 대한민국의 산과 들, 강을 누비며 농어촌 국토의 아름다움과 자랑 거리를 발굴해 전국에 알려 왔다. 박찬호 등 유명 출연진이 출연해 농산어촌 특유의 인간미와 정을 공중파 방송에 고스란히 담아내어 보여줬다.

    1박2일 프로그램에 한 번 나오면 해당 지역은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단순 예능을 떠나 한국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공익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박2일'이 찾은 여행지는 단숨에 여행 1순위로 떠올랐다.

    실제 1박2일팀이 지난 2007년 찾은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는 한적한 섬에 불과했지만 방송 직후 주말 여행객이 폭증했다. 방송 이후 주말 여행객이 10배나 늘었다. 제주도 정방 폭포 1박2일팀이 가는 곳 마다 숙박 업소들이 만원을 이루고 관광객들이 인산 인해였다.

    ..........................

    1박2일이 쭈욱~ 오래도록 우리곁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박2일 촬영지가 방문객 급증했다는 기사는 많이 볼수 있었는데.. 보면서 아~ 꼬옥 한번 놀러가봐야 겠네...했던 지역이 무척 많았습니다.

     

    2012년 1박2일 대통령상 수상 축하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곳곳을 찾아서 떠나, 유쾌한 일곱 남자와 함께 여행을 떠나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을 감동 깊게 우리에게 브라운관 통해 전달해주어서 고맙습니다.

  •  

    1박2일...Never ending story
    [국민예능]1박2일 버킷 리스트...남극방문, 개성공단방문, 우토로나 사할린 교포특집, 장애인특집 그리고 무궁화특집

    1박2일이란 예능 통해 대한민국에 충분한 사랑값을 보낼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해당 예능 시청하며 우리 안에 존재하고 있던 대한민국 이라는 값들이 얼마나 초라하게 평가되고 있었는지 반성하게 됩니다. 1박2일 덕분에 그 충분한 값을 어루만질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방송의 한계는 언제나 브라운관 뒤의 모습이었다.화면으로 보여 지는 것이 다가 아니라 그 뒤에 어떤 음모와 기만이 존재하고 있을지 모른다는 의심이 시청자들은 항상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1박 2일이 성공할수 있는 이유는 시청자를 브라운관 앞으로 끌어들임을 지나 시청자 참여, 방송지역 방문등  참여를 끌어 낸 점이다. 방송의 한계를 넘어선 1박 2일은 앞으로 레전드의 영역으로 남지 않을까 싶다.

     

    '1박2일' 이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이들이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공감대 형성과 삶의 냄새가 곳곳에 묻어나기 때문이다. 가족을 사랑하고 서로 아끼는 모습은 예능으로만 웃고 넘어가지 않고 진정 ‘리얼 버라이어티’로서의 따뜻함과 가족애가 함께하는 꽉 찬 알맹이가 있는 웃음이다.